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혈전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8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심혈관계성 질병은 심장과 주요 동맥에 발생한다. 증상이 거의 없으며 갑작스럽게 발생하기 때문에 이른바 ‘소리 없는 살인마’로 불린다. 심혈관 질병은 전 세계 사망 원인 중 29%를 차지할 정도로 심각한 병이다. 심혈관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더불어 식습관이 무척 중요하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10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고구마
  2. 사과
  3. 호두
  4. 등푸른생선
  5. 강황
  6. 생강
  7. 검정콩
  8. 두부
  9. 단호박
  10. 부추

 

1. 고구마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첫 번째! 고구마는 폴리페놀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혈압을 감소시킨다. 혈관을 강화시켜 고혈압과 동맥경화 그리고 심근경색 등등의 질병을 막는 데 좋다. 고구마에는 칼륨이 많이 포함돼 있다. 칼륨은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나트륨을 신체 밖으로 배출시킨다.

 

2. 사과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두 번째! 사과는 수용성 섬유인 펙틴을 포함하고 있다. 펙틴은 장에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차단한다. 또 황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들어 있어서 유해산소의 세포 손상을 억제하여 혈관 질병을 막는다.

 

 

3. 호두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세 번째! 호두의 불포화 지방산과 플라보노이드 그리고 항산화제 성분이 풍부하여 나쁜 콜레스테롤(LDL)를 감소시킨다. 고지혈증과 고혈압 그리고 뇌졸중 같은 심혈관계 질병을 예방한다.

 

4. 등푸른생선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네 번째! 고등어와 삼치 그리고 꽁치 등의 등푸른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오메가3는 혈관 속 기름을 몸 바깥으로 배출하는 좋은 콜레스테롤인 고밀도콜레스테롤(HDL)을 높인다. 또 염증으로부터 혈관을 보호해주는 역할도 수행한다.

 

5. 강황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도 고지혈증의 예방에 좋은 식품이다. 강황 속에 함유되어 있는 커큐민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더불어 지방조직의 확산을 느리게 해주며 혈당과 중성지방, 지방산을 낮추는 데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6. 생강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여섯 번째! 생강은 강한 방향 성분이 혈액의 순환을 촉진하여 혈전이나 플라그 등으로 막혀버리고 좁아졌던 혈관을 뚫어준다. 생강차를 마시면 온몸이 따뜻해지고 땀이 나며 열이 내려가는 것도 혈액 속의 이러한 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혈소판의 응집을 막아줌으로써 심근경색이나 뇌경색 등을 예방한다.

 

7. 검정콩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일곱 번째! 검정콩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혈관 벽에 쌓인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이 녹아서 혈액 순환이 원활해진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신체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도 한다.

 

8. 두부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여덟 번째! 콩에는 식물성 단백질과 리놀레산이 풍부하다. 리놀레산은 혈액 안에 포함되어 있는 응어리진 지방을 녹여줌으로써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불포화 지방산이며 막혀 있는 혈관을 뚫는 기능이 뛰어나다.

 

 

9. 단호박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아홉 번째! 단호박에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유해 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해주고 노화 예방에 좋으며, 심혈관 질병에 걸리게 될 위험을 낮춘다.

 

10. 부추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열 번째! 부추는 궂은 피를 내보내고 새로운 혈액으로 혈관을 채우는 작용을 한다. 부추에는 유화아릴이라는 자극 성분이 있어서 에너지 대사를 촉진해주고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혈전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혈전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부정맥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8가지에 대하여

adeukes.tistory.com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빈혈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에 대하여 궁금

adeukes.tistory.com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8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신장에 좋은 음식 9가지 그리고 방광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

adeukes.tistory.com

 

이상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