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칠곡군은 대한민국 경상북도 서남부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동쪽으로는 군위군, 서쪽으로는 성주군, 김천시, 남쪽으로는 대구광역시, 북쪽으로는 구미시와 접한다. 경상북도의 군 중에서 인구가 가장 많고, 대구광역시의 위성 도시 중 하나이다.

 

조선 시대에는 칠곡읍(1981년에 대구로 편입)이 칠곡군의 중심지였지만, 1914년 4월 1일에 인동군을 칠곡군으로 합치고 군청을 왜관읍으로 옮긴 뒤 왜관읍이 칠곡군의 군청소재지이자 중심지가 되었다. 행정구역은 3읍 5면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칠곡양떼목장
  2. 가산수피아
  3. 호국의 다리 (평화음악분수)
  4. 가산산성
  5. 꿀벌나라테마공원
  6. 칠곡보 사계절 썰매장
  7. 호국평화기념관
  8. 동명지수변생태공원
  9. 칠곡보오토캠핑장
  10. 칠곡보 야외물놀이장

 

1. 칠곡양떼목장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푸른 초지에서 한우와 면양, 타조, 유산양, 꼬마 동물 등을 함께 사육하고 있고, 동물의 보금자리인 양사에선 양떼먹이주기와 꼬마 동물들과의 교감을 나눠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넓은 초지에서 관찰하는 밤하늘의 아름다운 별들은 여행을 더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2. 가산수피아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아름답게 펼쳐진 핑크뮬리 언덕과 향기 가득한 허브정원, 싱그러운 숲과 뜰 그리고 예술과 문화가 함께하는 미술관이 어우러진 테마파크형 수목원이다. 다양한 수목과 함께 즐겨볼 수 있는 캠핑장과 실제 크기의 공룡의 모형을 만나볼 수 있는 세계 최대의 공룡랜드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돼 있다. 아울러, 여유로운 공간에서 향기로운 커피의 향을 느끼면서 편히 휴식을 취해볼 수 있는 카페 그라운드수피아까지 갖추고 있어서 여행자들의 낭만을 충족시켜 준다.

 

 

3. 호국의 다리 (평화음악분수)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일제강점기에 처음 만들어져 6.25 전쟁 중에 폭파되었고, 1933년 복구해 낙동강 전투를 기리기 위해서 '호국의 다리'라고 부르게 되었다. 1941년 왜관철교가 가설됨에 따라서 철도 교량에서 인도교로 바뀌었다. 칠곡의 야경에 큰 역할하고 있었던 다리 주변에 음악분수와 다목적 광장이 새로이 신설되어 칠곡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4. 가산산성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겪은 뒤 인조 18년(1640)에 내성으로 시작해 숙종 26년(1700)에 외성, 영조 17년(1741) 당시 중성이 완성되었다. 성 안에는 성문 5개와 암문 15개 그리고 우물 9개소, 못 4개소 등등으로 구성되었다.

 

 

5. 꿀벌나라테마공원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칠곡의 대표적인 특산품인 벌꿀과 꿀벌을 주제로 하는 자연 친화적 체험관으로 꿀벌의 생태와 인간과의 공존의 가치 등을 학습과 체험을 통하여 일깨워 준다. 야외 체험시설 및 휴식 공간이 마련돼 있어 관람객들에게 알찬 여가를 제공한다.

 

 

6. 칠곡보 사계절 썰매장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호국평화기념관 옆에 자리잡은 전체 총 3만7천m2(약11,200평)규모로 약 100m 길이의 슬로프 10개와 대략 190평 크기의 착지 풀장으로 구성돼 있다. 단, 착지 풀장은 여름에만 운영한다. 체험어드벤처시설, 야외 체험시설, 가상현슬(VR)체험관도 함께 운영해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다양한 경험과 재미를 선사해준다.

 

 

7. 호국평화기념관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우리 대한민국 국군은 6.25 전쟁 당시에 북한군의 공격을 55일간 전투를 통하여 낙동강 방어선을 지키고 불리하였던 전세를 역전시켜 승기를 잡았다. 이러한 낙동강 방어선 전투에서 평화와 자유를 지키기 위하여 희생하신 분들에게 감사하고 그분들의 호국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고자 칠곡호국평화기념관을 건립하였다.

 

 

8. 동명지수변생태공원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팔공산을 가다 보면 만나볼 수 있는 동명지수변생태공원은 본래 동명저수지로 칠곡과 대구의 일대에 농업용수를 제공하는 저수지였다. 이곳을 정비사업을 통하여 수면 위에 뜨는 데크식 부잔교와 주탑 형식의 현수교를 설치하여 저수지를 순환하는 산책로를 만들었고, 조명을 설치함으로써 야간에 환상적인 모습을 연출하고 있다.

 

 

9. 칠곡보오토캠핑장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칠곡보오토캠핑장은 1면/1일 사용 기준이고, 시설 이용료는 아래와 같다.

 

- A1~A9(10x15m): 성수기 3만5천원, 비수기 및 주중 3만원

- B1~B40(10x10m): 성수기 3만원, 비수기 및 주중 2만5천원

- C1~C20(10x8m): 성수기 2만5천원, 비수기 및 주중 2만원

- D1~D30(7mx8m): 성수기 1만원, 비수기 및 주중 1만원

 

 

10. 칠곡보 야외물놀이장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낙동강 수변공원에 자리잡은 축구장 2개 크기의 대형 물놀이장으로 대한민국 전국에서 3번째 규모를 자랑한다. 성인풀장, 유수풀, 유아풀장, 어린이풀, 워터 커튼, 분수, 분수터널, 워터슬라이드 등등의 놀이시설과 그날막 40동, 탈의실 및 샤워실 등을 비롯한 다양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영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문경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안동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덕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