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일본 여행 가볼만한곳 인기 명소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은 풍부한 역사와 과거에 대한 존중, 진보적인 기술 및 IT, 건축 디자인 등 다양한 매력을 품고 있어 알찬 여행을 즐기기 좋은 나라입니다. 일본의 문화를 이야기할 때 사원과 신사를 빼놓을 수 없지요. 일본의 사찰과 신사는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아요. 일본의 장인 정신과 혁신적인 설계 기술 등을 가장 잘 보여주는 히메지 성도 좋은 관광명소입니다.

 

♪ Contents

 

  1. 신주쿠
  2. 히메지성
  3. 금각사
  4. 센소지
  5. 이츠쿠시마 신사
  6. 호류지
  7. 기요미즈데라

 

1. 신주쿠

 

 

일본 여행 가볼만한곳 인기 명소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신주쿠역에 내리는 순간 완전히 다른 세계가 펼쳐집니다. 200만 명이 넘는 승객이 매일 오가는 신주쿠역은 거리 위로 우뚝 솟은 고층빌딩의 일터로 바쁘게 향하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죠. 없는 것이 없는 신주쿠는 도쿄의 다양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도심지 중 하나예요. 낮이든 밤이든 편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 주소 : 도쿄도 신주쿠구

 

 

2. 히메지성

 

일본 여행 가볼만한곳 인기 명소 추천 베스트 두 번째! 히메지성은 다른 많은 일본성과는 달리 전쟁이나 지진, 화재로 파괴된 적이 없어 원래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요. 국보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히메지성은 일본을 통틀어 가장 잘 보존된 성인데요. 일본의 성을 가장 잘 보여준다고 할 수 있는 이곳은 1930년대 초반에 국보로 지정되었죠.

 

- 주소 : 효고현 히메지시 혼마치 68(〒670-0012)

 

 

3. 금각사

 

 

일본 여행 가볼만한곳 인기 명소 추천 베스트 세 번째! 금각사는 교토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명소 중 한 곳이에요. '금으로 꾸민 누각'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황금빛 건물이 자리한 선종 사찰인 금각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는데요. 일본식 정원 안에 자리한 멋진 건물이 아름다운 경치를 자아내죠.

 

로쿠온지 또는 녹원사라고도 불리는 금각사는 쇼군 아시카가 요시미츠(1358 ~ 1409)의 개인 별장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1397년에 세워졌어요. 3층으로 이루어져 높이가 12.8m인 금각사의 누각은 2층과 3층 모두 옻칠을 하고 금박을 입혀 독특한 모습을 자랑하지요.

 

- 주소 : 교토부 교토시 기타구 킨카쿠지초 1(〒603-8361)

 

 

4. 센소지

 

일본 여행 가볼만한곳 인기 명소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센소지에 도착하면 사원 입구에 자리한 ‘천둥의 문’인 카미나리몬이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카미나리몬에는 선명한 붉은색과 검은색으로 장식한 커다란 종이 등불을 볼 수 있는데 이 등불은 번개와 뇌운을 상징한다고 해요. 카미나리몬에서 약 200m가량 뻗어 있는 나카미세도리에는 근사한 기념품을 판매하는 간이 상점이 늘어서 있죠. 이 길을 따라가면 센소지의 두 번째 관문이자 ‘보물 곳간의 문’이라는 뜻의 호조몬에 도착합니다. 이 문을 통과하면 오층탑과 본당을 찾을 수 있어요.

 

관음보살에게 바친 이 탑은 942년에 군 지휘관이었던 다이라노 킨마사가 세웠습니다./센소지와 인접한 곳에는 센소지를 세운 세 명의 주요 인물인 히노쿠마 하마나리와 히노쿠마 다케나리, 하지노 나카토모를 기리는 아사쿠사 신사가 있어요. 원래 센소지에 속해 있던 아사쿠사 신사는 메이지 시대에 사찰에서 분리되었습니다.

 

또한 이곳은 사색하기 좋은 아름답고 섬세한 일본식 정원으로도 유명해요. 센소지는 아사쿠사 역과 불과 몇 분 거리에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사쿠사는 아사쿠사선과 긴자선(모두 지하철), 도부 철도, 쓰쿠바 익스프레스로 연결되어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자랑한답니다. 센소지 입장은 무료입니다.

 

- 주소 : 일본 도쿄도 다이토구 아사쿠사 2초메 3-1 (〒111-0032)

 

 

5. 이츠쿠시마 신사

 

 

일본 여행 가볼만한곳 인기 명소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일본의 '3대 비경'으로 꼽히는 '신사의 섬' 미야지마에는 그 명성을 뒷받침하는 아름다운 이츠쿠시마 신사에 있습니다. 이츠쿠시마 신사의 도리이는 '떠 있는' 모습으로 유명한데요. 만조가 되면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모습이 되기 때문이에요. 물론, 간조 시기에는 도리이 아래를 걸어서 지나갈 수도 있죠. 신사 경내는 기도실, 본당, 노 공연 무대 등 여러 건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각 건물은 물 위에 떠 있어 서로 회랑으로 연결되어 있어요. 실제 신사는 작은 입구에서 이어지는데요. 도리이는 신사에서 조금 떨어진 세토 내해에 자리하고 있어요.

 

- 주소 : 히로시마현 하츠카이치시 미야지마초 1−1(〒739-0588)

 

 

6. 호류지

 

일본 여행 가볼만한곳 인기 명소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쇼토쿠 태자(574-622)가 세운 사찰인 호류지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절로, 현존하는 목조 건축물 중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이라고 해요. 이곳에는 1,3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자리를 지켜온 목조 콘도(본당), 5층 탑을 비롯해 귀중한 불화와 불상이 있습니다. 쇼토쿠태자가 들여온 불교에 영향을 받아 세워진 호류지는 나라현의 7대 사찰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일본 최초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된 곳이기도 하죠.

 

- 주소 : 나라현 이코마군 이카루가초 호류지 산나이 1-1(〒636-0115)

 

 

7. 기요미즈데라

 

일본 여행 가볼만한곳 인기 명소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교토의 동쪽, 숲이 우거진 언덕에 세워진 기요미즈데라에 발을 들이는 순간 과거로 시간 여행을 한 듯한 착각이 들죠.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된 기요미즈데라는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사찰로 손꼽힙니다. 지상 13m 위에 세워져 본당과 이어지는 목조 단이 특히 유명해요.

 

이곳에 서면 탁 트인 풍경이 눈 앞에 펼쳐지는데요. 봄가을에는 벚나무와 단풍나무가 밝은색을 뽐내며 멋진 경치를 자아내죠. 우거진 나무 너머로 보이는 교토 시내 전망도 감상해 보세요. 기요미즈데라의 본당은 못을 사용하지 않고 지어졌다고 해요.

 

- 주소 : 교토부 교토시 히가시야마구 기요미즈 1초메 294(〒605-0862)

 

 

이상 일본 여행 가볼만한곳 인기 명소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