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수목원이다. 여러 가지 특색이 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고, 울창한 잣나무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어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은 설계자인 한상경 삼육대학교 원예학 교수가 명명하였으며, 1996년 5월에 개원하였다. 넓이는 약 10만평 정도이며 산지형 수목원이다. 이름은 한국이 '고요한 아침의 나라'라고 불리는 데서 비롯하였는데, 계절별, 주제별로 한국의 미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주차 및 기본 정보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알아두면 좋은 정보
  2.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근처 볼거리
  3.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둘러보기

 

1.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위치 &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 이용요금 : 성인 9500원, 학생 7000원, 어린이 6000원

- 할인 대상자 : 경로, 유공자, 장애인, 가평군민(할인 대상자에 속하는 사람은 반드시 해당 신분증 제시)

- 주차요금 : 무료

 

 

2.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근처 볼거리

 

- 관광지 : 취옹예술관, 잣향기푸른숲, 축령산, 아침고요푸른마을, 백련사 템플스테이, 가평사게절썰매장, 녹수계곡, 이천보고가, 연하리 향나무

- 맛집 : 뿌리가든, 숲속의공간한정식, 오성가든, 애플밸리농가식당, 옛골, 멧돌바위식당, 축령산가든, 또먹세순두부, 사미가가든, 두메산골식당, 수정영양갈비탕, 살구재추어탕

- 숙소 : 켄싱턴리조트, 빨간우체통, 오버더마운틴

 

 

3.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둘러보기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은 세계에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것뿐만 아니라 수목원과 식물원 문화의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을 대표하는 수목원이다. 20개의 주제를 가진 정원은 아름답게 가꾸어진 잔디밭과 화단, 자연스러운 산책로로 연결되어 있다.

 

특히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금수강산을 실제 한반도지형 모양으로 조성하여 최고 절정의 꽃으로 표현한 하경정원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끄는 곳이다.

 

 

한 잣나무 숲 아래로 난 자연스러운 산책길과 각종 꽃나무로 가득한 330,000㎡(10만여 평)의 아름다운 화단까지 구석구석이 자연의 화려함으로 가득하여 이미 연간 70만 명의 내외국 관람객에게 크게 사랑받고 있다.

 

 

수많은 화려한 꽃이 파노라마처럼 이어지고, 다양한 전시 및 교육체험 행사와 청정한 잣나무 숲속에서 펼쳐지는 문화행사가 관광객들을 봄의 절정으로 안내한다.

 

또한 이곳에는 백두산 식물 300여종을 포함한 5,000여종의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영화 <편지>를 시작으로 영화 <조선명탐정>, <중독>,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웃어라동해야>, <미남이시네요>, <이죽일놈의사랑>, 예능 <무한도전> 등의 촬영장소로 알려져 많은 관광객이 다녀가고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안성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