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용인 한국민속촌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용인 한국민속촌은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민속촌로 90에 위치한 테마파크이다. 한국의 민속적인 삶을 종합적으로 재현하고 있는 사실적이고도 흥미로운 곳이다. 한국의 전통 문화를 보고 체험해 볼 수도 있다.

 

한국민속촌은 에버랜드와 가까운 곳에 있으며, 한국인과 외국인 모두에게 유명한 관광지이다. 울창한 나무들과 맑은 시내가 굽이쳐 흐르는 아늑한 분지에 조선시대 500년의 생활상을 재현하였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용인 한국민속촌 주차 및 기본 정보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용인 한국민속촌 알아두면 좋은 정보
  2. 용인 한국민속촌 근처 볼거리
  3. 용인 한국민속촌 둘러보기

 

1. 용인 한국민속촌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위치 & 주소 : 경기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한국민속촌

- 이용요금 : 성인 25000원, 청소년 22000원, 아동 20000원

- 주차요금: 무료

 

 

2. 용인 한국민속촌 근처 볼거리

 

- 관광지 :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수원화성, 화성행궁, 백남준아트센터, 호암미술관

- 맛집 : 길손식당, 한국관, 민속장터, 큰마당감자탕

- 숙소 : 리디자인호텔, 스테이 월 호텔, M7호텔

 

 

3. 용인 한국민속촌 둘러보기

 

 

용인 한국민속촌은 사라져 가는 우리 조상의 슬기와 지혜가 스며있는 전통생활 모습을 총체적으로 재현한 야외민속박물관으로 국제적인 관광지이다.

 

기성세대들은 아늑한 고향의 정감과 향수를 느낄 수 있고,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우리 조상의 지혜와 슬기를 체험할 수 있으며, 외국 관광객들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보고 느낄 수 있다.

 

 

한국민속촌은 조상의 얼이 담긴 전통적인 민속문화를 보전하고 전수하는 야외민속 박물관으로서 자라나는 어린이들을 위한 현장학습장으로 활용하고, 개발 관광자원으로서 외국관광객 유치를 통해 민속문화를 소개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전국 각지에서 옮겨온 가옥들과 30년 동안 가꿔온 수목들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속에 150년 전 우리 선조들의 생활을 그대로 재현한 국내 최고의 테마파크로 삼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곳이다.

 

 

현재 한국민속촌 경관지역은 전국에서 이건된 건축물로 관람지역을 구성 하였으며, 전통생활을 재현하는 방송국 영화사들의 영상물의 제작 현장으로서 영상문화 발전에 기여도가 높다. 특히 국제행사를 통한 외국내방객 및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는 관광지로서 일익을 담당하고 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완전한 우리의 전통문화 요소를 재현, 복원하여 전통문화 영역별 개발과 무형 문화재의 재창출을 위해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한국의 전통문화를 철저한 고증을 거쳐 재현된 고 건축물과 민속자료를 전시함으로서 국내는 물론 외국 관광객들에게 우리의 전통생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관광지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의식주 생활의 발전과정을 산 역사의 장으로 조명하고 있는 만큼 전통문화 휴양지로서, 교육적인 차원에서도 지속적으로 전승이 요청되고 있다.

 

우리민족의 옛 전통민속마을을 재현해 놓은 한국민속촌에는 아무리 재현을 해놓은 것이라 하여도, 철저한 고증을 거치고, 옛 전통방식의 건축기법과 그 당시에 사용되었던 것과 똑같은 민속생활용품들이 전시되어있어 마치 옛날의 한 마을을 방문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평 가볼

adeukes.tistory.com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이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오산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용인 한국민속촌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