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완주군은 대한민국 전라북도 북부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전주시를 둘러싸며, 동쪽으로 진안군, 서쪽으로는 익산시, 김제시, 남쪽으로는 정읍시, 임실군과 접하며, 북쪽으로는 대둔산을 경계로 하여 충청남도 논산시, 금산군과 도계를 이룬다. 행정구역은 3읍 10면이며, 군청 소재지는 용진읍이다.

 

완주군의 북부는 과거 고산군이었으며, 중부는 우주현이었고, 남부는 전주부였다. 1914년 4월 1일 전주군에 고산군이 병합되고, 1935년 전주읍이 전주부로 분리 및 승격되면서, 완주군으로 개칭되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대둔산도립공원
  2. 고산자연휴양림
  3. 모악산도립공원
  4. 대아수목원 & 대아호
  5. 송광사 & 벚꽃길
  6. 위봉사
  7. 화암사
  8. 비비정
  9. 상관 공기마을 편백숲
  10. 오성한옥마을

 

1. 대둔산도립공원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사계절이 모두 수려한 대둔산은 완주의 자랑이자 보물이다. 곳곳에 드러난 화강암 암반이 기암괴석을 형성하고 있고, 빼곡한 숲이 첩첩으로 쌓여 있어서 예로부터 호남의 금강산으로 불려온 곳이다.

 

 

2. 고산자연휴양림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숲에서 즐기는 가족휴양지로 사계절 모두 빼어난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체육시설과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하루 종일 있어도 심심치 않게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웰빙정자에서 편안하게 한나절 쉬다 갈 수도 있고, 캐라반, 휴양관, 숲속의 집에선 숙박도 가능하다.

 

 

3. 모악산도립공원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전주시, 김제시, 완주군에 넓게 펼쳐져 있는 산으로 정상 동쪽에 있는 쉰길바위가 마치 아이를 안고 있는 형상이라고 해서 모악산으로 불렸다고 전해진다. 모악산은 금산사를 안고 있고, 철따라 다양한 변화가 더욱 아름답다.

 

 

4. 대아수목원 & 대아호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대아수목원은 숲 속에서 자연을 이해하며, 자연과 함께 하는 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곳으로 약 150ha가 넘는 넓은 대지에 가지각색의 다양한 식물이 식생하고 있다. 주요 시설물로는 산림문화전시관, 열대식물원, 산림생태체험관이 있으며, 금낭화 자생군락지, 장미원, 풍경이 있는 뜰 등의 전문원이 계절마다 형형색색의 모습을 연출한다.

 

 

5. 송광사 & 벚꽃길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종남산 아래에 위치한 사찰로, 신라시대에 도의선사가 창건하였던 것으로 전해진다. 봄이면 소양면 소재지에서 송광사에 이르는 약 1.6㎞의 분홍빛 벚꽃의 터널의 수려한 풍경을 자아내고,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6. 위봉사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추출산위봉사'라고 적힌 일주문과 사천왕문을 지나서 위봉사 경내로 들어선다. 깊은 산속의 사찰인데도 마당이 널찍하고 평탄하다. 심산의 품속이어서 그런지 편안하다. 보광명전 앞에 서 있는 오래된 소나무 한 그루가 고찰의 품격을 설명한다.

 

 

7. 화암사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불명산 자락에 있는 화암사는 조선시대에 지어졌던 사찰로 세월의 흐름을 멋지게 담아내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불명산의 자연에 숨어 있듯이 묻혀 있기에 사찰을 찾아가는 재미도 있다. 시인 안도현은 '나혼자 가끔 펼쳐보고 싶은, 작지만 소중한 책과 같은 절'이라 하였다. 국보 제316호로 지정된 극락전이 유명하다.

 

 

8. 비비정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전라북도 완주군 삼례읍 후정리 남쪽 언덕 위에 세운 정자이다. <완산지>에 의하면 이 정자는 1573년(선조 6) 무인 최영길이 건립하였으며 그후 철거됐다가 1752년(영조 28)에 관찰사 서명구가 중건하였다고 한다. 다시 오랜 세월이 흘러서 정자가 없어졌다가 1998년에 복원되었다.

 

 

9. 상관 공기마을 편백숲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전북 완주군 상관면 죽림리 공기마을엔 1976년에 조성된 86ha 규모의 산지에 약 10만여 그루의 편백나무, 낙엽송, 삼나무가 식재되어 있다. 영화 <최종병기 활>의 촬영지로도 이름난 곳이다. 상관 공기마을 편백나무 숲은 전주한옥마을에서부터 차로 15분 거리에 있다.

 

 

10. 오성한옥마을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종남산과 위봉산이 병풍처럼 감싸고 있는 천혜의 자연경관에 한옥고택 등의 전통한옥 20여 채가 자리를 잡고 있는 한옥마을로 실제로 주민들의 거주공간이자 품격 있는 카페, 숲속 체험길, 갤러리 등 체험공간이 공존하고 있다. 전통과 문화, 자연과 더불어 휴식하는 힐링의 장소로 전국적인 명성과 인지도를 높여가고 수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완주군에서 가장 핫한 관광명소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창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무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익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