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부안군은 대한민국 전라북도 서부 변산반도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군청 소재지는 부안읍이며, 행정구역은 1읍 12면이다. 천연기념물 부안종개의 서식지 백천이 존재하고 변산면 일대가 변산반도 국립공원으로 지정돼 있다.

 

부안군의 동쪽은 정읍시가, 북쪽은 동진강 하구를 경계로 김제시가, 남쪽은 곰소만을 경계로 고창군이 인접한다. 서쪽은 황해로 위도면에 속하는 위도, 정금도, 식도, 거륜도, 하왕등도, 상왕등도 등의 섬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채석강
  2. 내소사
  3. 청자박물관
  4. 누에타운
  5. 적벽강
  6. 직소폭포
  7. 줄포만갯벌생태공원
  8. 개암사
  9. 청림천문대
  10. 석정문학관

 

1. 채석강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채석강은 썰물 때 드러나는 변산반도의 서쪽 끝 격포항과 그 오른편 닭이봉(200m) 일대의 층암절벽과 바다를 총칭하는 명칭이다. 기암괴석들과 수도 없이 많은 책을 차곡차곡 포개어 놓은 듯한 퇴적암층 단애로, 중국 채석강과 그 모습이 흡사하여 채석강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2. 내소사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내소사는 변산반도의 남쪽, 세봉 아래에 위치한 사찰로 삼면이 산으로 포근하게 둘러싸여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내소사는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차분한 사찰로서, 일주문을 지나서 천왕문 앞쪽까지 이어지는 전나무 숲길이 유명하다.

 

 

3. 청자박물관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평소 청자라고 하면 우리가 박물관에서 봐왔던 비취빛 아름다운 도자기만을 생각하였다면 부안의 청자박물관은 아이들과 함께 1일 코스로 천천히 즐기기 좋은 장소이다.

 

 

4. 누에타운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부안누에타운은 누에와 뽕나무를 테마로 삼은 전시 및 체험관으로 대한민국 청정지역인 변산면 유유마을에 자리하고 있으며, 부안의 오디와 뽕나무 그리고 누에 등 뽕산업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다.

 

 

5. 적벽강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채석강에서 해수욕장 건너 백사장을 따라서 북쪽으로 올라가면 붉은 암벽으로 이뤄진 적벽강이 있다. 변산반도의 거의 서쪽 끝부분에 위치한 해변으로, 거무스름한 세일층 위에 유문암이 덮쳐서 만들어진 페퍼라이트가 기묘한 형태를 연출하고 있는 바닷가 암벽이다.

 

 

6. 직소폭포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내변산의 가장 안쪽에 숨겨져 있고, 30m 높이에서 떨어지는 시원한 물줄기가 아름다운 경관을 이루고 있다. 직소폭포는 둥그런 못으로 물줄기가 곧바로 떨어진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7. 줄포만갯벌생태공원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줄포자연생태공원은 부안의 남쪽 끄트머리에 위치한 산책하기 좋은 고즈넉한 공원이다. 연인, 가족, 갯벌과 생태공원을 찍어보고자 하는 사진작가들의 인기있는 관광지로서 하루 코스 산책이나 소풍으로도 좋으며, 캠핑장소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8. 개암사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부안 개암사는 커다란 울금바위 아래 자리를 잡은 아늑한 사찰이다. 개암사의 대웅보전이 울금바위를 정면으로 등지고 있어서, 마치 울금바위가 대웅보전의 병풍처럼 느껴진다. 개암사는 백제 무왕 35년(634년)에 창건되었던 사찰로, 가까이에 있는 내소사와 유사한 시기에 창건되었다.

 

 

9. 청림천문대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청림청소년수련시설(천문대)은 청소년의 심신단련과 정신수양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천체망원경 관람 등 우주가 지닌 신비로움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이다.

 

 

10. 석정문학관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영상실에서 볼 수 있는 약 10분 정도의 영상은 시인 신석정의 인생과 작품세계등 시인 신석정에 관해 많은 것을 알아볼 수 있는 자료 영상이다. 신석정은 다른 작가들에 비하여 사진 자료가 정말 많다는 것이 특징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무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익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안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