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무안군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서부 무안반도에 위치해 있는 군이자, 전라남도청 소재지이다. 면적은 448.95㎢이다. 인구는 약 8만명으로 전라남도에서 제일 인구가 많은 군이다. 서쪽은 신안군, 남서쪽에는 목포시, 북쪽으로는 영광군, 함평군, 동쪽으로는 영산강을 건너 영암군 및 나주시와 접한다.

 

전라남도청은 삼향읍의 남악신도시에 있다. 군청 소재지는 무안읍이며, 행정구역은 3읍 6면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회산백련지
  2. 초의선사 탄생지
  3. 톱머리 해수욕장
  4. 승달산
  5. 백로와 왜가리 번식지
  6. 무안황토갯벌랜드
  7. 밀리터리 테마파크
  8. 홀통해수욕장
  9. 분청사기 명장 전시관
  10. 못난이 미술관

 

1. 회산백련지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면적이 313,313㎡로 2001년 기네스북에 올랐던 동양 최대의 백련 자생지이다. 일제 강점기인 1933년경 이름 없는 두 개의 저수지를 합쳐서 복룡지로 불리면서 논에 물을 대는 저수지로 사용되다가 1981년 영산강 하구둑이 만들어진 후 그 쓰임을 점차 잃었다.

 

 

2. 초의선사 탄생지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초의 대선사는 조선후기 침체되었던 당시의 불교계에 새로운 선풍을 일으켰던 선승으로, 근근이 명맥만 유지해왔던 한국의 다도를 중흥시킨 다성이다. 깊고도 명징한 시, 화, 서를 남겨 한국문화에 깊이 각인된 초의선사는 1786년에 삼향읍 왕산리에서 태어났었다.

 

 

3. 톱머리 해수욕장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무안읍에서 서쪽으로 8㎞ 정도 떨어져 있는 망운면 피서리에 자리한 톱머리 해수욕장은 조수간만의 차가 심해서 간조 때 펼쳐지는 끊임없이 넓은 백사장과 보호림으로 지정이 된 해송숲이 조화를 이룸으로써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해수욕장 긴 백사장을 따라서 횟집들이 자리잡고 있어 해수욕과 더불어 싱싱한 생선회도 즐길 수 있다.

 

 

4. 승달산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승달산은 해발 333m로 그렇게 높지 않은 산이지만 남도의 바닷가에 자리하고 있어서 해발고도에 비해 월등히 탁월한 조망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훈훈한 훈풍을 느껴볼 수 있는 명산이다. 또한 토양이나 기후조건이 야생난이 자라나기에 최적의 조건을 지니고 있어서 난 자생지로도 이름난 곳이다.

 

 

5. 백로와 왜가리 번식지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무안읍 용월리 상동 마을은 왜가리와 백로가 주종을 이루는 집단번식지이다. 해마다 3~4월이면 동남아지역에서 월동을 한 백로와 왜가리가 이곳을 찾아와 집단을 이뤄 번식하고 10월이면 동남아의 월동지역으로 다시 남하 이동해 가곤 한다. 마을앞 청용산에는 4,000여 수가 한데 어우러짐으로써 장관을 이룬다.

 

 

6. 무안황토갯벌랜드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무안황토갯벌랜드는 한국의 습지보호지역 1호인 무안갯벌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197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2011년 5월에 전국 최대 규모 갯벌센터로 개장하였으며, 현재 명칭은 무안황토갯벌랜드이다.

 

 

7. 밀리터리 테마파크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무안읍에서 몽탄방면으로 약 5km을 달리다 보면 무안역 맞은편에 밀리터리테마파크 눈길을 끈다. 이곳은 몽탄면 사창리 출신의 전 공군참모 총장을 역임하였던 옥만호 장군이 호담항공우주전시관을 건립하였으며, 이후 무안군에서 밀리터리테마파크를 조성하였다.

 

 

8. 홀통해수욕장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홀통해수욕장은 무안국제공항에서 북쪽으로 약 15km에 위치하고 천혜의 자연발생적 유원지로 울창한 해송과 기다란 백사장이 장관을 이룬다. 해수욕, 야영, 바다낚시, 해수찜을 동시에 즐겨볼 수 있어서 여름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9. 분청사기 명장 전시관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분청사기 명장 전시관은 2016년 8월 5일에 개관하였으며 2층 규모로 우리나라의 전통 분청 찻사발을 형상화하여 건축하였고, 대한민국 명장 제459호인 김옥수 작가의 작품과 지역에서 출토되었던 분청사기 유물을 한눈에 감상해볼 수 있다.

 

 

10. 못난이 미술관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조각가 김판삼씨가 주축이 되어서 ‘함께 만들어가는 동산’이란 슬로건으로 현재 만들고 있는 조그마한 휴식공간이다. 2500여평의 부지에 못난이를 테마로 삼은 못난이 미술관과 못난이 조형 체험관 그리고 유아숲을 조성하고 있다. 미술관에는 못난이 조각 작품이 약 50여점 전시되어 있고 무안카페를 운영 중에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장성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함평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신안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