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경기도는 대한민국의 북서부에 위치해 있으며 지리적으로 서울특별시와 인천광역시를 둘러싸고 있고 해당 두 개 시와 함께 대한민국의 수도권을 형성하고 있는 광역자치단체이다. 2020년 기준 인구는 약 1,342만 명으로 대한민국 전체에서 가장 인구가 많고, 유일하게 인구가 1,000만 명을 넘는 광역자치단체이다.

 

경기도에 속하는 31개 기초자치단체는 3개 군을 제외하곤 모두 시 행정을 실시하고 있고, 특히 이들 중 10개 시는 50만 내지 100만 인구를 초과하여 특례시 행정을 실시하고 있을 정도로, 번화한 권역이기도 하다. 그나마 양평군도 인구가 10만 명을 넘어 시 승격을 추진 중인 상황으로, 만일 양평군까지 시로 승격한다면 경기도에서 군은 연천군과 가평군 단 두 곳만 남는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2. 가평 쁘띠프랑스
  3. 용인 에버랜드
  4. 용인 한국민속촌
  5. 수원화성
  6. 분당 율동공원
  7. 포천 아트밸리
  8. 포천 허브 아일랜드
  9. 광교 호수공원
  10. 곤지암 화담숲

 

1.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10개의 주제정원을 시작으로 1996년 5월 11일 아침고요수목원은 사립수목원으로 개원하였다. '아침고요'라는 이름은 인도의 시성 타고르가 조선을 고요한 아침의 나라라고 예찬한데서 비롯되었고, 한국의 아름다움과 동양적 신비감, 한민족의 고고한 얼의 의미를 담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2. 가평 쁘띠프랑스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한국 속 작은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프랑스는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공간이자 함께 하는 어른들에겐 동심을 떠올리게 하는 동화 같은 공간이다. 길가에는 유럽 골동품이 늘어선 벼룩시장이 귓가에는 수백 년 전에 만들어진 오르골의 멜로디가 광장에는 마리오네트 공연이 흥겹게 펼쳐진다.

 

가평 쁘띠프랑스는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마치 프랑스 거리를 거닐고 있는 듯 프랑스의 모든 것을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프랑스 테마파크이다.

 

-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3. 용인 에버랜드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국내 최초, 최대의 테마파크 에버랜드는 1년 내내 축제가 끊이지 않는 환상의 나라이다. 아름다운 튤립들이 싱그러운 봄을 알리는 튤립 축제, 향기로운 장미향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장미 축제,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리는 썸머 스플래쉬, 짜릿한 공포가 가득한 할로윈 & 호러나이츠, 아름다운 빛과 로맨틱한 공연이 가득한 크리스마스 판타지, 신나는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스노우 페스티벌 등 다양한 축제가 펼쳐지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4. 용인 한국민속촌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30여만 평의 넓은 부지, 배산임수 천혜의 풍수지리적 위치에 자리한 한국민속촌은 각 지방의 실물가옥을 이건해 조성한 조선시대의 촌락이다. 오랜 시간 동안 각 지방의 남아 있는 가옥을 조사하고 전문가의 깊은 고증을 거쳐 복원되었을 뿐 아니라, 꼼꼼하게 수집한 생활민속문화가 사계절의 변화에 따라 펼쳐지는 진짜 조선시대 마을이다.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5. 수원화성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수원화성은 정조의 효심이 축성의 근본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당쟁에 의한 당파 정치 근절과 강력한 왕도정치의 실현을 위한 원대한 정치적 포부가 담긴 정치 구상의 중심지로 지어진 것이며, 수도 남쪽의 국방 요새로 활용하기 위한 것이었다.

 

-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320-2

 

 

6. 분당 율동공원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율동공원은 물을 이용한 자연호수 공원으로 호수와 잔디밭, 야산 등 원래의 자연을 최대한 살려 경치가 아름답다. 특히 공원 내 책 테마파크는 도서관, 책과 관련된 조형물들과 함께 바람, 시간, 하늘, 물, 음악 등 7가지 테마에 맞춰 조성되어 있는 문화공간이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율동 318

 

 

7. 포천 아트밸리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포천 아트밸리는 훼손된 자연경관을 친환경적으로 복구하고 일부는 과거 경관을 그대로 보존함으로써 근대산업 유산의 흔적과 문화예술공간을 만들어 자연을 훼손한 반성의 공간을 함께 살려낸 의미있는 장소로서, 역사와 생태, 문화예술 및 교육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전 세계 유일의 특색있는 공간이다.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8. 포천 허브 아일랜드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관광농원인 허브 아일랜드는 그 안에 식물원과 전시실을 갖춘 1종 전문박물관으로 등록한 전국 최대 규모의 허브 식물원이다. 허브식물박물관 내에는 250여종의 허브와 다양한 식물들이 식재되어 있어 사계절 내 화사하고 푸른식물을 관람할 수 있다. 허브식물박물관은 총4개의 실내 전시관과 야외 전시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947번길 35

 

 

9. 광교 호수공원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광교 호수공원은 광교산과 원천저수지 및 신대저수지의 자연을 최대한 보존하며 아름다운 수변공간인 어반레비와 함께 6개의 테마를 가진 둠벙으로 어우러져 여러가지 새로운 문화를 담은 국내 최대의 도심 속 호수공원이다.

 

-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하동 광교호수로 57

 

 

10. 곤지암 화담숲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곤지암 화담숲은 서울에서 40분 거리,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생태수목원이다. LG상록재단이 우리 숲의 생태계를 복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1,355,371㎡(약 41만평) 대지에 4천 3백여종의 국내외 자생 및 도입식물을 17개의 테마원으로 조성했다. 화담숲의 '화담'은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다’는 의미로, 화담숲은 인간과 자연이 교감할 수 있는 생태 공간을 지향한다.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평 가볼

adeukes.tistory.com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이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