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호신용품 종류 비교 추천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상이 흉흉해지고 자고 일어나면 입에 담을 수 없는 어두운 뉴스들이 하나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제는 밤늦게 귀가하는 사람들, 인적이 드문 곳을 자주 드나드는 사람들 등 남녀노소 청소년, 어른 할 것 없이 호신용품이 필요한 때입니다. 본인의 안전은 스스로 지키며, 혹시 모를 불미스러운 일에 대비하게 위해 미리미리 호신용품 하나씩 챙겨봅시다.

 

♪ Contents

 

  1. 호신용 경보기
  2. 전기충격기
  3. 전자 호루라기
  4. 후추(페퍼) 스프레이
  5. 가스총(페퍼건)
  6. 삼단봉
  7. 몰카 탐지카드
  8. 쿠보탄
  9. 차량용 금속 야구방망이
  10. 탄소강 강력너클

 

1. 호신용 경보기

 

 

호신용품 종류 비교 추천 첫 번째! 나쁜 행동을 하는 사람들은 그 순간부터 소리에 민감해진다고 하는데요, 130㏈의 높은 데시벨로 300m까지 소리 전달이 가능한 호신용 경보기. 이 경보기에 달린 고리를 잡아당겨 핀을 빼면 작동하는 원리입니다. 건전지로 작동하며 교체 주기는 1년입니다. 건전지가 닳을 수 있으니 정기적으로 체크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작은 사이즈로 아이들의 가방에도 달아주기 좋습니다.

 

 

2. 전기충격기

 

호신용품 종류 비교 추천 두 번째! 호루라기, 경보기, 후추 스프레이만큼 강하고 보다 빠른 시간에 범인을 제압할 수 있는 호신용품으로, 전기충격기는 영화나 드라마에서 많이 봐왔던 제품입니다. 시중에 파는 전기충격기는 정식허가를 받은 공식 인증제품이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무방하며, 상대방에게 뺏기거나 손에서 놓치지 않게 스트랩을 달아주면 실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 해외 출국 시에도 허가 없이 가지고 나갈 수 있어 편합니다.

 

 

3. 전자 호루라기

 

호신용품 종류 비교 추천 세 번째! 흔히 호루라기라고 하면 입으로 부는 거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호신용 전자 호루라기는 손으로 부는 전자 호루라기입니다. 위급한 상황 속에서 작동하기도 쉽고 빠르게 상황에 대처가 가능합니다. 본체에 강력한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어디든 쉽게 부착할 수 있고, 몸이 불편한 노약자나 장애인들도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성분들은 핸드백 등 손이 잘 닿는 곳에 넣고 사용하면 됩니다. USB 방식으로 충전도 가능하며 소리도 커서 위험한 일이 생겼을 때 시선을 끌기 충분합니다. 등산이나 낚시하는 분들, 야간에 자전거 타는 분들에게도 유용한 제품입니다.

 

 

4. 후추(페퍼) 스프레이

 

 

호신용품 종류 비교 추천 네 번째! 후추 스프레이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사용 중인 호신용품입니다. FBI 40여 개국의 경찰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으로 사람에게 사용할 수 있는 최대 레벨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방울이 핫소스 120병과 같다고 하는데 듣기만 해도 눈이 아프죠? 사용 후 노즐 부분의 잔여물은 반드시 면봉으로 닦아내야 합니다. 피부 점막에 빠르게 침투하기 위해 수성 기름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물티슈로 닦으면 오염 범위를 더 넓힐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안구, 호흡기에 가장 강하게 작용하며 5m의 거리에서도 상대방에게 공격할 수 있어 방어 가능한 거리가 넓은 편입니다.

 

 

5. 가스총(페퍼건)

 

호신용품 종류 비교 추천 다섯 번째! 예전에 최루액이 나왔던 가스분사기는 사고가 너무 잦아 현재는 구입이 불가능하고 대용으로 페퍼건이 나온다고 합니다. 페퍼건에 들어가는 용액은 1회 충전으로 50회 이상 분사가 가능하며 누수방지 밸브를 적용하여 용액이 흘러나오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 작고 가벼워서 휴대성 및 사용성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용액이 다 소진되면 손잡이 하단 부분을 일자드라이버로 분해하여 충전해주면 됩니다. 실제 총모양과 똑같이 생겨 소지하고 있을 때는 다른 사람들이 오해하지 않게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6. 삼단봉

 

호신용품 종류 비교 추천 여섯 번째! 삼단봉은 생각보다 가벼운 재질로 되어있어 200g이 조금 넘으며 가방에 넣고 다녀도 무겁지 않은 무게입니다. 따로 건전지를 넣거나 하지 않아도 되어 성가신 제품도 아닙니다. 삼단봉의 중간부분은 화이버 글라스 소재로 되어있어 휘어짐에 강합니다. 손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질긴 나일론 끈이 부착되어 있어 다루기가 좋습니다. 삼단봉을 보다 잘 활용하려면 평소 간단한 호신술 정도는 배워두는 걸 추천합니다.

 

 

7. 몰카 탐지카드

 

 

호신용품 종류 비교 추천 일곱 번째! 공중화장실 몰래카메라 문제로 한동안 시끄러웠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공중화장실을 이용하지 않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몰래 촬영 당했다고 생각하면 트라우마가 평생 남겠죠. 몰카 탐지카드는 실제로 굉장히 얇고 다른 카드모양과 비슷해서 들고 다니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휴대폰 카메라를 동영상으로 돌려두고 플래시를 ON으로 바꿔준 뒤 몰카 탐지카드로 카메라와 플래시를 완전히 덮은 후에 카메라가 숨겨져 있을 법한 곳을 비추면 끝! 적외선을 이용해서 숨어있는 카메라 렌즈를 반사시켜 주는 원리입니다. 일반카드와 사이즈가 비슷해 지갑에 쏙 넣고 다니면 좋습니다.

 

 

8. 쿠보탄

 

호신용품 종류 비교 추천 여덟 번째! 쿠보탄은 호신용 열쇠고리로 한 손으로 잡으면 위아래로 조금 튀어나올 정도의 짧은 봉 모양입니다. 호신용품 중 가장 작은 형태의 둔기이며 칼로 내리찍듯이 상대방을 찌르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나무, 티타늄, 알루미늄, 스테인리스강 등 다양한 소재로 많이 나오며 인터넷 쇼핑몰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급소를 눌러 무력화시킬 수 있고 상대방에게 큰 상처를 주지 않고 손쉽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는 사용법이 어려운 편이며 어느 정도의 격투기 경험이 있다면 수월하게 쓸 수 있습니다.

 

 

9. 차량용 금속 야구방망이

 

호신용품 종류 비교 추천 아홉 번째! 차량용 금속 야구방망이는 평소 차를 가지고 다니는 분들에게 유용한 호신용품인데요, 몸에 지니고 다니는 호신용품과 달리 상시로 비치해두는 제품입니다. 금속으로 되어있어 가볍고 단단하며 여성들이 다루기에도 좋습니다. 또 차 트렁크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하나쯤 두기 좋으며, 불미스러운 일이 생겼을 때 둔기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탄소강 강력너클

 

호신용품 종류 비교 추천 열 번째! 너클은 손가락에 끼우는 장치를 일컫는 말로, 그중 탄소강으로 만들어진 너클은 강력한 소재로 인해 일반 너클보다 강도가 뛰어납니다. 철재와 부딪혔을 때도 철재가 찌그러질 정도라고 하니 상상이 되시나요? 일반 너클보다 훨씬 튼튼하며 굵기도 굵습니다. 호신용으로 휴대하기 간편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너클은 손가락에 끼워 펀치의 위력을 강화시키며 손가락을 보호하는 역할도 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효과적으로 살빼기 좋은 다이어트 운동 10가지

등산 초보 추천 코스 칼로리 효과 꿀팁 총정리

다이어트 간식 종류 추천 10가지

 

이상 호신용품 종류 비교 추천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