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세종특별자치시는 대한민국의 행정 수도 기능을 하는 특별자치시이다. 시의 중심으로 금강과 미호천이 흐른다. 남쪽으로 대전광역시, 서쪽으로 충청남도 공주시, 동쪽으로 충청북도 청주시, 북쪽으로 충청남도 천안시와 접한다.

 

세종시는 옛 충청남도 연기군 전체와 공주시의 일부(장군면), 충청북도 청원군의 일부(부강면)를 편입하여 2012년 7월 1일에 출범하였다. 산하에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두지 않는 단층제 광역지방자치단체로, 행정구역은 1읍 9면 10 행정동 18 법정동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세종호수공원
  2. 세종보
  3. 밀마루 전망대
  4. 뒤웅박고을
  5. 세종시립민속박물관
  6. 영평사
  7. 비암사와 도깨비도로
  8. 금강자연휴양림
  9. 조천연꽃공원
  10. 운주산성

 

1. 세종호수공원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세종호수공원은 세종특별자치시의 중심적 시민의 공원이다. 세종특별자치시 둘레길이 조성되어있는 전월산과 원수산을 배경으로 하는 이 공원은 인공호수이다.

 

-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다솜로 216

 

 

2. 세종보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세종보는 세종특별자치시의 상징성을 부여하고 한국의 문화, 예술, 과학의 우수성과 금강의 흐르는 물길을 표현하여 세종특별자치시 이미지에 맞는 랜드마크를 강화하도록 디자인된 보이다.

 

-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나리로 82

 

 

3. 밀마루 전망대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세종정부청사를 바라보는 언덕바지에 우뚝 선 밀마루 전망대에 오르면, 청사 전경과 더불어 하루가 다르게 변모하는 세종특별자치시 일원의 사방 풍경도 둘러볼 수 있다. 전망대 옆 단층에 마련된 휴게실에는 세종특별자치시가 완성된 모형이 전시되어 있다.

 

-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도움3로 58

 

 

4. 뒤웅박고을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각 지방의 장독 특성도 알아보고 쓰임새를 알아보는 것도 장류 체험의 일종이다. 8도 장독대는 테마파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이다. 서울 및 경기도 항아리, 충청도 항아리, 경상도 항아리, 전라도 항아리, 제주도 항아리 등 팔도 항아리가 총망라된 8도 장독대를 돌아보노라면 그동안 없었던 장독에 대한 안목이 생긴다.

 

-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 배일길 90-43

 

 

5. 세종시립민속박물관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세종시립민속박물관은 우리 고유의 도자기 문화에서부터 의, 식, 주, 농경생활에 이르기까지, 유물을 통해 우리 선조들의 발자취를 들여다볼 수 있는 곳이다.

 

-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금사길 75

 

 

6. 영평사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영평사는 장군산 자락 양지바른 곳에 위치하고 있는 전통사찰로 대한불교 조계종 제6교구 마곡사 말사로 대웅보전을 중심으로 삼성각, 적묵당, 설선당과 함께 수행을 위한 공간인 삼명선원과 토굴 등이 있다.

 

-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 영평사길 124

 

 

7. 비암사와 도깨비도로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연기군 비암사 가는 길목 100여 미터의 구간도 제주의 그것과 같이 착시현상을 일으키는 도로이다. 오르막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내리막이다.

 

-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비암사길 137

 

 

8. 금강자연휴양림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창벽에 가로막혀 배를 타고 드나들어야 했던 오지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도남리의 울창한 숲은 93년 금강자연휴양림으로 지정됐고 97년도에 산림박물관이 개관함으로써 중부권 최대의 전천후 자연학습장이자 국민휴양지로 각광을 받게 되었다.

 

-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산림박물관 길 110

 

 

9. 조천연꽃공원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조천연꽃공원은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과 오송읍을 적시며 흐르는 조천천이 미호천과 만나는 합수점과 기차가 오가는 경부선 철교 사이 하천부지에 7종의 연이 알록달록 꽃을 피우는 곳이다.

 

-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번암리 226

 

 

10. 운주산성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운주산성은 세종특별자치시의 명산인 운주산의 지형지세를 이용하여 만든 백제 때 산성으로 규모가 크다. 나당 연합군에 의해 멸망한 백제를 다시 일으켜 세우고자 했던 백제부흥운동의 거점으로 추정되고 있다.

 

-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 청송리 산 90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아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논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이상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