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치아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잇몸에 좋은 음식 7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평소에 손발이 차가운 사람들이라면 겨울에 가장 걱정이고 고민거리인 것이 수족냉증이 아닐 듯싶다. 추위를 느끼면 가장 먼저 손발부터 차가워져서 추위를 보다 크게 느끼게 되는데, 수족냉증의 경우 날씨가 추워지면 추워질수록 더욱 심해져서 신경성 질환에 가까워지므로 평소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기본적인 식이조절부터 시작하여 생활습관들을 개선해주는 것만으로도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8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마늘
  2. 부추
  3. 미나리
  4. 강황
  5. 양파
  6. 땅콩
  7. 생강

 

1. 마늘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첫 번째! 마늘은 수족냉증에 대표적으로 좋은 음식이다. 따뜻한 성질의 마늘에 포함되어 있는 알리신이 항바이러스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또, 신체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고혈압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혈압을 낮추는 역할뿐만 아니라 장이 활발하게 움직이도록 하고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역할도 한다. 꾸준한 마늘의 섭취는 심혈관 질환의 예방 및 수족냉증에도 효과가 있다.

 

2. 쑥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두 번째! 쑥은 부인병과 수족냉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쑥에 함유되어 있는 다량의 섬유질은 몸속에서 불필요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고 고혈압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인체의 여러 가지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기에 수족냉증 완화에 효과적이다.

 

 

3. 부추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세 번째! 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이다. 체내의 냉기를 배출시켜주며, 오장을 따뜻하게 함으로써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준다. 수족냉증뿐만 아니라 감기, 빈혈, 설사 증상을 완화해주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4. 미나리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네 번째! 미나리는 혈액 정화에 좋으며 포함되어 있는 정유 성분은 몸속의 냉증을 배출하고 체온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또 몸의 기력회복에도 도움을 주고 각종의 부인병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5. 강황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 카레의 재료인 강황과 울금은 인체의 기초대사율을 증진시켜주고 혈액순환이 제대로 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로 인해 몸이 따뜻하게 되고 위의 건강까지 개선시켜주기에 수족냉증에 효과가 있다. 복부냉증으로 인한 변비 증상에도 카레가 도움을 준다.

 

 

6. 양파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여섯 번째! 양파는 체온을 높여주는 기능뿐 아니라 몸에 필요한 각종의 영양소가 인체의 적재적소에 공급될 수 있게끔 돕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혈액순환이 제대로 될 수 있게끔 도와주기에 수족냉증 개선에 효과가 있다.

 

7. 땅콩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일곱 번째! 땅콩은 그 특유의 고소한 맛으로 인하여 인기가 높은 음식이다. 땅콩은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과 리놀산의 함량이 풍부하기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또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변비에도 효과가 있다. 혈액순환을 제대로 하게 만들어주기에 수족냉증에 효과가 있다.

 

8. 생강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여덟 번째! 생강은 주로 몸속의 차가운 기운을 밖으로 내보내주고 따뜻한 기운을 머물게 해준다. 따라서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 환자의 경우에는 차로 마셔줄 것을 권장한다. 배가 차가우면 소화불량과 설사, 구토 등등의 증상이 잦아지는데 이러한 증상도 예방해볼 수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빈혈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에 대하여 궁금

adeukes.tistory.com

 

치아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치아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잇몸에 좋은 음식 7가지와 염증에 좋은 음식 12가지 그리고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adeukes.tistory.com

 

잇몸에 좋은 음식 7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잇몸에 좋은 음식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염증에 좋은 음식 12가지와 노안에 좋은 음식 7가지 그리고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adeukes.tistory.com

 

이상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