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완도군은 남해상의 완도와 264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군이다. 리아스식 해안으로 갯벌과 바닷말이 숲을 이루며 바다 밑에는 게르마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맥반석과 초석이 깔려 있어서 영양염류가 풍부하기에 2,200여종의 바다생물이 서식하고 있다.

 

전복은 대한민국 생산량의 약 81%, 다시마와 미역, 매생이 그리고 김 등 해조류 약 60%의 생산량을 차지하고 있어서 수산업이 발달하였다. 완도군은 연륙교인 완도대교를 통하여 해남을 거쳐 육지와 연결된다. 1981년 완도항이 제1종항으로 승격된 이후에 현대식 항구시설을 완공하였으며, 1991년 국제항으로 승격되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완도타워
  2. 완도수목원
  3. 완도청해진유적지
  4. 보길도 윤선도 원림
  5. 청산도
  6. 해신 드라마 세트장
  7.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
  8. 해양생태전시관
  9. 망끝전망대
  10. 신지 항일운동기념탑

 

1. 완도타워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1층에는 특산품 전시장과 관리실, 크로마키 포토존, 휴게공간, 휴게음식점 겸 매점 그리고 영상시설 등으로 구성되었다. 크로마키 포토존은 영상합성을 이용해 관람객들이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공간이고, 영상시설에는 '건강의 섬'과 'Slow City' 그리고 '완도의 소리'를 주제로 구성함으로써 완도를 상징하는 여러 가지의 영상과 소리로 관람객들에게 완도를 소개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2. 완도수목원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전남 유일의 난대림 수목원으로서 난대림 문화와 전통 창호의 문양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산림박물관과 남부지방의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아열대 온실이 있다. 상왕봉의 후사면에 조성되어 있는 완도수목원은 상록활엽수로는 세계 최고, 그리고 최대의 집단 자생지이다. 2,000ha의 광활한 면적엔 169과 3,449종의 동식물이 자생하거나 이식돼 자라나고 있다.

 

 

3. 완도청해진유적지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장좌리 앞 바다에 전복을 엎어놓은 듯이 둥글넓적한 섬 장도(일명 장군섬)가 있다. 마을에서 장도까지의 거리는 대략 180m쯤 되며 하루 두 차례씩 썰물 때에는 바닥이 드러나 걸어갈 수 있다. 이곳은 통일신라시대의 유명한 무장인 장보고 장군과 그가 이룩해 낸 청해진의 유적지이다.

 

 

4. 보길도 윤선도 원림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윤선도 원림은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정원 양식을 하고 있다. 윤선도 선생이 병자호란으로 인해 제주로 향하던 중 이곳의 절경에 매료돼 머물게 되었으며 <어부사시사> 등의 주옥 같은 한시가 이곳에서 창작되었다.

 

 

5. 청산도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청산도는 전남 완도에서 약 19.2km 떨어져 있는 다도해 최남단섬으로 완도항에서 뱃길로 대략 5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자연경관이 유난히 아름다워 예로부터 '청산여수' 혹은 신선들이 노닐 정도로 아름답다고 해서 '선산', '선원'이라 부르기도 했다. 

 

 

6. 해신 드라마 세트장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통일신라시대 해로 요충지였던 완도에 청해진을 설치하여 해적을 소탕함으로써 당나라와 일본은 물론이고 남중국해에 이르기까지 동아시아 해상 질서를 주도하면서 왕성한 해상무역활동을 펼쳤었던 해상왕 장보고 대사의 일대기를 담아 낸 특별기획드라마가 청해진의 옛터인 완도군 일원에서 제작되었다.

 

 

7.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은 해수에 포함되어 있는 미네랄 등 기능성 성분이 전국에서 제일 풍부한 남해안 최고의 해수욕장으로 규모뿐만 아니라 아름다움도 무척 빼어난 곳이다.

 

 

8. 해양생태전시관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해양치유라는 슬로건으로 많은 관심 속에 2018년 8월 8일 해양생태전시관이 개관하였다. 기존 장보고기념관, 장도 등의 청해진 유적지의 기존 문화 및 관광 시설과 연계해 방문하는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볼거리와 체험거리 제공 그리고 해양생태에 대한 교육의 장을 마련을 하고 해양치유 산업의 중요성을 제공하는 데 의의가 있다.

 

 

9. 망끝전망대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망끝 전망대는 보길도의 가장 서쪽 방면인 보옥리 바로 못 미쳐 망월봉 끝부분의 돌출부에 자리한다. 전망대에 서서 보면 오금이 저릴 정도로 천길 단애가 펼쳐지게 된다. 끝없이 탁트인 시원한 바다와 더불어 서해바다로 붉은 몸을 감추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볼 수 있는 곳이 망끝이다.

 

 

10. 신지 항일운동기념탑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완도지역 항일운동은 일제 당시에 우리나라 항일운동의 선봉지로서, 지하 비밀결사조직과 교육사업 등을 통하여 민족의식과 독립정신을 고취시켰다. 특히 완도 출신 독립운동가들의 광주학생 독립운동에의 참여, 수의위친계 조직, 배달청년회의 조성, 토지소유권의 회복을 위한 소작쟁의 등등 항일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데 영향을 주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장흥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목포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