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태안 천리포수목원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태안 천리포수목원은 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1길 187에 있는 우리나라 최고의 수목원이다. 미국에서 귀화한 민병갈 박사가 오랜 한국생활 중에 1960년 초부터 구입하기 시작한 천리포 해변에 본격적인 수목원을 조성하였다.

 

 

우리나라의 식물과 해외의 식물을 비교연구를 통하여 한국식물의 세계적 위치 규명, 식물자원보호와 실용화를 위한 사업 및 국민에 대한 식물 교육장을 제공할 목적으로 1996년 8월 5일에 설립하여 산림청에 등록한 공익 재단법인이기도 하다.

 

천리포수목원은 1962년도부터 전 재단 이사장 민병갈 원장이 매입하면서 비롯되었다. 현재 57.93ha 넓이의 천리포수목원은 1970년부터 부지의 연차적인 구입과 함께 현지에 적응이 가능한 식물을 우리나라 및 유사한 기후권의 해외의 여러 나라에서 지속적으로 수집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태안 천리포수목원 주차 및 기본 정보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태안 천리포수목원 알아두면 좋은 정보
  2. 태안 천리포수목원 근처 볼거리
  3. 태안 천리포수목원 둘러보기

 

1. 태안 천리포수목원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주소 : 천리포수목원, 187 천리포1길 소원면 태안군 충청남도

- 입장료 : 성인 6,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4,000원

- 주차요금 : 무료

 

 

2. 태안 천리포수목원 근처 볼거리

 

- 관광지 : 만리포해수욕장, 천리포해수욕장, 백리포해수욕장, 청산수목원, 신두리해안사구

- 맛집 : 천리포횟집, 어촌밥상, 아재밥집, 관해수산

- 숙소 : 바다풍경, 푸른바다와금빛해변, 베이브리즈가족호텔

 

 

3. 태안 천리포수목원 둘러보기

 

 

태안 천리포수목원은 설립자 민병갈의 자연사랑 철학과 친자연주의를 계승하여, 생명이 깃들어 있는 것은 모두 어우러져 살아갈 수 있도록 유지 및 관리되고 있는 수목원이다. 따라서 식물의 외형을 변형시키는 가지치기를 최소화하고, 생육을 촉진시키기 위한 화학비료와 농약의 사용을 줄임으로써 자연 그대로 수목들이 자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나무의 수형이 아름답지 않다고 하여 함부로 베어내지 않으며, 길을 만들어야 할 때에도 최대한 나무를 베지 않고 길을 만든다. 나무에게 주인 행세를 하지 않기에 나무가 행복하고, 나무가 행복하기에 더불어 인간이 행복한 곳이다.

 

 

천리포수목원의 밀러가든은 바다와 인접해 있어 사계절 푸른빛을 머금은 곰솔 사이로 탁트인 서해바다를 볼 수 있다. 수목원 산책과 동시에 청량한 파도와 고운 모래펄이 펼쳐진 바다를 만날 수 있기에 그 감동의 깊이는 배가 된다.

 

 

해질 무렵 수목원을 걷다 보면 은은한 석양빛이 길게 드리워져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 특히 수목원 내 노을쉼터나 바람의 언덕은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하기 위한 최고의 명당으로 손꼽힌다.

 

또한 한국판 모세의 기적으로 불리는 낭새섬은 조수간만의 차로 하루에 두 번 바다가 갈라지면서 길이 생겨 갯벌체험이 가능해 남녀노소 모두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부여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태안 가볼만

adeukes.tistory.com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공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태안 천리포수목원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