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인제군은 대한민국 강원도 북부에 자리잡고 있는 태백산맥을 중심으로 한 영서북부지역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철원군과 양구군 그리고 고성군과 더불어 휴전선에 접한 곳이다. 동쪽으로 고성군과 속초시 그리고 양양군, 서쪽으로는 양구군과 춘천시, 남쪽으로는 홍천군에 접한다.

 

군내는 태백산맥이 종관하는 영서 산악지대로 무산(1,319m)과 향로봉(1,293m), 설악산(1,708m), 점봉산(1,424m) 그리고 가칠봉(1,240m) 등이 연봉을 이뤄 높고 험준하며, 서쪽은 도솔산맥이 양구군과의 경계를 이루고 있다. 군청 소재지는 인제읍 상동리이며, 행정구역은 1읍 5면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자작나무 숲
  2. 비밀의 정원
  3. 곰배령
  4. 박인환 문학관
  5. 방태산
  6. 인제 자연휴양림
  7. 대암산 용늪
  8. 만해마을
  9. 여초서예관
  10. 인제 스피디움

 

1. 자작나무 숲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인제하면 바로 떠오르는 장소인 자작나무 숲에서는 이국적인 풍경을 느겨볼 수 있다. 자작나무 숲 주차장에 도착하면 곧바로 자작나무가 보이는 것이 아니라 약 1시간~1시간 반 정도 올라가야만 자작나무를 볼 수 있다.

 

 

2. 비밀의 정원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인제에서 풍경 사진이 잘 나오기로 소문이 난 장소가 있다. 바로 인제 갑둔리에 자리한 비밀의 정원이라는 곳이다. 이 장소가 비밀의 정원으로 된 이유는 군사 작전이라서 일반 사람들은 접근할 수가 없기 때문이라고 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일반적인 사람들이 접근할 수 없는 이유도 있겠으나 비밀의 정원 모습이 안개에 가려서 신비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불리우는 이름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

 

 

3. 곰배령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죽기 전에 꼭 한번 가보아야 한다는 곰배령에서는 인생 사진을 찍어볼 수 있다. 곰배령은 유네스코의 산림유전 자원 보호 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지만 자연의 그대로의 원시 생태를 유지하기 위하여 곰배령은 기간과 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4. 박인환 문학관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인제의 문화를 느끼기 위해서 가장 먼저 찾은 박인환 문학관은 한국의 모더니즘의 대표적인 시인으로 꼽히고 있는 박인환의 다양한 역사적인 문화 및 명소를 느껴볼 수 있는 장소이다.

 

 

5. 방태산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대한민국의 허파’라고 불릴 만큼이나 인제군은 청정 숲으로 가득하다. 그중에서도 ‘자연환경의 보고’라고 표현해볼 수 있는 방태산은 산림청이 100대 명산으로 선정한 산으로 골짜기와 폭포가 많기에 철마다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해볼 수 있다.

 

 

6. 인제 자연휴양림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인제의 휴양림에서는 편안한 숙소에서 묵으면서 자연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캠핑족을 위한 야영장도 존재한다. 색다른 여행을 즐기고 싶은 이라면 가족, 연인, 친구들과 더불어 함께 텐트와 간단한 식사 도구를 챙겨서 일상을 벗어나 짜릿한 즐거움을 만끽하기 위해 휴양림으로 떠나볼 만하다.

 

 

7. 대암산 용늪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인제 속 '살아있는 자연사박물관'이라고 불리우는 곳, 바로 인제의 대암산 용늪이다. 대암산 용늪이 이렇게 불리는 이유는 국내의 람사르 습지 1호로 등록이 된 장소이기 때문이다.

 

 

8. 만해마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만해 한용운의 얼과 정신이 녹아들어 있는 장소, 만해마을은 일제강점기의 시대에 불교의 대선사와 시인 그리고 민족운동가로 활동한 만해 한용운의 불교사상과 높은 문학 혼을 기념하기 위한 공간이다.

 

 

9. 여초서예관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당대 최고의 명필로 추앙을 받는 여초 김응현 선생의 작품세계를 감상해볼 수 있는 여초 서예관은 2012년에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을 수상할 정도의 탁월한 건축미를 자랑하고 있으며 우리 사회의 건축문화 발전에 기여한 우수한 작품으로 2012년 올해의 건축 Best7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10. 인제 스피디움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인제 속 숨겨진 스릴 코스 중 첫 번째 장소는 인제 스피디움이다. ‘스피디움’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스피드 있는 뭔가를 할 것 같은 느낌이다. 인제 스피디움은 레이싱 선수가 아닌 일반인 역시 자신의 차로 주행해볼 수 있는 서킷이 구성되어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화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양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정선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