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진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무주군은 대한민국 전라북도 동북부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통영대전고속도로가 연결되어 있으며, 충청북도와 충청남도, 경상북도 그리고 경상남도 등 4개 도와 인접한다.

 

반딧불이의 대표적인 서식지로 유명하며, 청정환경을 기반으로 관광 및 레져형 기업도시를 지향하는 휴양도시로서, 무주덕유산리조트가 조성돼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무주덕유산리조트스키장
  2. 향로산전망대
  3. 한풍루
  4. 반딧불이서식지
  5. 금강변 잠두마실길
  6. 칠암소
  7. 질마바위
  8. 장수바위와 폭포
  9. 무주관광농원
  10. 관율정전망대

 

1. 무주덕유산리조트스키장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덕유산 국립공원 내 약 2백12만3천여평의 부지위에 자리한 한국의 대표적인 산악형 리조트인 덕유산리조트는 자연과의 조화를 기본적인 컨셉으로 하여 자연과 인간, 건강과 예술의 조화로운 상태를 지향하는 4계절 종합 휴양지이다. 덕유산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함께하는 덕유산리조트는 건물 하나 하나와 거리 등의 모든 시설이 산악지형과 어울리는 오스트리 아풍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리조트 입구에 들어서보면 마치 유럽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불러일으킬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2. 향로산전망대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향로산 제1전망대는 무주읍 읍내리의 뒷산에 위치해 있는 해발 약 420m의 향로산 정상의 정각으로 이곳에서 전망해보는 육지 속의 섬 인내도리와 무주읍의 전경, 그리고 운해 위의 적상산과 연결되는 능선들이 그림 같이 아름다운 곳이다.

 

 

3. 한풍루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한풍루는 2층 누각으로 1층은 정면 3칸에 측면 4칸이며, 2층은 정면 3칸에 측면 2칸으로 연건평 약 154.9㎡, 이익공 팔작지붕이다. 본래 무주의 관아 앞 천변(현 무주 우체국 자리)에 자리했는데, 세조 11년(1465) 전라 관찰사를 역임을 한 성임이 한풍루를 다녀간 후 남긴 시가 있는 것으로 보았을 때, 이전에 건립된 것임을 확인해볼 수 있다.

 

 

4. 반딧불이서식지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천연기념물 제322호로 지정이 된 반딧불이의 서식지인 이곳은 애반딧불이와 운문산의 반딧불이가 서식하는 곳으로 5월 말에서부터 6월 말까지 밤하늘을 수를 놓는 반딧불이의 아름다운 군무를 감상해볼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무주군에서 매해 반딧불축제를 할 때에는 반딧불이 신비 탐사투어 버스를 운영을 하고 있다.

 

 

5. 금강변 잠두마실길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부남면 도소마을에서 무주읍 서면마을까지 전체 19km, 대략 5시간이 소요되는 예향천리 금강변마실길 중에 제일 아름다운 무주읍 잠두마을 구간으로 약 1.2km 이어지는 벚꽃, 복사꽃 등과 어우러져 있는 옛길과 금강상류의 원형경관을 조망해볼 수 있도록 중간지점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지정을 한 사진찍기 좋은 녹색 명소가 설치돼 있다.

 

 

6. 칠암소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칠암소는 깎아지른 절벽과 윗 부분은 자라의 머리 형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높이는 약 70척이 넘고 밑의 수심은 대략 15척이 넘는다. 옛날에 냇가에서 빨래하던 여자가 바위산이 앞섬 방향으로 다가오자 여자가 놀라서 도망을 가면서 고함을 치자 멈추어 섰다는 전설이 전해내려오는 곳으로 절벽의 위에는 '어초정'이라는 정자가 있었다고 한다.

 

 

7. 질마바위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질마바위는 짐을 싣기 위하여 소나 말의 얹는 안장(질마)의 형상 같다고 해서 질마바위라 불리우는 곳으로 향로봉 자락의 금강 맘새김길에 위치해 있다. 먼 옛날 강줄기와 산으로 막혀 있는 뒷섬 마을 까까머리 아이들이 학교를 가기 위하여 그의 부모들이 거대한 벽으로 막고 있었던 이 질마바위를 망치로 정으로 쪼아 내 그 사이 길을 만듦으로써 학교 가는 길로 연결하였는데 다시 한 번 우리 부모님들의 열정과 사랑을 되새기게 하는 곳이다.

 

 

8. 장수바위와 폭포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무주읍 당산리에서 적상산을 향해서 남쪽으로 골짜기를 따라 약 2.0km쯤 올라가면 장수바위가 있다. 많은 사람이 앉아도 넉넉할 평평한 커다란 바위가 있고 그 아래에는 아름다운 폭포가 있다. 또 큰 바위 옆쪽에는 거목이 파수병처럼 우뚝 지켜 서서 하나의 그늘을 드리웠는데 그 암반의 위에는 버선 모양의 자국이 둘이 있다.

 

 

9. 무주관광농원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무주수련원은 힘든 일상 생활 속에서의 스트레스의 해소와 삶의 재충전을 위한 공간으로서 무공해의 청정지역인 무주에 소재하고 있고, 교통 또한 대진고속도로의 개통으로 무주IC에서 약 5~6분 거리에 위차한 전국의 중간지점이다.

 

 

10. 관율정전망대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관율정전망대는 무주읍 내도리 명산 정상부에 자리잡고 있는 정자로, 발아래 휘감아돌면서 흐르는 물을 바라보면서 인생무상을 느낀다 하여 관율정이라한다. 강변을 따라서 흐르는 구름 위의 산봉우리들이 잘 그려 놓은 한 폭의 그림과도 같이 아름다운 곳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진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원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진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진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전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군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