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광주 곤지암 화담숲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곤지암 화담숲은 관람시설이기 이전에 멸종위기의 동식물을 복원하여 자연 속에 자리 잡게 하는 생태계 복원을 목표로 한 현장 연구시설이다.

 

 

화담숲은 '생태수목원'이라는 명칭 그대로 자연의 지형과 식생을 최대한 보존하여 만들어졌으며, 계곡과 산기슭을 따라 숲이 이어지고, 산책로는 계단 대신 경사도가 낮은 데크길로 조성되어 있어, 유모차나 휠체어도 관람이 가능하다.

 

화담숲의 이동 수단인 친환경 모노레일은 노약자도 불편함 없이 숲을 조망할 수 있다. 어느 공간, 어느 위치에서도 자연과 사람이 정다운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설계된 화담숲만의 매력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광주 곤지암 화담숲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곤지암 화담숲 알아두면 좋은 정보
  2. 곤지암 화담숲 근처 볼거리
  3. 곤지암 화담숲 둘러보기

 

1. 곤지암 화담숲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 입장료 : 성인 10,000원, 경로 및 청소년 8,000원, 어린이 6,000원

- 주차요금 : 무료

 

 

2. 곤지암 화담숲 근처 볼거리

 

- 관광지 : 남한산성,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호암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 맛집 : 곤지암 웅골, 피터팬스테이크, 라그로타, 미라시아, 궁평식당, 궁뜰, 초월보리밥

- 숙소 : 곤지암리조트, 에버지오펜션, 웰리스펜션, 한옥에서의 하루 예랑, 지산포레스트리조트

 

 

3. 곤지암 화담숲 둘러보기

 

 

곤지암 화담숲은 서울에서 40분 거리,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생태수목원이다. LG상록재단이 우리 숲의 생태계를 복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1,355,371㎡(약 41만평) 대지에 4천 3백여종의 국내외 자생 및 도입식물을 17개의 테마원으로 조성했다.

 

 

화담숲의 '화담'은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다’는 의미로, 화담숲은 인간과 자연이 교감할 수 있는 생태 공간을 지향한다. 우리 숲의 식생을 최대한 보존하였고, 자연을 사랑하는 누구나 편히 찾을 수 있도록 친환경적인 생태공간으로 꾸몄다.

 

 

또한 자연의 지형과 식생을 최대한 보존하여 조성된 덕분에, 노고봉의 계곡과 능선을 따라 자연스럽게 자리잡은 수목들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평소에 산책을 하고 싶어도 몸이 불편해 트레킹할 수 없는 장애인이나 노약자, 어린이 등을 위해 유모차나 휠체어를 타고 편안히 자연을 감상하여 힐링할 수 있도록 5km의 숲속 산책길 전구간을 경사가 완만한 데크길로 조성하여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주요 테마원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이끼원을 비롯해 1,000여 그루의 하얀 자작나무가 펼쳐진 자작나무숲과 소망돌탑, 명품분재 250점을 전시하고 있는 분재원 등이 있으며 국내 최다 품종인 480여 종의 단풍나무를 비롯해 우리 숲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름다운 꽃과 나무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화담숲은 생물종 복원사업의 일환으로 국립공원 관리공단과 함께 국내에 자생하는 멸종 위기종인 반딧불이, 원앙이 등의 생태복원을 위한 서식환경을 연구 조성하고 있다.

 

 

이러한 생태복원 노력 덕분에 화담숲 곳곳에서는 우리에게 친근한 도룡뇽, 고슴도치, 다람쥐 등을 쉽게 마주칠 수 있다. 그 밖에 민물고기 생태관과 곤충체험관 등을 운영하고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용인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평 가볼

adeukes.tistory.com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광주 곤지암 화담숲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