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포천 아트밸리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포천 아트밸리는 2003년부터 버려져 방치되어 있었던 신북면 기지리의 폐채석장의 환경을 복원한 복합 문화예술공간이다. 포천 일대에서 생산된 포천석은 단단한 재질과 화강암의 고유 무늬를 간직하고 있어 청와대, 국회의사당, 인천공항 등 다양한 건축물의 건축자재로 쓰였다. 하지만, 채석이 끝난 후 포천의 산은 폐허로 방치되었다.

 

폐허의 채석장은 포천의 도시 이미지를 저해하고, 환경을 파괴하는 애물단지로 전락하였다. 이에 포천시는 2003년부터 버려져 방치되어 있었던 신북면 기지리 폐채석장의 환경을 복원하여 복합 문화예술공간인 포천 아트밸리를 만들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포천 아트밸리 주차 및 기본 정보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포천 아트밸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2. 포천 아트밸리 근처 볼거리
  3. 포천 아트밸리 둘러보기

 

1. 포천 아트밸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

- 입장료 : 성인 5,000원, 청소년 및 군인 3,000원, 초등생 1,500원

- 주차요금 : 무료

 

 

2. 포천 아트밸리 근처 볼거리

 

- 관광지 : 포천 허브 아일랜드, 베어스타운 스키장, 광릉수목원

- 맛집 : 치즈가 있는 전망카페, 석천가든, 평양면옥

- 숙소 : 로하스펜션, 헤이미쉬, 돌체비타펜션, 코지11, 포레스트풀빌라앤스파

 

 

3. 포천 아트밸리 둘러보기

 

 

포천 아트밸리는 그림 같은 에메랄드빛 호수와 그 위를 병풍처럼 깎아지른 화강암 절벽, 이러한 자연 속에서 예술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1990년대까지는 아무도 찾지 않는 폐채석장으로 흉물스럽게 방치되었던 곳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연 인원 40만명이 찾는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힐링의 명소로 완전히 탈바꿈하였다. 특히 2014년부터는 밤하늘에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천문과학관이 개관되어 아이들에게는 체험교육의 명소로, 연인들에게는 데이트코스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화강암을 채석하며 파 들어갔던 웅덩이에 샘물과 우수가 유입되어 형성되었으며, 호수의 최대 수심은 25m로 가재, 도롱뇽, 피라미가 살고 있는 1급수의 호수로 수질 보호와 안전을 위하여 호수 출입은 금지되어 있다.

 

 

포천 아트밸리는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푸른 바다의 전설>,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화유기> 등 다수의 드라마와 미스터트롯 F4 <뽕숭아학당>의 촬영장소로 이용된 바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화도 가볼

adeukes.tistory.com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양 가볼

adeukes.tistory.com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김포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포천 아트밸리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