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피부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아토피에 좋은 음식 7가지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신체 내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우리의 피부가 대신 말해주고 있다. 피부는 우리의 위생상태와 정신건강 그리고 소화흡수의 기능에 대해서까지 모든 것을 투영해서 보여준다.

 

좋은 피부, 건강한 피부를 가지고 싶거나 유지하고 싶을 경우에는 균형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렇게 우리의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식품들 중 몇몇의 식품들은 건선, 습진 등의 증세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건강한 피부에 도움이 되는 식품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피부에 좋은 음식 10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아보카도
  2. 토마토
  3. 브로콜리
  4. 연어
  5. 녹차
  6. 석류
  7. 달걀
  8. 시금치
  9. 고구마
  10. 파프리카

 

1. 아보카도

 

 

피부에 좋은 음식 첫 번째! '바이오틴'이라는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아보카도는 메마른 피부와 모발 그리고 손발톱 등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그 외에 비타민 E와 비타민 B2, 비타민 B6, 미네랄 그리고 필수 지방산 성분이 많아서 피부 건강에 좋다. 아보카도를 먹는 것도 효과가 있으나, 피부에 발라주면 비타민 E가 피부에 직접적으로 작용해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며 피부노화 예방해도 좋다.

 

2. 토마토

 

피부에 좋은 음식 두 번째! 토마토에 풍부한 리코펜은 피부가 햇볕에 타버리는 것을 방지해주며, 비타민 C,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세포의 노화를 늦추는 효과도 있다. 또 루틴성분은 햇빛에 탄 피부의 열을 내려주는 역할을 해주며, 다이어트 부작용으로 거칠어진 피부를 보완해줌으로써 고운 피부를 유지해주는 효과도 있다.

 

 

3. 브로콜리

 

피부에 좋은 음식 세 번째! 브로콜리에는 노화방지를 해주고 피부에 생기를 주는 비타민 E와 기미 또는 주근깨 등의 색소침착을 막아주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게다가 카로틴 성분이 피부와 점막의 저항력을 강력하게 해줘 피부에 난 상처를 빠르게 회복시켜준다. 여드름이 자주 나는 지성 피부에도 효과가 좋다.

 

4. 연어

 

 

피부에 좋은 음식 네 번째! 연어에는 '아스탁산틴'이라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의 탄력을 높임으로써 잔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준다. 붉은 색소인 아스탁산틴에는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의 손상과 피부침착색소 개선에 좋다. 또한, 단백질과 오메가 3 지방산과 비타민 D가 풍부하다. 지방산에 포함된 EPA에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피부에 안색을 좋게 해주고, 수분과 탄력을 주는 콘드로이틴이라는 성분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서 건조한 건성 피부에 효과적이다.

 

5. 녹차

 

피부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 녹차에는 피부를 좋게 해주는 '폴리페놀'이라는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뇨작용을 도와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며, 몸에 독소를 배출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해준다. 녹차는 혈관 기능의 개선, 암 예방에도 도움을 주지만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세포를 보호하기도 한다. 눈 밑에 다클서클이나 피부가 칙칙할 때에는 우려낸 녹차 티백을 약 15분 정도 올려놓으면 보습과 미백효과가 좋다.

 

 

6. 석류

 

피부에 좋은 음식 여섯 번째! 석류에는 여성 호르몬과 구조가 동일한 에스트라디올, 에스토론으로 불리우는 에스트로겐 계열의 천연 식물 호르몬이 많이 함유돼 있다. 석류 1kg당 씨 안에는 약 10~18mg의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 호르몬을 조절해준다. 양귀비와 클레오파트라도 젊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하여 즐겨 먹었었다는 석류의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은 피부세포의 혈액의 순환을 좋게 해주고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탄력을 좋게 해준다.

 

7. 달걀

 

 

피부에 좋은 음식 일곱 번째! 달걀에는 단백질과 바이오틴이 함유되어 있기에 피부건조를 방지해준다. 완전식품으로 알려진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할 뿐 아니라 비타민 B12와 D, 리보플라빈, 엽산 그리고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부건강에도 좋다. 달걀에 포함되어 있는 아미노산은 케라틴은 기본 단백질을 만듦에 있어 필수 요소이며, 달걀을 먹어주면 건강한 머릿결과 피부, 손톱을 유지할 수가 있다.

 

8. 시금치

 

피부에 좋은 음식 여덟 번째! 시금치는 신체 전체에 산소를 공급하고 보충하는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시금치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녹색의 비타민 C함량은 콜라겐의 생성을 향상시켜 피부를 건강하게 한다. 그리고 비타민 A는 윤기가 있는 모발을 만들어주고, 비타민 K는 신체의 염증을 줄여주는 데 도움을 준다.

 

 

9. 고구마

 

피부에 좋은 음식 아홉 번째! 고구마의 주황색은 비타민 A로 변환이 되는 베타 카로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으로 비롯된다. 고구마에 풍부한 비타민 A는 피부 탄력의 회복, 피부 세포 전환의 촉진, 궁극적으로 부드러우며 젊어 보이는 피부에 기여한다. 또한 고구마는 비타민 C와 E의 탁월한 공급원이다. 이 두 가지 성분 전부 유해한 자유 라디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피부색을 밝게 유지시켜준다.

 

10. 파프리카

 

피부에 좋은 음식 열 번째! 파프리카는 신뢰를 할 수 있는 피부에 좋은 음식이다. 파프리카는 콜라겐의 생성에 좋은 비타민 C함량이 높다. 그리고 붉은 파프리카에는 '카토티노이드'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다. 카로티노이드는 많은 과일과 채소에서 확인해볼 수 있는 빨강과 노랑 그리고 주황색을 담당하는 식물성 안료이다. 파프리카의 카로티노이드는 피부를 보호함에 있어 도움을 줄 수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아토피에 좋은 음식 7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아토피에 좋은 음식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염증에 좋은 음식 12가지와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

adeukes.tistory.com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빈혈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에 대하여 궁금

adeukes.tistory.com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췌장염에 좋은 음식 11가지와 갱년기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에 대하여 궁금

adeukes.tistory.com

 

이상 피부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