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영월 한반도지형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영월 한반도 지형은 강원도 영월군 한반도면 옹정리에 있는 지형이다. 2011년 6월 10일 대한민국의 명승 제75호로 지정되었다. 이곳을 포함한 일대의 하천은 '한반도습지'라는 이름으로 2015년 5월 13일 람사르 습지에 등록되었다.

 

한반도를 닮아 ‘한반도 지형’이라 불리게 되었으며, 사계절마다 특색 있는 경관을 보여 주는 명승지이다. 영월 한반도 지형은 서강 지역을 대표하는 경관 중 하나로, 평창강 끝머리에 자리 잡고 있으며, 굽이쳐 흐르는 하천의 침식과 퇴적 등에 의하여 만들어진 지형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영월 한반도지형 주차 및 기본 정보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영월 한반도지형 알아두면 좋은 정보
  2. 영월 한반도지형 근처 볼거리
  3. 영월 한반도지형 둘러보기

 

1. 영월 한반도지형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위치 & 주소 : 강원도 영월군 한반도면 옹정리 180

- 이용요금 : 무료

- 주차요금: 소형 2000원, 대형 3000원, 경차 1000원

 

 

2. 영월 한반도지형 근처 볼거리

 

- 관광지 : 서강, 쾌연재도자미술관, 라피에지형, 돌리네지형, 영월미디어기자박물관

- 맛집 : 한반도식당, 들골가든매운탕, 쌍용집, 용정가든

- 숙소 : 한반도리버펜션, 리버팰리스, 소소정 한옥팬션, 아틀란티스, 동강시스타리조트

 

 

3. 영월 한반도지형 둘러보기

 

 

강원도 영월군 한반도면 옹정리에 위치한 한반도 지형은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75호로 삼면이 바다인 우리 땅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풍경으로 나서 강변에 아담하게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쉽게 볼 수 없는 석양을 볼 수 있다. 한반도를 닮아 불리게 된 한반도 지형 사계절 내내 특색 있는 경관을 보여 주는 관광지이다.

 

 

서강 지역을 대표하는 경관 중 하나로, 평창강 끝머리에 자리 잡고 있으며, 굽이쳐 흐르는 한천의 침식과 퇴적 등에 만들어진 지형이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공부를 해가면 더 다양한 볼거리를 보고 느낄 수 있다.

 

 

한반도지형의 우측으로는 절벽이 형성되어 있는데 마치 한반도의 동해안지형과 같으며, 절벽을 따라 흘러내린 산줄기는 백두대간을 연상하게 한다. 좌측으로는 서해를 닮은 모래사장이 있으며, 우측에는 울릉도와 독도를 닮은 바위가 있다.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바위 절벽에는 돌단풍이 군락을 이루고 있어 가을에는 화려한 단풍이 장관을 이룬다.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어 강에는 쉬리, 어름치, 민물조개 등이 서식하고 있으며, 백로, 비오리, 원앙 등의 조류와 수달같은 희귀동물의 서식처이기도 하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철원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화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원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영월 한반도지형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