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임실군은 대한민국 전라북도 중남부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노령산맥의 섬진강 상류 지역으로, 남동쪽 방향으로 남원까지 이어지는 분지가 있다. 군청 소재지는 임실읍이며, 행정구역은 1읍 11면이다.

 

임실군은 동쪽으로 진안군, 장수군, 남원시 서쪽으론 순창군, 정읍시, 북쪽으론 완주군과 각각 접하고 있다. 도청 소재지인 전주시와는 약 29km 거리에 위치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옥정호
  2. 필봉농악전수관
  3. 사선대
  4. 해월암
  5. 임실치즈테마파크
  6. 치즈마을
  7. 오수의견
  8. 죽림암
  9. 전북119안전체험관
  10. 강변사리

 

1. 옥정호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옥정호는 섬진강 다목적댐을 만들면서 생겨난 거대한 인공호수로 유역면적이 763㎢이고 저수면적이 26.3㎢로 총저수량은 4억3천톤에 달해 호수 가운데에 떠 있는 섬이 마치 붕어를 닮아서 오늘날 붕어섬으로 널리 알려지고 있다.

 

 

2. 필봉농악전수관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국가지정 중요무형문화재 제11-5호 호남 좌도의 필봉 농악은 호남 좌도 농악의 대표적 풍물 굿이다. 전통 굿으로 유일무이하게 정월대보름 당산 굿이 유명하다.

 

 

3. 사선대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관촌 사선대는 물이 맑고 경치가 너무나 아름다워 신선과 선녀들이 즐기며 놀았다는 전설이 깃든 곳으로 매해 사선 문화제와 함께 임실군에서 손꼽히는 관광명소이다.

 

 

4. 해월암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해경대사와 월산대사가 함께 창건하였던 고려시대 사찰이다. 오수면 소재지 남쪽 산 중턱에 자리를 잡고 있다. 고려말 1352경 오수면에 해경대사와 월산대사가 창건했다 하여 두 사람의 이름을 따 '해월암'이라 이름하였다.

 

 

5. 임실치즈테마파크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우리나라 치즈의 자부심을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는 치즈체험장, 홍보관, 특산물 판매장, 유가공공장 등 다양한 시설을 통하여 임실치즈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곳이고 치즈과학연구소를 통하여 명품 치즈 생산을 위한 연구가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6. 치즈마을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전북 임실에 자리해 있는 치즈마을은 한국 치즈의 원조이자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치즈 산지이다.

 

 

7. 오수의견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오수개 의견정신을 계승해 교육적이고 테마가 있는 관광지로서 다목적광장, 애견훈련장 등이 있어서 애견 관련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대정저수지는 전주에서 남원으로 향하는 국도변에 자리잡고 있고, 아름드리 노송과 왕버드나무가 오랜 기간 자리를 지킴으로써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8. 죽림암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오랜 역사의 모습을 담아내고 있는 천년 사찰로 대나무가 절 주위에 빙 둘러있어서 죽림암이라 하였다. 임실읍의 안산이라고 할 수 있는 용요산 중턱에 있는 사찰로 구임실경찰서에서부터 서쪽으로 대략 1.5km 정도 떨어져 있다. 9세기 말경 신라의 진감선사가 암자를 지은 다음 수도하였던 곳이라고 전해지는데 창건 연대는 정확하게 알 수 없다.

 

 

9. 전북119안전체험관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자유롭고 즐겁게, 그리고 안전하게 각종의 재난에 대처할 수 있는 지혜를 배워볼 수 있는 전북119안전체험관이다. 총 10만㎡의 널찍한 부지에 각각의 특징이 있는 4개 주제관 총 10동과 자연친화적인 야외 체험시설을 마련해 유아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수준에 맞춘 재난안전체험을 스토리텔링의 형식으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10. 강변사리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싱그러운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을 고스란히 느껴보면서 시처럼 고요하고 동화처럼 따사로운 서정적 문학을 느낄 수 있는 마을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안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진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순창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진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원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