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시내에서 벗어나 있는 드넓은 제주 애월읍에는 고운 모래사장과 시원한 샘물이 있는 광활한 곽지해수욕장, 일몰 포인트로 유명한 협재해수욕장이 있어 수영과 스탠드업 패들보드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해안 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대한해협의 전경이 펼쳐지고 한식과 양식 요리를 선보이는 음식점과 카페가 곳곳에 자리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곽지해수욕장
  2. 애월해안도로
  3. 새별오름
  4. 윗세오름
  5. 애월한담해안산책로
  6. 제주공룡랜드
  7. 한담해변
  8. 구엄리돌염전
  9. 테디베어사파리 테지움
  10. 도치돌 알파카목장

 

1. 곽지해수욕장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곽지해수욕장은 길이 350m, 너비 70m의 백사장과 평균수심 1.5m, 경사도 5~8도의 좋은 조건을 갖춘 해수욕장이다. 이러한 조건때문에 청소년 수련장이 설치되고 단체 피서객이 많이 찾는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원당길 (곽지리)

 

 

2. 애월해안도로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북서부의 해안선을 따라서 이어진 애월해안도로는 빼어난 제주의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약 9km의 드라이브 코스이다. 자전거 전용도로와 도보길도 잘 갖추어져 있어 드라이브 외에도 사이클링과 산책 등의 방법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3. 새별오름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새별오름은 바리메오름, 누운오름, 당오름, 금오름 등 많은 오름이 있는 밀집해있는 서부 중산간 오름지대 중에서 으뜸가는 서부의 대표오름이다. 저녁하늘에 샛별과 같이 외롭게 서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 한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 59-8

 

 

4. 윗세오름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한라산 윗세오름은 한라산을 제외하고 가장 높은 오름이다. 한라산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어리목, 영실, 돈내코 코스를 이용하여 등반할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광령리 산 183-1

 

 

5. 애월한담해안산책로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곽금올레길'이라고도 부르는 애월한담해안산책로는 애월항에서 곽지과물해변까지 해안을 따라서 조성된 산책로이다.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 아름답다. 총 길이는 1.2km이며, 바로 옆에 파도가 참방거리는 해안길을 따라 걸을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1359

 

 

6. 제주공룡랜드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제주공룡랜드는 제주공항에서 서남쪽 30여분 거리에 위치한 복합 체험형 가족공원이다. 총 3만 5천여평 부지에 해양박물관, 어린이 체험학습관, 3D입체 영화관, 미니보트장, 허브동산, 잔디광장 등 다양한 시설과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곳곳에 100여 종 230여 마리의 공룡이 전시되어 있다. 실내외 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어 4계절 방문하기 좋은 전천우 테마관광지이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광령평화2길 1

 

 

7. 한담해변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한담해변은 제주 북서부에 위치한 애월에서 곽지까지 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산책로이다. 제주도가 연안정비 사업의 일환으로 훌륭한 애월앞바다의 장관을 좀 더 안락하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데 주안점을 두고 만들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1길 26-4

 

 

8. 구엄리돌염전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구엄리에서 시작하여 고내리 까지 '엄장해안길'이라는 해안누리길이 조성돼 있다. 구엄리의 포구를 지나면 만나는 구엄리 돌염전은 넓게 드러누운 현무암 위에 소금을 생산하던 곳이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708

 

 

9. 테디베어사파리 테지움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테디베어사파리 테지움은 정서적 안정과 심리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귀엽고 앙증맞은 테디베어로 구성된 인형 박물관으로 정서적으로 메마르기 쉬운 환경에 놓여있는 현대인들에게 테디베어 특유의 포근함을 느끼게 해준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2159

 

 

10. 도치돌 알파카목장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도치돌 알파카목장은 제주 유일의 알파카전문목장으로 다양한 알파카들을 볼 수 있다. 제주 청정숲 속에서 알파카를 비롯 양, 염소, 말, 토끼, 닭 등의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며 교감체험을 할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도치돌길 293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목

adeukes.tistory.com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도 가

adeukes.tistory.com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례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