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양양군은 대한민국 강원도 동해안 중부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동해는 수심이 깊고, 북서쪽으로는 설악산이 있다. 특산물은 송이와 연어이며 수산물이 풍부하다. 설악산과 해수욕장(대표적으로 낙산해수욕장)을 보유하고 있어서 자연환경이 깨끗하다.

 

강원도의 북동 중앙에 위치하고 동서의 거리는 대략 31km, 남북의 거리는 대략 34km에 달한다. 동쪽은 약 39.5km에 걸쳐서 동서에 연하고, 서쪽은 태백산맥 준령을 기점으로 해서 인제군의 인제읍, 북면, 기린면과 접해 있으며, 남쪽은 강릉시 주문진읍, 연곡면, 홍천군의 내면 등등과 접해 있으며, 북쪽은 속초시 도문동, 설악동에 접함으로써 4개 시군과 8개 읍면동과 경계를 이루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낙산사
  2. 대청봉
  3. 갈천계곡
  4. 갯마을해변
  5. 구룡령 옛길
  6. 낙산도립공원
  7. 3.1운동 기념비
  8. 용천리 곰마을 복사꽃
  9. 송천떡마을
  10. 오색허브농원

 

1. 낙산사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낙산사는 짙은 바다 내음과 파도의 소리가 진하게 들려오는 아름다운 언덕을 자랑한다. 청명한 풍경 소리까지 함께 즐겨볼 수 있는 낙산사는 부처의 예지로 약 1300여년 전부터 이곳에 위치한 강원도 대표 사찰이다. 반짝이는 파도와 소나무 향이 가득한 경내는 수려한 절경으로 유명하고, 절을 둘러보는 산책로는 경건하면서도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2. 대청봉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대청봉으로 오르는 길은 거친 숨을 내뱉으며 오르는 산행 길이다. 초보자들에게는 꽤 힘든 길이나, 오르는 내내 눈앞에 펼쳐지는 그 순수한 자연이 가슴을 더욱 벅차게끔 만든다. 해발 1,708m이며 숫자로는 실감이 나지 않는 대청봉의 높이가 대단하다. 이른 새벽부터 올라야만 일몰 전에 내려올 수가 있는 설악산의 최고봉이자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 3번째로 높은 봉이다.

 

 

3. 갈천계곡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갈천계곡에는 하늘을 가릴 만큼 빼곡하게 자란 나무들이 있다. ‘아차’ 하는 순간에 길을 잃을 것만 같은 울창한 숲속을 어여쁜 다람쥐들이 바삐 뛰어다닌다. 예부터 심마니들이 귀하게 여겼었던 갈천 숲은 설악산과 오대산의 중간에 위치하여 사람의 발길이 드물었던 곳으로 순수함이 가득한 청정자연이 지금까지 보존되어 있다.

 

 

4. 갯마을해변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갯마을해변은 전쟁과 같은 일상으로부터 나를 벗어나게 하는 곳이다. 지나친 경쟁에 상처를 입은 나를 위로해주는 곳이기도 하다. 세상 그 어떤 일도 ‘괜찮다’ 이야기하며 지친 어깨를 포근히 감싸주는 갯마을해변의 푸른 바다에게 받았던 위안과 안심은 늘 스스로에게 새로운 힘을 충전해준다.

 

 

5. 구룡령 옛길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양양에서 홍천으로 넘어오는 고갯길로 그 모습이 마치 용이 하늘로 승천하는 듯이 구불구불하다. 오래전에는 한양으로 올라가는 사람들이 사용하였던 산길이었는데, 일제강점기 무렵에서부터 새로운 도로의 개통으로 방치되다시피 하다가 최근에 트래킹 코스로 복원되었다. 미시령보다 부드러운 산세와 울창한 숲으로 숲속 산림욕을 즐기기 좋으며, 투명하게 흐르는 계곡과 왕복 약 3~4시간의 적당한 코스로 초보자에게도 추천을 하는 길이다.

 

 

6. 낙산도립공원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양양군 해안선 주변 약 24km를 아우르는 낙산도립공원은 낙산사를 비롯해서 낙산해수욕장, 하조대해수욕장 등의 많은 명소들을 볼 수 있으며 설악산 국립공원, 설악해수욕장, 오색약수 등의 다양한 관광지와 연계되어 있어서 코스로 여행해볼 수 있는 양양 여행의 1번지이다.낙산도립공원은 낙산사 외 입장료가 전혀 없고 총 4개소의 주차장을 가지고 있어서 편리하게 양양의 경치를 감상해볼 수 있다.

 

 

7. 3.1운동 기념비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양양은 도내에서 제일 거센 항일 운동이 일어났었던 지역으로 꼽힌다. 양양읍에 자리한 현산공원은 이를 기리기 위한 3·1운동기념비를 비롯해서 행정수복기념탑, 충효탑, 필승탑, 공로비석 등등이 놓여있는 곳으로 조국을 위하여 몸 바친 선조들을 위한 곳이다. 나라를 지키기 위해, 지금의 지역의 발전을 이루기 위하여 희생과 봉사를 아끼지 않던 선조들의 얼을 되새기면서 공원을 천천히 걸어보는 것도 좋다.

 

 

8. 용천리 곰마을 복사꽃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4월이면 마을의 전체가 연분홍빛 복사꽃으로 가득 물이 드는 양양 곰마을에서 복사꽃길을 걸어보노라면 참 정겹고도 힘이 난다. 달콤한 과즙이 입안 가득히 흐르는 복숭아를 생각하면 연분홍빛 복사꽃길의 향기로 가득하게 느껴진다.

 

 

9. 송천떡마을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풋풋한 고향의 향수를 느껴볼 수 있는 송천은 떡방아를 찧는 소리가 끊이지 않는 마을이다. 단, 떡만들기 체험, 떡메치기 체험은 사전예약을 해야만 한다.

 

 

10. 오색허브농원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농장에서 허브를 이용해 직접 허브향기주머니와 허브 비누 등을 만들어볼 수가 있으며 민박과 야영이 가능하고 각종 과일, 채소재배 등등을 직접 해볼 수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속초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

adeukes.tistory.com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