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주말 나들이하기 좋은 전남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초여름, 한적한 언텍트 힐링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전남의 곳곳으로 가보도록 하자. 더위 식혀주는 바닷바람에 청량함을 더해주는 탁 트인 푸른 바다와 녹음 진 산이 어우러진 풍경을 바라보는 것만으로 힐링이 된다.

 

특히 순천만습지를 비롯하여 순천만국가정원, 담양 죽녹원, 담양 소쇄원, 구례 오산 사성암, 구례 화엄사, 여수 밤바다, 여수 이순신대교, 신안 퍼플섬, 해남 갈두마을(땅끝마을) 이렇게 10개의 명소가 6월 전남 가볼만한곳으로는 베스트로 손꼽힌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주말 나들이하기 좋은 전남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순천만습지
  2. 순천만국가정원
  3. 담양 죽녹원
  4. 담양 소쇄원
  5. 구례 오산 사성암
  6. 구례 화엄사
  7. 여수 밤바다
  8. 여수 이순신대교
  9. 신안 퍼플섬
  10. 해남 갈두마을(땅끝마을)

 

1. 순천만습지

 

 

전남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순천시 교량동과 대대동, 해룡면의 중흥리, 해창리 선학리 등에 걸쳐 있는 순천만 갈대밭의 총 면적은 약 15만평에 달한다. 순천 시내를 관통하는 동천과 순천시 상사면에서 흘러 온 이사천의 합수 지점부터 하구에 이르는 3㎞ 쯤의 물길양쪽이 죄다 갈대밭으로 뒤덮여 있다.

 

-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2. 순천만국가정원

 

전남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순천만을 보호하기 위하여 조성한 순천만국가정원은 순천 도사동 일대 정원부지 112만㎡(34만평)에는 나무 505종 79만주와 꽃 113종 315만본이 식재됐다. 튤립과 철쭉 등이 꽃망울을 터뜨려 장관을 이루고 있다.

 

-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3. 담양 죽녹원

 

전남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담양 죽녹원은 관방제림과 영산강의 시원인 담양천을 끼고 있는 향교를 지나면 바로 왼편에 보이는 대숲이다. 약 16만㎡의 울창한 대숲으로 담양군이 성인산 일대를 조성하여 2003년 5월 개원했다.

 

-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4. 담양 소쇄원

 

 

전남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담양 소쇄원은 양산보(1503∼1557)가 은사인 정암 조광조(1482∼1519)가 기묘사화로 능주로 유배되어 세상을 떠나게 되자 출세에의 뜻을 버리고 자연 속에서 숨어 살기 위하여 꾸민 별서정원이다.

 

-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가사문학면 소쇄원길 17

 

 

5. 구례 오산 사성암

 

전남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구례 오산 사성암은 아직 덜 알려진 작은 암자로 거대하지도 웅장하지도 않지만 멋스러움만큼은 으뜸이다. 연기조사가 처음 세운 것으로 전해지는 사성암은 바위 사이에 박혀 있다. 바위를 뚫고 나온 듯한 약사전과 바위 위에 살짝 얹어 놓은 듯 단아한 대웅전 등 모든 구조물이 산과 하나되어 고운 자태를 뽐낸다.

 

- 주소 : 전라남도 구례군 문척면 사성암길 303

 

 

6. 구례 화엄사

 

전남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구례 화엄사는 구례읍에서 동쪽으로 5.4km 떨어진 곳, 민족의 영산인 지리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천년 고찰로 544년(백제 성왕22년)에 연기조사가 창건하였다 하여 절의 이름을 화엄경의 화엄 두글자를 따서 붙였다고 한다.

 

- 주소 :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539

 

 

7. 여수 밤바다

 

 

전남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눈부신 햇살과 감미로운 바람을 제대로 만끽하기에 여수 밤바다만 한 것이 없다. 사랑하는 사람과 자전거를 타고 해안선을 달려도 좋고 여수 밤바다를 누비는 시티투어버스에 몸을 실어도 좋다. 푸른 물결 위로 어둠이 내리면, 해양공원 낭만포차에서 싱싱한 해산물과 술 한 잔을 나누며 밤바다에 흠뻑 취해도 좋다.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여서동

 

 

8. 여수 이순신대교

 

전남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여수 이순신 대교는 임진왜란 당시 노량해전이 펼쳐진 여수시 묘도동과 광양시 금호동 사이의 바다위에 건설된 대교로 노량 해협과 인접한 지역이고, 왜적과 7년 전투를 이끈 이순신 장군의 마지막 해전인 노량해전이 시작된 장소이다.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묘도7길 110

 

 

9. 신안 퍼플섬

 

전남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그리스 산토리니처럼 독특한 풍경을 자랑하는 섬마을이 전남 신안에도 있다. 쪽빛만이 감돌던 마을을 온통 보라색으로 치장한 반월도와 박지도가 바로 그것이다. 두 섬을 잇는 해상보행교부터 마을 둘레길, 건물 지붕까지 모든 것이 보라색이다. 초여름이면 보라색 꽃의 대명사인 라벤더와 수국도 색감을 더한다.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10. 해남 갈두마을(땅끝마을)

 

전남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한반도 땅 끝에 위치한 마을인 해남 갈두마을은 사자봉 위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다도해의 절경이 일품인데, 맑은 날이면 한라산도 보인다는 전망대 아래 한참 내려간 곳에 기념비가 있다. '갈두'라는 지명은 은근산에 칡이 많아 '칡머리'로 불리던 것이 한자 '갈두(葛頭)'로 명명된 것이다.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함평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목포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군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주말 나들이하기 좋은 전남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