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트랜디하고 가성비있는 스파 SPA 브랜드 종류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스파는 Specialty store retailer Private label Apparel brand의 약자로 기획부터 생산, 유통, 판매까지 직접 운영하는 브랜드를 일컫는다. 영어권 나라에서는 ‘패스트(fast) 패션’이라는 말로 더 많이 불릴 정도로 트렌드에 굉장히 빠르게 반응해 언제나 한발 앞서 유행하는 디자인을 내놓는다.

 

또한 중간 유통 과정을 없애고 직접 공장에서 대량 생산해 판매하는 방식 때문에 가격은 합리적이다. 세련된 디자인의 다양한 의류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욕구를 충분히 만족시켜 준다는 평을 얻고 있다. 이 때문에 해외에서 들어와 국내에서 인기 브랜드로 자리 잡은 스파 브랜드와 토종 스파 브랜드 모두 골고루 인기 있는 편이다.

 

♪ Contents

 

  1. 코스
  2. 앤아더스토리즈
  3. 자라
  4. 마시모두띠
  5. 망고
  6. H&M
  7. 에잇세컨즈
  8. 무신사 스탠다드
  9. 탑텐
  10. 스파오

 

1. 코스

 

 

트랜디하고 가성비있는 스파 SPA 브랜드 종류 추천 첫 번째! H&M 계열 브랜드로 국내에는 2014년 잠실에 1호점이 생겼다. H&M과 마찬가지로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코스는 H&M의 프리미엄 버전이라 보면 된다. 타 스파 브랜드에 비해 저렴하지 않은 가격대지만 미니멀, 모던 하면 많은 사람들이 바로 코스를 떠올릴 만큼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뚜렷해 패션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정받는 브랜드. H&M이 유행을 따라가는 패스트 패션의 선두주자인 데 반해 코스는 시간이 지나도 계속해서 입을 수 있는 슬로우 패션의 의류들을 선보인다.

 

 

2. 앤아더스토리즈

 

트랜디하고 가성비있는 스파 SPA 브랜드 종류 추천 두 번째! 앤아더스토리즈는 H&M그룹의 운영하는 스파 브랜드로 2017년 아시아 첫 진출 도시로 서울을 택해 오픈부터 화제를 모았다. 파리, 스톡홀름,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아틀리에에서 디자인된 합리적인 가격대의 액세서리, 가방, 주얼리, 뷰티 제품, 구두, 패션 컬렉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패션과 뷰티를 모두 아우르는 데다 세련되고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디자인과 컬러감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뷰티 아이템 중에서는 컬러가 맑게 표현되는 블러셔가 특히 유명해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3. 자라

 

트랜디하고 가성비있는 스파 SPA 브랜드 종류 추천 세 번째! 1975년 설립된 스페인의 의류 대기업 인디텍스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 국내에는 2008년 명동과 강남 코엑스몰에서 오픈했으며, 평소에도 찾는 이들이 많으며 할인 시즌에는 바로바로 품절되는 아이템이 수두룩할 정도로 국내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다. 최신 트렌드를 가장 잘 반영해 옷 잘 입기로 소문난 연예인들도 자라의 아이템을 즐겨 입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성 의류와 액세서리는 물론, 남성 의류와 어린이 의류까지 다양한 제품군으로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대표 스파 브랜드다.

 

 

4. 마시모두띠

 

 

트랜디하고 가성비있는 스파 SPA 브랜드 종류 추천 네 번째! 스페인 기업 인디텍스가 자라 이후 국내에 두 번째로 선보인 또 다른 대표 브랜드가 바로 마시모두띠다. 국내에는 2010년 오픈했으며 자라의 하이엔드 브랜드라 생각하면 된다. 자라가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에 특화되었다면 마시모두띠는 재질과 디자인 측면에서 좀 더 고급화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가격대 역시 조금 더 비싼 편이다. 최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한옥 인테리어를 적용한 매장을 선보였는데, 전 세계 800여 개 마시모두띠 매장 중 최초로 시도한 콘셉트다.

 

 

5. 망고

 

트랜디하고 가성비있는 스파 SPA 브랜드 종류 추천 다섯 번째! 망고는 1984년 스페인에서 탄생한 스파 브랜드다. 국내에는 2009년 명동에 1호점을 오픈했으며, 제일모직이 망고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전개했다. 여성스럽고 개성 있는 고감도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베이직한 아이템의 비중이 높은 편인 타 스파 브랜드에 비해 망고는 매 시즌 단독 컬렉션을 열어 독특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선보이는 편이다. 스파 브랜드의 트렌디함은 놓치지 않으면서도 흔하지 않고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할 수 있어 패셔니스타들에게 인기.

 

 

6. H&M

 

트랜디하고 가성비있는 스파 SPA 브랜드 종류 추천 여섯 번째! 1968년 스웨덴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세계적인 스파 브랜드로 불린다. 국내에는 2010년 명동에 처음 들어왔으며 자라와 함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글로벌 브랜드라는 명성에 걸맞은 깔끔한 디자인과 가격 대비 좋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편이라 꾸준히 인기 있는 브랜드 중 하나. 종종 해외 소비자들을 겨냥한 듯 다소 과감한 디자인도 나와서 국내에서 입기에는 다소 부담스럽다는 평도 있으나, 아티스트들과 컬래버레이션을 자주 하고 옷의 빠른 회전율 덕분에 인기다.

 

 

7. 에잇세컨즈

 

 

트랜디하고 가성비있는 스파 SPA 브랜드 종류 추천 일곱 번째! 에잇세컨즈는 삼성물산으로 합병되기 전 당시 제일모직에서 야심 차게 준비해 론칭한 토종 스파 브랜드. 오픈 초기에는 강남, 가로수길, 명동 등 대표 상권들에 큰 규모로 오픈했으며, 독특한 익스테리어로 눈길을 끌었다. 2014년에 로고를 영어, 한국어, 한자가 조합된 현재의 로고로 변경했다. 좋은 품질과 트렌디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과 핏의 의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8. 무신사 스탠다드

 

트랜디하고 가성비있는 스파 SPA 브랜드 종류 추천 여덟 번째! 무신사는 신발 커뮤니티로 시작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여 신화라 불리는 국내 1위 온라인 쇼핑몰이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무신사가 고품질의 제품을 판매하겠다며 2015년 론칭한 자체제작(PB) 브랜드.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심플한 디자인과 착한 가격으로 멋과 가성비를 다 잡은 브랜드로 불리며, SNS에서 소비자들은 무신사 스탠다드를 ‘무탠다드’라는 닉네임으로 부른다. 오프라인 매장들이 타격을 입은 시점에도 온라인 기반 쇼핑몰이기도 하고 MZ세대의 든든한 지지로 오히려 매출이 상승하는 성적을 보여주었다.

 

 

9. 탑텐

 

트랜디하고 가성비있는 스파 SPA 브랜드 종류 추천 아홉 번째! 지오지아, 올젠 등의 모회사인 신성통상에서 2012년 출시한 스파 브랜드. 탑텐은 성별이나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필요한 베이직 아이템들로 제품군이 구성되어 있는 편이다. 눈에 띄게 저렴한 가격과 무난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가성비로 유명한 패딩조끼, 맨투맨 등이 주요 히트상품. 할인을 자주 편이고 할인율도 워낙 큰 편이라 가성비 좋은 브랜드로 인식되어 있다.

 

 

10. 스파오

 

트랜디하고 가성비있는 스파 SPA 브랜드 종류 추천 열 번째! 국내 기업인 이랜드 그룹에서 2009년 론칭한 한국형 스파 브랜드로 패스트 패션을 뜻하는 ‘SPA’에 오리지널의 ‘O’를 붙여 이름을 지었다. 명동에 925평 매장을 오픈하고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등 인기 스타들을 모델로 기용했으며,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제품들로 국내를 대표하는 스파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10대 후반에서 20대 초중반의 어린 연령층이 주요 타깃이라, 밝은 색상, 캐릭터 티셔츠 등이 주를 이루는 편. 특히 다양한 컬래버레이션과 SNS 마케팅으로 화제를 모으며 인기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라이선스 패션 브랜드 종류 추천

대학생 직장인 가성비 가방 브랜드 종류 추천 10가지

명품 에어팟 케이스 브랜드 종류 추천 10가지

 

이상 트랜디하고 가성비있는 스파 SPA 브랜드 종류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