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진천군은 대한민국 충청북도 서북부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금강 상류인 미호천이 광혜원면과 백곡면에서 발원하고, 차령산맥에 둘러싸인 분지 지형이다. 진천읍으로 중부고속도로가 관통해 서울 방면과 대전 방면으로 교통이 비교적 편리하다.

 

군청 소재지는 진천읍이며, 행정구역은 2읍 5면이다. 진천군 덕산읍과 음성군 맹동면 일대로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등 12개 기관이 이전해, 209만평의 충북혁신도시가 건설되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종박물관
  2. 생거판화미술관
  3. 배티성지
  4. 보탑사
  5. 진천성당
  6. 농다리
  7. 초롱길
  8. 하늘다리
  9. 길상사
  10. 정송강사

 

1. 종박물관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진천 종박물관은 한국 종의 연구와 수집, 전시, 보존은 물론이고 기획전시, 교육 그리고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하여 세계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을 받은 한국 종의 예술적인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고자 2005년 9월 개관하였다.

 

 

2. 생거판화미술관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21세기 지식정보사회를 맞이하여, 시대적인 대세인 문화예술에 관한 국민의 관심과 열정이 어느 때에 비해 높아지고 있다. 지난 세기의 기술과 경제 중심의 물신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21세기에는 인간중심적 자아실현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대두되었다. 이럴 때 생거판화미술관에 들러 시대적 패러다임을 한번 느껴본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3. 배티성지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진천군 백곡면 양백리 노고산 아래에 위치한 배티성지는 많은 순교자들의 종교정신을 기리며 기도하는 장소와 피정의 집으로 활용되었지만 십자가와 묵주만이 남아서 천주교 박해의 정도를 가늠케 한다.

 

 

4. 보탑사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진천읍 상계리 연곡리는 삼국시대의 신라와 고구려의 국경지대로 상계리 계양마을 담안밭에 흥무대왕 김유신의 탄생지가 있고 만뢰산에는 태령산성, 만뢰산성이 있으며 고려시대 큰 절터로만 전해왔던 연곡리 비립동에 고려초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이 되는 보물 404호인 백비가 논 가운데에 있던 것을 정화하여 비각을 세워서 보탑사 경내에 보존하고 있고 연곡사지와 관련된 3층석탑이 있다.

 

 

5. 진천성당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이 건물은 한옥의 구조를 갖추면서 서구적 형태로 지어진 성당건축으로 청주상공회성당의 건립 모델이 되었으며, 근대초기 우리의 전통건축과 서양건축의 융합형식을 보여주는 건축사적인 의의를 지닌 중요한 건축물이다.

 

 

6. 농다리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문백면 구곡리 굴티마을 앞을 흘러가는 세금천에 놓인 다리로 '농다리'라 불리고 있는 수려한 모양의 돌다리이다. <상산지>(1932)에 따르면 고려초기에 임장군이 축조했다고 전해진다. 본래는 28수를 응용하여 28칸으로 만들어졌다.

 

 

7. 초롱길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천년의 신비한 농다리와 초평호를 이어주는 초롱길은 나들이철인 봄과 가을이 되면 많은 여행객들로 붐비는데, 농다리 건너편에서부터 시작하는 길은, 산 쪽으론 농암정까지 트래킹코스가 이어지며, 언덕길 너머론 초평호의 전망이 펼쳐져 있는 수변 탐방로가 시작된다.

 

 

8. 하늘다리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초평호반 한 가운데를 가로질러 걸어볼 수 있는 다리가 하늘다리이다. 아름다운 주변 풍광을 돌아보면서 약간씩 출렁거리는 다리를 건너보는 아찔한 묘미를 지니고 있는 이곳은 남녀노소 누구든지에게 즐거운 진천의 대표적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

 

 

9. 길상사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길상사는 임진 병자 양란시 병화를 입어서 폐허가 된 것을 철종 2년(1851)에 백곡 가죽리 죽계사 자리에 계양묘를 건립하였고 1926년 도당산에 진천 길상사를 재건하고 1975년 정화사업을 실시하여 자금의 규모를 갖추었다.

 

 

10. 정송강사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정송강사는 송강 정철선생의 위패를 봉안해 놓은 사당으로 지방기념물 제9호이다. 정철선생은 조선시대의 정치가로 좌의정을 지냈고, 김인후 등의 문인으로 명종 16년에 진사와 별시문과에 장원, 지평을 거쳐서 함경도 암행어사를 지내고 율곡과 더불어 사가독서의 은전을 입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괴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단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