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의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창원은 경상남도 중동부에 위치한 도시로 2020년 7월 기준 인구는 1,039,595명이다. 공업을 기반으로 한 계획도시이자 명실상부한 경남 중심지로 경상남도 최대도시이며 경상남도청 소재지다. 과거 부산에 있던 경상남도청이 1983년에 창원으로 이전되었다.

 

대한민국의 기초자치단체 중에선 가장 많은 5개의 일반구가 설치되어 있으며, 비수도권 기초자치단체 중에서 제일 인구가 많고, 수도권을 포함할 경우 수원시와 고양시 그리고 용인시에 이어서 네 번째로 많은 인구이다. 시의원 선거구도 18개로 가장 많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주남저수지
  2. 마금산온천
  3. 창원향교 대성전
  4. 달천계곡
  5. 김종영생가
  6. 창원의집
  7. 용지호수공원
  8. 성산패총
  9. 불곡사 일주문
  10. 성주사

 

1. 주남저수지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철새의 낙원으로 불리는 주남저수지는 약 898ha의 면적과 109여종의 철새가 찾아오는 천혜의 조건을 갖춘 수려한 철새 도래지이다. 해마다 찾아드는 수만 마리의 철새들과 텃새들의 서식지로 가지각색의 다양한 수생식물, 수서곤충 등을 만날 수 있으며 철새들의 자유로운 곡예비행을 생생히 관찰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다.

 

 

2. 마금산온천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마금산원탕온천은 전국에서 9번째, 경남 최초의 보양온천으로 치료와 휴양, 요양을 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온천시설이다. 수온 45℃ 이상을 유지하는 약알카리성의 식염온천으로 아무리 퍼 올려도 마르지 않아서 신비의 샘으로 알려졌고 나트륨, 철, 라듐, 칼슘 등 20여 종의 광물질을 포함하고 있어서 피부질환, 류마티즘, 신경통 등에 탁월한 효험이 있다.

 

 

3. 창원향교 대성전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창원향교는 지방의 교육기관이지만 중앙의 성균관처럼 제사를 올리는 문묘, 강학 공간인 명륜당 그리고 중국과 조선의 선철과 선현을 제사하는 동무, 서무와 서재, 동재가 있다.

 

 

4. 달천계곡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울창한 수목과 2km 정도의 넓은 반석 위로 흘러내려가는 맑은 계곡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창원의 대표적인 계곡이다.

 

 

5. 김종영생가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근대 조각의 선구자였던 우성 김종영 생가는 조선후기의 전통한옥으로 <고향의 봄> 노래무대인 꽃 대궐의 배경지로, 근대 한옥 양식의 치목이 정교하며 비례가 아름답고, 전통적인 형태를 유지하면서 높은 다락과 수납공간, 미서기 유리문과 출입문 상부 채광을 겸한 환기창 등 현대적 주거요소가 분명하게 나타나는 건물로 인물사적으로도 건축사적으로도 가치가 있다.

 

 

6. 창원의집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200년 전, 순흥안씨의 5대조인 안두철 선생이 거주하였던 조선시대 전통한옥으로 우리의 전통문화를 배워볼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장이다. 우리 고유의 한옥을 이해하며 조상들의 생활 풍습과 지혜를 새롭게 조명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7. 용지호수공원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물과 빛, 음악이 어우러지는 곳인 용지호수는 해마다 공연되는 음악분수를 비롯하여 조깅과 산책 코스 등이 조성돼 있어서 뭇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8. 성산패총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마산만 쪽으로 유입되는 남천을 끼고 있는 해발 약 49m의 소구릉의 사면에 형성돼 있는데, 창원기계공업단지 내에 포함되어서 완전히 파괴될 운명에 있다 사적 제240호로 지정되어 보존되었다.

 

 

9. 불곡사 일주문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불곡사의 창건 유래에 대해선 확실하게 밝혀진 것이 없지만, 1929년 우담화상이 옛날 절터에 드러나 있었던 비로자나불상(보물 제436호)을 파내서 비로전에 모시고 다시 세웠다.

 

 

10. 성주사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문화재소개불모산 서북쪽 기슭에 자리한 성주사는 지금으로부터 1천1백여년전 신라 흥덕왕 당시 무염국사가 왜구를 도력으로 물리치자 왕이 그를 국사로 삼고 논과 노비를 하사해 절을 세우고 성인이 상주하는 곳이라 해서 성주사라 이름하였다고 전해온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의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사천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의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의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산청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