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횡성군은 대한민국 강원도 서남부의 군이다. 한우와 안흥찐빵 등이 대표적인 특산물로 유명하며 역사적으로는 동명성왕이 시조인 횡성 고씨의 관향으로 알려져 있다.

 

횡성군은 영서 지방에 위치해 있다. 동부의 우천면, 안흥면 지역은 산세가 무척 험준하다. 동쪽으로는 영동고속도로 등을 경계로 평창군, 서쪽으론 경기도 양평군, 남쪽으론 치악산을 경계로 원주시와 영월군이, 북쪽으론 중앙고속도로 등을 경계로 홍천군과 접한다. 횡성읍이 이 지역 대표적인 중심부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횡성루지체험장
  2. 태종대
  3. 육절려
  4. 상동리 석불좌상
  5. 안흥찐빵마을
  6. 청태산자연휴양림
  7. 범산목장
  8. 글로리아허브리조트
  9. 보광사
  10. 상동리 3층석탑

 

1. 횡성루지체험장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총 길이 2.4㎞로 단일 코스로는 세계에서 최장 수준으로, 긴 코스가 선사하는 짜릿함은 횡성 루지만의 차별화된 장점이다. 체험장 주변은 전국적인 명성의 횡성 한우를 음미해볼 수 있는 식당 밀집 지역과 추억 속의 맛을 담은 안흥 찐빵 마을까지 근처에 있어 루지를 즐긴 뒤 출출한 배를 채우기에 안성맞춤이다.

 

 

2. 태종대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태종대는 강림면 치악산 국립공원의 매표소 바로 위에 자리한 곳으로 태종 이방원과 스승이었던 원천석에 대한 이야기가 전해오고 있다.

 

 

3. 육절려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육절여는 임진왜란 당시 진주성 전투에서 왜적과 싸우다가 숨진 진주목사 서예원과 그의 일가족 6명의 충절을 기리기 위하여 나라에서 내린 정려각이다.

 

 

4. 상동리 석불좌상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상동리 석불좌상은 팔각의 대좌 위에 결가부좌해 항마촉지인의 수인을 하고 있는 불상으로 현재 원래의 머리를 잃고 새롭게 복원된 머리가 부자연스럽게 얹혀져 있다.

 

 

5. 안흥찐빵마을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태기산에서 발원해 강림, 영월로 흘러가는 주천강은 안흥찐빵의 숙성에 알맞은 습도를 제공함으로써 현재 17개의 찐빵업소가 성업중이다. 1990년대 초부터 사람들의 입소문을 통해 전국적인 명성을 얻은 안흥찐빵을 사기 위해서 연 1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안흥찐빵마을을 방문하고 있다.

 

 

6. 청태산자연휴양림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자연을 무척 가깝게 느껴볼 수 있는 휴양림이자 설원의 아름다움과 한데 어우러진 한폭의 그림같은 휴양림이다. 인공림과 천연림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울창한 산림을 바탕으로 한 국유림시범단지로 숲 속에는 노루, 토끼, 멧돼지 등 온갖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있어서 마치 자연박물관을 찾은 기분이 든다.

 

 

7. 범산목장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해볼 수 있는 실내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치즈만들기, 아이스크림만들기, 피자만들기가 있으며, 실외체험 및 견학프로그램으로는 송아지에게 우유주기, 젖소 먹이주기, 젖소 젖짜기, 견학프로그램(올레길, 유가공시설, 분재실), 동물체험이 있다.

 

 

8. 글로리아허브리조트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갑천면 상대리 청정 산기슭에 조성되어 있는 허브 전문 농원이다. 5만여 평 대지위에 약 200여종의 허브를 가꾸고 있고 향기가든, 테마가든, 이벤트 가든 등의 허브 가든과 함께 체험농장, 레스토랑, 허브카페, 허브 전문샵이 들어서 있다.

 

 

9. 보광사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보광사는 1934년 강대희에 의하여 건립된 사찰로서 당시에는 요사 1동뿐이었다. 이후 1949년에 보문전, 1961년 삼성각, 1978년 동별당 등이 차례로 건립되면서 현재에 이르고 있다.

 

 

10. 상동리 3층석탑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상동리 삼층석탑은 2중 기단의 3층석탑으로서 상대갑석 이하가 매몰돼 있던 것을 기단부의 일부 부재를 새롭게 만들어 1998년 현재와 같이 복원하였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삼척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화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양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