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김해 여행 봉리단길 복고 감성 카페 추천 10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봉황동 김해 대로 2273번 길부터 가락으로 37번 길까지의 '장유가도'가 젊은이들 사이에서 ‘봉리단길’로 불리며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오래된 거리 곳곳에는 저마다 개성을 지닌 작고 아기자기한 카페와 식당들이 들어서 봉리단길을 더욱 빛내고 있다.

 

예스러운 오래된 느낌의 주택들은 편안한 마음을 들게 하기 마련인데, 여느 핫플레이스와는 달리 여유롭고 포근함이 인상적이다. 밀레니엄 세대들이 열광하는 뉴트로, 복고 감성이 담긴 봉리단길은 벽화 골목이 있어 더욱 특별했다. 카페는 물론 음식점, 옷 가게, 공방 등이 입점하면서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변신하고 있는 봉리단길 카페로는 플로우무드, 어반이너프, 봉황 1935, 고동집, 쉐어테이블, 퓨어오버, 오프하우스, 프레베르, 황실로스터스, 낙도맨션이 있다.

 

♪ Contents

 

  1. 플로우무드
  2. 어반이너프
  3. 봉황 1935
  4. 고동집
  5. 쉐어테이블
  6. 퓨어오버
  7. 오프하우스
  8. 프레베르
  9. 황실로스터스
  10. 낙도맨션

 

1. 플로우무드

 

 

김해 여행 봉리단길 복고 감성 카페 추천 첫 번째! 커다란 창과 우드 문, 그리고 하얀 커튼까지. 내부로 들어가기도 전에 감성을 자극하는 ‘플로우무드’는 팬케이크가 맛있는 카페이다. 폭신폭신한 팬케이크가 대표 메뉴인 이곳은 새빨간 생딸기가 올라간 딸기 팬케이크와 딸기를 이용한 라테는 딸기 덕후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 충분했다.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팬케이크와 차원이 다른 촉촉한 팬케이크와 하얀 크림, 그 위에 딸기와 바나나 등이 어우러져 사진을 찍게 만드는 비주얼이다. 그 외 다른 매력이 있는 앙버터 팬케이크, 스크램블 팬케이크와 고소한 미숫페너, 모찌라테도 있으니 취향에 따라 즐겨보길 바란다. 주소는 경남 김해시 김해대로2315번길 25이다.

 

 

2. 어반이너프

 

김해 여행 봉리단길 복고 감성 카페 추천 두 번째! 가게 내부가 보이는 큰 유리 창이 돋보이는 ‘어반 이너프’의 독특한 인테리어는 봉리단길의을 방문한 사람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감성적인 식물들이 돋보이는 내부로 들어가면 직접 만든 신선한 케이크가 예쁘게 진열되어 있다. 플레인 스콘, 얼그레이 파운드케이크, 치즈케이크, 당근 케이크 등 다양하고 색다른 케이크를 맛볼 수 있어 특별한 이곳. 2층에는 비밀스러운 공간이 존재하는 데 계단을 올라가면 자그마한 다락방이 등장한다. 러블리한 쿠션과 라탄 가방에 자연스럽게 담긴 레이스와 꽃, 책들로 피크닉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주소는 경남 김해시 봉황대길 54이다.

 

 

3. 봉황 1935

 

김해 여행 봉리단길 복고 감성 카페 추천 세 번째! 일본 강점기 시절의 적산가옥을 개조해 만든 카페 ‘봉황 1935'는 앤티크한 분위기가 풍겨 멋스러움이 공존한다. 봉리단길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는 이곳. 내부를 들어가면 마치 일제시대에 온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는 소품들이 시선을 끈다. 앤티크한 가구들과 독특한 소품들, 방마다 다른 콘셉트로 2층에는 신발을 벗고 들어갈 수 있는 룸 형식으로 편안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다. 봉황 1935의 메뉴는 생각보다 심플한데 커피, 티, 스무디, 베이커리 등 기본적인 음료들로 구성되어 있다. 약간의 산미가 느껴지는 아메리카노와 아늑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봉황 1935의 빈티지함에 빠져보자. 주소는 경남 김해시 김해대로2273번길 27-1이다.

 

 

4. 고동집

 

 

김해 여행 봉리단길 복고 감성 카페 추천 네 번째! 화이트 벽돌에 큰 차, 큼지막한 우드 문과 시선을 사로잡는 나무 창살로 따스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이곳. 자그마한 나무 팻말에 귀엽게 적혀진 ‘고동 집'이라는 간판에 아기자기함이 느껴지고 창살 사이로 스며드는 오후의 햇살이 아름답다. 내부로 들어가면 우드로 디자인된 인테리어가 보이는데 특유의 빈티지한 분위기와 넓은 창으로 보이는 싱그러운 나무들로 날씨 좋은 날, 혼자 여유를 즐기기에 적당하다. 흑임자 라테와 솔방울 에이드가 대표 메뉴로 이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촉촉하고 보드라운 스콘과 궁합이 좋다. 내부 곳곳 감성 담긴 소품들로 꾸며져 있어 주인의 센스를 느낄 수 있다. 주소는 경남 김해시 가락로23번길 40이다.

 

 

5. 쉐어테이블

 

김해 여행 봉리단길 복고 감성 카페 추천 다섯 번째! 오픈샌드위치와 프렌치토스트 등의 브런치 음식들이 맛있는 ‘셰어 테이블’. 짙은 브라운 컬러와 우드로 만들어진 문으로 따스한 분위기가 느껴지며, 내부는 앤티크한 소품들과 고풍스러운 샹들리에가 맞이하고 있다. 내부 벽면에는 유럽풍의 거울들과 우드 협탁 위에 촛불, 책, 스탠드 등 감성적인 소품들로 꾸며져있다. 고소한 흑임자 크림이 올라가 달달한 흑임자 크림 라테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로 꼭 먹어봐야 하는 음료이다.

 

매일 새롭게 준비되는 케이크와 디저트는 신선함을 느끼기에 충분했다. 달콤한 딸기와 제철 과일, 수제 그라 놀라가 올라가 예쁘게 플레이팅된 프루티 그릭 요구르트는 동그란 요구르트를 반으로 자르면 딸기가 콕 박혀있어 예쁜 비주얼과 달콤 새콤한 맛에 감동할 것이다. 주소는 경남 김해시 김해대로2315번길 20이다.

 

 

6. 퓨어오버

 

김해 여행 봉리단길 복고 감성 카페 추천 여섯 번째! 산뜻한 민트색의 큼지막한 문이 깨끗한 느낌을 주는 ‘퓨어 오버’는 통유리가 인상적이며 인생 샷 맛집으로 유명한 카페이다. 민트색 문을 열고 내부로 들어가면 탁 트인 넓은 공간이 펼쳐지는데 셔터를 누르는 족족 감성 사진이 찍힌다. 아티스틱 한 액자들이 벽면 곳곳에 걸려 있어 갤러리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이곳이 인생 샷 맛집으로 유명해진 이유는 통유리 너머에 있는 멋스러운 나무들이 한몫한다. 사계절 내내 바뀌는 풍경을 볼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구움 과자와 어우러지는 라테 아트가 인상적인 커피까지. 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창가에 앉아 여유로운 커피 타임을 추천한다. 주소는 경남 김해시 김해대로2301번길 11이다.

 

 

7. 오프하우스

 

 

김해 여행 봉리단길 복고 감성 카페 추천 일곱 번째! 한 입 베어 물면 부드러운 필링이 입안에 가득 사르륵, 쫀득한 꼬끄가 어우러진 마카롱은 남녀노소 좋아하는 디저트다. 봉리단길에 들어선 마카롱 전문점 ‘오프 하우스’는 특별한 맛의 마카롱으로 더욱 유명하다. 매번 바뀌는 마카롱 라인업은 설렘을 가져다주는데 흑임자 크림치즈, 크렘 브륄레, 뉴욕치즈케이크, 앙버터 등 다양한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오프 라테는 수제 바닐라 시럽을 넣었고 소복한 아이스크림이 올려져 숟가락으로 한 입 떠먹으면 달달한 맛이 퍼진다. 가게 내부 한쪽 벽면에는 세계지도와 여행 사진으로 가득 차 있어 자유로운 분위기가 담겼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레고도 있어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은 오프 하우스에서 마카롱에 빠져보자. 주소는 경남 김해시 김해대로2273번길 59이다.

 

 

8. 프레베르

 

김해 여행 봉리단길 복고 감성 카페 추천 여덟 번째! 싱그러운 푸르름이라는 뜻을 가진 ‘프레베르’는 초록 컬러의 외관이 기분을 맑게 해주는 카페이다. 무방부제, 유기농 밀가루, 무항생제 계란을 사용하여 믿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모든 디저트를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넓은 내부는 좌식과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카페 한쪽 벽 면은 화분으로 꾸며져 있어 마치 숲속에 온듯한 기분이 느껴지는 것 같다. 이곳의 시그니처 디저트는 감자 케이크로 둥그런 아이보리 컬러감으로 살짝 얼린 감자가 셔벗처럼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다. 케이크를 선호하지 않는 사람도 “맛있다” 감탄을 연발할 만큼 건강한 맛이 느껴지는 프레베르의 케이크를 추천한다. 주소는 경남 김해시 김해대로2355번길 20이다.

 

 

9. 황실로스터스

 

김해 여행 봉리단길 복고 감성 카페 추천 아홉 번째! 블랙 벽돌로 웅장함이 느껴지는 ‘황실로스터스’는 깔끔하고 큼지막한 외관으로 현대적인 느낌이 든다. 로스팅실이 가게 내부에 자리 잡고 있고 매일 에스프레소를 체크하여 가게를 오픈한다. 메뉴는 커피, 디저트로 구성이 되어 있다. 콜드브루 크림은 아인슈페너와 비슷한 맛이 나는데 콜드브루 위에 올라간 꾸덕꾸덕한 크림은 일반 아인슈페너보다 묵직해서 달달하고 목 넘김이 부드럽다. 은은하게 풍기는 커피향이 풍기는 내부는 깔끔한 올블랙 톤으로 심플한 디자인의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또한 블랙 컬러를 사용하여 시크하고 모던한 분위기까지. 어둡고 딥 한 무드가 담긴 이곳은 어떻게 찍어도 멋스러운 사진을 만날 수 있다. 주소는 경남 김해시 김해대로2301번길 23이다.

 

 

10. 낙도맨션

 

김해 여행 봉리단길 복고 감성 카페 추천 열 번째! 인테리어부터 빈티지한 소품과 노키즈 존으로 조용히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기 좋은 ‘낙도 맨션’은 간판이 없는 것이 특징인데 그럼에도 발길이 끊이지 않는 카페이다. 할머니 집에 온듯한 복고 감성이 느껴지는 진한 브라운 우드 인테리어과 빈티지한 커튼으로 특유의 분위기가 담겼다. 고소한 우유와 달달한 연유를 스팀하여 만든 ‘블랑 치노’는 이곳의 대표 메뉴로 슈거 파우더로 살짝 마무리해 완성시킨다. 커피와 곁들어 먹을 수 있는 디저트를 담은 그릇에서도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창밖을 바라보면 정성스럽게 가꾼 마당이 등장하는데 편안한 뷰는 제대로 된 힐링을 느낄 수 있다. 주소는 경남 김해시 봉황대길 46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남 김해 숙소 추천 5곳 여행 숙박

경남 김해 맛집 추천 6곳

김해 호텔 추천 4곳 경남 여행 숙소

 

이상 김해 여행 봉리단길 복고 감성 카페 추천 10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