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일본 교토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추천 베스트 7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토는 전통이 살아 있는 '진정한' 일본을 경험할 수 있는 도시입니다. 좁은 골목을 따라 걷기만 해도 아직도 영업 중인 과거의 오래된 목조 상점, 매장, 찻집과 옛 사가를 많이 만나볼 수 있어요.

 

골목에 늘어선 상점과 옛 가옥을 살펴보다 보면 일본에서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난 느낌이 들 것입니다. 현지 음식점의 미닫이문과 그곳의 분위기, 예스러운 광고와 길을 따라 늘어선 상점 가판 등은 교토에서 보내는 일상을 빛내주는 요소입니다. 일본 교토 가볼만한곳 명소로는 교토 타워, 기온 게이샤 지구, 토에이 우즈마사 에이가무라, 가츠라리큐, 니조성, 철학의 길, 아라시야마 대나무숲이 있습니다.

 

♪ Contents

 

  1. 교토 타워
  2. 기온 게이샤 지구
  3. 토에이 우즈마사 에이가무라
  4. 가츠라리큐
  5. 니조성
  6. 철학의 길
  7. 아라시야마 대나무숲

 

1. 교토 타워

 

 

일본 교토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추천 첫 번째! 1964년에 문을 연 교토 타워는 도시 위 131m 높이에 우뚝 서 있어요. 맑은 날에는 전망대에서 오사카만까지 볼 수 있죠. 타워 안에서는 4성급 호텔, 쇼핑 아케이드, 칵테일 바, 여러 레스토랑을 찾아보실 수 있어요. 교토 타워의 현대적인 디자인이 예스러움을 간직한 교토의 다른 곳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되시나요? 하지만 이곳은 교토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로 완공된 시점부터 교토의 대표적인 랜드마크가 되었죠. 교토역 옆에 있는 교토 타워는 타워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금방 찾아보실 수 있어요.

 

- 주소 : 교토부 교토시 시모교구 히가시시치조 사가루 가라스마도리

 

 

2. 기온 게이샤 지구

 

일본 교토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추천 두 번째! '게이샤'는 아마도 일본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 중 하나일 거예요. 교토는 게이샤의 중심지였지만 상황이 급변하여 현재는 500명도 남지 않았다고 하죠. 하지만 교토에서는 여전히 게이샤와 마이코(예비 게이샤)가 가모가와 강 동쪽의 유서 깊은 동네인 기온을 오가는 모습을 자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른 저녁에는 아름답게 꾸민 게이샤가 고급 오차야에 서둘러 일하러 가는 모습도 보이죠. 게이샤는 값비싼 전통 비단 기모노를 입은 채 머리를 위로 올리고 하얀 분칠을 한 게 특징인데요. 흰 버선을 신고 나무로 만든 게다를 신고 종종걸음으로 이동하죠. 때로는 걸음을 늦추고 사랑스러운 미소로 관광객의 카메라를 응시해 주기도 해요.

 

- 주소 : 교토부 교토시 기온마치 미나니가와(〒605-0074)

 

 

3. 토에이 우즈마사 에이가무라

 

 

일본 교토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추천 세 번째! 교토에서 매력적인 명소를 꼽으라면 토에이 우즈마사 에이가무라를 빼놓을 수 없죠. 많은 사무라이 영화와 시대극이 바로 이곳에서 촬영되었어요. 오래된 주택, 헛간, 방과 같은 흥미로운 야외 및 실내 세트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곳을 돌아보다 보면 살아 움직이는 박물관을 구경하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거예요. 이곳에서 진행하는 닌자 쇼를 관람하거나 전통 의상을 입고 사진 촬영을 해보세요. 잠시지만 일본의 공주, 무장, 사무라이, 닌자 또는 게이샤가 되어볼 수 있어요. 부지 내의 모든 건물이 잘 관리되어 있어 옛 일본의 정취를 그대로 품고 있죠. 잠깐! 귀신의 집을 잊지 마세요. 연극과 학생들이 관람객을 소스라치게 놀라게 하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하고 있으니까요.

 

- 주소 : 교토부 교토시 우쿄구 우즈마사 히가시하치가오카초 10

 

 

4. 가츠라리큐

 

일본 교토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추천 네 번째! 가츠라리큐는 일본에서 가장 큰 보물 중 하나이자 정통 일본식 건물과 정원을 가장 잘 보여주는 별궁이에요. 이곳은 원래 달을 감상하기 위해 지어졌는데요. 달을 더 잘 볼 수 있도록 툇마루를 넓혀 세운 단이 특징이죠. 가츠라리큐에 있는 산책 정원은 하나의 예술로 평가되었어요.

 

가츠라 강물이 흘러들어오는 중앙 연못의 주변에는 고풍스러운 다실과 불당이 자리하고 있지요. 이곳은 일본 궁내청에서 관리되며, 예약을 통해서만 입장하실 수 있어요. 매일 무료 투어가 여러 차례 있지만 일요일이나 공휴일에는 투어가 없으니 유의해 주세요. 투어는 일본 궁내청 사무실에서 미리 예약해야 하는데요. 여권을 지참해 가셔야 해요.

 

- 주소 : 교토부 교토시 니시쿄구 가츠라미소노(〒615-8014)

 

 

5. 니조성

 

 

일본 교토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추천 다섯 번째! 교토에 가신다면 니조성에는 꼭 방문해 보세요. 1603년에 지어져 도쿠가와 쇼군이 거처하던 이곳은 특별한 의미를 가진 일본의 문화 유적지예요. 단 한 번도 재건축을 거치지 않아 내부를 포함해 성의 모든 것이 본래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죠.

 

니조성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은 주실로 이어지는 '휘파람새 복도'에요. 침입자가 몰래 들어오기가 어려웠던 삐걱거리는 마루판에서 그 이름이 붙었어요. 당대 최고 예술가들의 아름다운 목각과 회화가 있는 화려한 니조성은 일본의 주요한 여러 역사적 사건이 벌어진 곳이기도 한데요. 마지막 도쿠가와 쇼군이 1867년 천황에게 권력을 넘겨주면서 도쿠가와 막부의 250년 통치를 끝냈던 사건이 대표적이죠. 니조성은 현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어요.

 

- 주소 : 교토부 교토시 나카교구 니조조초 541(〒604-8301)

 

 

6. 철학의 길

 

일본 교토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추천 여섯 번째! 풍경이 아름다운 철학의 길은 유명한 교토 대학의 교수이자 철학자인 니시다 기타로가 건강과 사색을 위해 매일 산책했던 길이에요. 그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죠. 철학의 길은 운하를 따라 벚나무가 심어진 길을 따라 나 있는데요.

 

은각사에서 히가시야마 산기슭을 거쳐 남쪽의 난젠지까지 이어집니다. 지금은 예스러운 카페와 공예품점, 식당이 철학의 길을 따라 자리해 있어요. 벚꽃이 절정을 이루는 4월과 5월에는 전국 각지의 연인들이 이곳으로 모여들어 산책로가 북적여요. 길이가 2km인 철학의 길은 끝까지 걸어가는 데 30분밖에 걸리지 않지만 눈과 마음을 잡아끄는 풍경과 장소 등이 많아 걸음을 중간중간 멈추게 되죠.

 

- 주소 : 교토부 교토시

 

 

7. 아라시야마 대나무숲

 

일본 교토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추천 일곱 번째! 아라시야마 중부에 자리한 텐류지 바로 뒤에는 아름다운 대나무숲이 있어요. 푸른 대나무 잎을 스치며 부는 바람 소리와 대나무 줄기가 서로 부딪히며 내는 부드러운 울림은 수 세기 동안 일본의 예술가, 시인, 작가에서 큰 영감을 주었죠. 이 울창한 대나무 숲은 그 안에 숨어 있는 사찰이나 신사만큼이나 중요한 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어요. 이 숲은 텐류지에서 오코치산소 정원까지 이어지는데요. 표지판이 곳곳에 있어 길을 잃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돼요.

 

- 주소 : 교토부 교토시 우쿄구 사가텐류지 스스키노바바초 68

 

 

이상 일본 교토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추천 베스트 7곳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