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봉화는 경상북도 동북부에 있는 군으로, 인구는 약 3만 2천명이다. 북쪽에 강원도 영월군, 태백시, 삼척시가 있고 동쪽에는 울진군, 남쪽에는 안동시와 영양군, 서쪽에는 영주시가 있다.

 

군청의 소재지는 봉화읍이고, 행정구역은 1읍 9면이다. 영화인 <워낭소리>의 무대이기도 하다. 봉화 산수유 마을과 춘양목 그리고 송이버섯으로 유명하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국립백두대간수목원
  2. 각화산
  3. 구룡산
  4. 만리산
  5. 고선계곡
  6. 매호유원지
  7. 봉화목재문화체험장
  8. 청옥산자연휴양림
  9. 워낭소리 촬영지
  10. 청암정

 

1.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대한민국 산림청 주관으로 경상북도 봉화군의 춘양면 서벽리에 조성된 수목원이다. 총면적은 5,179ha로, 2015년 12월에 공사를 완료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는 종자저장시설과 연구시설, 기후변화지표식물원 그리고 전시공간 등 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2. 각화산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경북 춘양면과 소천면을 경계를 형성한 각화산은 봉화군 소천면과 춘양면 사이에 왕두산과 나란히 솟아있다. 백두대간이 경상북도와 강원도의 경게를 이루고, 태백산에서 구룡산 방향으로 용틀임하듯 뻗어나가다 수다산에서 갈라져 내려온 한 줄기에 자리해 있다.

 

 

3. 구룡산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구룡산은 경북 봉화군 춘양면 서벽리에 위치하고 태백산과 옥석산 사이에 있는 백두대간의 마루금을 형성하는 산이다. 강원도와 경상북도에 걸쳐있는 이 산은 태백산과 청옥산, 각화산 그리고 옥석산 등과 더불어 태백산맥에서 소백산맥이 갈라져 나가는 곳에 자리잡고 있다.

 

 

4. 만리산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경상북도 봉화군 명호면 관창리에 자리하고 있는 만리산은 낙동강을 사이에 놓고 청량산과 문명산을 마주하고 있다. 만리산은 화전민 이주 지역으로 개간했지만 지금은 고랭지 채소 단지로 더욱 유명하다.

 

 

5. 고선계곡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태백산(1,567m)에서 발원한 계류가 약 20km에 걸쳐 흐른다. 물가에 자갈밭과 모래밭이 알맞게 깔려 있는 야영지가 여러 곳 있어서 가족단위 피서지로 적당하다. 계류를 따라 시멘트길과 흙길이 번갈아 이어지고 상류로 갈수록 경치가 빼어나다. 풍수지리설에 의하면 이 계곡에 9마리의 말이 한 가지 기둥에 매여있는 구마일주의 명당이 있다고 하여 구마계곡 혹은 구마동계곡이라고도 한다.

 

 

6. 매호유원지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태백산에서 발원하는 낙동강 운곡천이 합류해 낙동강의 공식적인 기점으로 책정되어 있다. 은어, 잉어 등 어족이 풍부하여 낚시터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청량산을 따라서 휘감아 흐르는 강줄기가 장관을 이루기에 드리이브 코스로도 좋다. 인근에서 청량산 등산과 래프팅을 즐겨볼 수 있다.

 

 

7. 봉화목재문화체험장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선조들의 목재문화, 우리생활속 목재의 쓰임새, 목재 생산과정, 목재의 종류 등등을 한 눈에 확인해볼 수 있는 전시물을 관람해볼 수 있다.

 

 

8. 청옥산자연휴양림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청옥산자연휴양림은 높이 896m에 자리해 있는데 대관령보다도 약 4m 높은 곳이다. 그래서 아무리 무더워도 모기와 파리가 없다고 한다. 또 우리나라 자연휴양림 중에서 가장 넓은 곳이기도 하여 온가족이 함께 와 즐기기에 적당하다.

 

 

9. 워낭소리 촬영지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이충렬 감독은 2005년 <워낭소리>의 주인공인 최원균 할아버지와 소를 만나 약 3년여에 걸친 촬영으로 완성해 낸 그의 첫 극장용 장편 다큐멘터리이고, 탄식이 나올 만큼이나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은 <워낭소리>를 가장 특별하게끔 하는 힘이다.

 

 

10. 청암정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봉화 닭실마을은 이중환 택리지에서 삼남지역의 4대 길지로 꼽히는 마을이다. 이곳은 조선 중기의 문신 충재 권벌 선생의 안동권씨 집성촌이기도 하다. 특히, 충재 권벌 선생의 종택 오른쪽에있는 거북이 바위 모양을 띠고 있는 바위 위에 세운 청암정으로도 이름난 곳이다. 이곳 청암정은 <동이>와 <스캔들>, <바람의 화원> 그리고 <정도전>의 촬영지로 널리 알려져 있고 영화, 드라마 촬영 장소로 각광을 받는 곳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덕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울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