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성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김천시는 대한민국 경상북도 서부에 위치해 있는 시이다. 동쪽은 금오산, 서쪽은 황악산으로 소백산맥 일맥이 험준한 산악 지대이다. 경부고속도로와 경부선 철도가 지나고, 대전과 대구의 중간 지점에 있다.

 

율곡동 일원에는 한국도로공사 등이 이전해 혁신도시가 조성되고 있다. 시청 소재지는 신음동이며, 행정구역은 1읍 14면 7동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사명대사공원
  2. 무흘구곡(수도계곡)
  3. 김천시립박물관
  4. 산내들오토캠핑장
  5. 직지사
  6. 부항댐
  7. 직지문화공원
  8. 백수문학관
  9. 친환경생태공원
  10. 세계도자기박물관

 

1. 사명대사공원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사명대사공원은 백두대간 황악산의 수려한 자연과 인근 직지사 등 문화 및 역사 자원을 연계하여 자연 속에서 쉬어가면서 체험하는 관광지이다. 김천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는 관광지를 테마로 하여 주요 시설로는 평화의 탑, 김천시립박물관, 솔향다원, 건강문화원, 여행자센터 등이 있다.

 

 

2. 무흘구곡(수도계곡)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무흘구곡은 조선 중기의 학자였던 한강 정구(1543~1620)가 맑은 물과 기암괴석 등 절경을 읊었던 시의 아홉 개 계곡을 말한다. 김천에서 성주까지 흐르는 하천 중에서 제1곡인 봉비암과 제2곡인 한강대, 제3곡 무학정 그리고 제4곡 선바위는 성주에 속해 있고 제5곡인 사인암과 제6곡 옥류동, 7곡 만월담, 8곡 와룡암, 9곡 용추폭포는 김천에 속해 있다.

 

 

3. 김천시립박물관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김천시립박물관은 김천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감상해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김천에서 출토되었던 다양한 문화재를 전시하고 있다. 또한 기획전시실과 영상실, 세미나실, 강당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고, 김천지역의 문화유산을 활용한 어린이문화체험실과 VR패러글라이딩체험 등 체험시설이 운영되고 있다.

 

 

4. 산내들오토캠핑장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산내들오토캠핑장은 52면의 캠핑사이트를 갖추고 있고, 인조잔디, 축구장, 농구코트, 게이트볼장 그리고 물놀이장을 갖추고 있어서 친구, 연인, 가족단위 캠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최고의 공간이다.

 

 

5. 직지사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황악산의 절경을 배경으로 하여 고즈넉하게 들어앉은 직지사는 신라 눌지왕 2년(418년)에 아도화상이 창건한 천년고찰로, 임진왜란의 위기에서 민족과 나라를 구한 사명대사가 출가한 사찰로 유명하다.

 

 

6. 부항댐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부항댐 주변으로 현재 산내들생태공원, 수달테마공원, 짚와이어, 물문화관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댐 경관을 조망해볼 수 있는 순환일주 도로(14.1km)가 조성되어 있어서 테마관광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7. 직지문화공원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많은 조각작품과 시비가 곳곳에 있어서 야외 전시장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원형분수가 음악에 맞춰 화려한 분수쇼를 선보이며, 2,000명이 동시에 관람할 수 있는 야외공연장에서 전통혼례식, 빗내농악공연 등 문화공연이 열린다.

 

 

8. 백수문학관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백수문학관은 1960년대를 대표하는 한국시조의 선구자 백수 정완영의 문학정신을 기리기 위해서 세운 문학관이다. 시인의 애장품과 소장품 등을 감상해볼 수 있으며, 전시실과 자료실, 세미나실 등으로 이뤄져 있다.

 

 

9. 친환경생태공원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직지문화공원, 사명대사공원과 더불어 약 134,117㎡의 규모로 조성된 친환경생태공원은 선인장온실, 삼림욕장, 산책로, 쉼터, 광장 등의 공간을 갖추고 있다. 선인장 온실에는 약 450여 종의 가지각색의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전시하고 있고, 유익하면서도 편안한 힐링 장소로 사랑을 받고 있다.

 

 

10. 세계도자기박물관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세계도자기박물관에서는 한국의 도자기뿐만 아니라 세계의 다양한 도자기와 유리, 크리스탈, 그 외의 소장품들을 감상할 수 있고, 도자기의 역사, 정의, 제작과정 그리고 나라별 도자기의 특징을 확인해볼 수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성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성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경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경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천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