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빈뇨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방광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신장에 좋은 음식 9가지 그리고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다른 사람보다 자주 화장실을 찾고 갑작스럽게 소변이 마려우면서 참을 수 없다면 과민성 방광을 의심해보아야 한다. 주로 고령층에서 자연적인 노화의 현상으로 알려져 있던 과민성방광이 최근엔 스트레스가 많은 20~30대에서도 많이 발생하고 있고 특히 여성에서 많이 나타난다.

 

생명에 지장을 주는 질환은 아니나, 수치심으로 인하여 사람 만나기를 기피하며, 야간 빈뇨에 따른 수면부족과 잦은 화장실 출입으로 인한 업무방해, 위생문제 그리고 성생활기피 등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에 많은 제약이 있어서 삶의 질을 저하시킨다. 또한 장거리여행은 꿈도 못 꾸며, 스트레스 유발과 우울증 등을 겪게 되어서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빈뇨에 좋은 음식 10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다시마
  2. 늙은 호박
  3. 산수유
  4. 크랜베리
  5. 율무
  6. 살코기
  7. 통곡물
  8. 바나나
  9. 달걀

 

1. 다시마

 

 

빈뇨에 좋은 음식 첫 번째! 다시마는 몸속의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변비를 예방하며 세포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이뇨작용을 도와주고 산기를 다스리는 효능도 있다.

 

2. 늙은 호박

 

빈뇨에 좋은 음식 두 번째! 예로부터 원기회복을 돕는데 사용된 늙은 호박은 겨울철에 부족한 비타민 A를 공급해주며 이뇨작용과 노폐물 배출을 도와준다. 호박에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비타민 B12과 세포의 재생활동에 도움을 주며 위점막을 보호해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3. 산수유

 

빈뇨에 좋은 음식 세 번째! 산수유는 신장과 간을 보호해주고 신맛을 내는 성분이 근육 수축력을 향상시키며 방광의 조절능력을 향상시켜서 야뇨증과 요실금 증상에 도움이 된다.

 

4. 크랜베리

 

 

빈뇨에 좋은 음식 네 번째! 크랜베리는 방광에 좋다고 알려진 식품 가운데 하나이다. 크랜베리에는프로안토시니아니딘이란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여성의 요도에 대장균이 침범하지 못하도록 도와준다.

 

5. 율무

 

빈뇨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 율무는 신장질환 치료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장기에 스며든 습기를 빼내줌으로써 신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6. 살코기

 

빈뇨에 좋은 음식 여섯 번째! 저지방 소고기와 돼지고기, 닭고기 그리고 생선 등 기름기가 거의 없으며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은 방광을 자극을 하지 않는다.

 

7. 배

 

 

빈뇨에 좋은 음식 일곱 번째! 9~11월이 제철인 배는 섬유질이 풍부하다. 배는 칼로리가 낮아서 비만인 사람에게도 좋은 과일이다. 배에는 비타민과 칼륨, 칼슘 그리고 엽산 등 각종 영양소가 들어있다.

 

8. 통곡물

 

빈뇨에 좋은 음식 여덟 번째! 현미와 보리, 귀리, 통밀 그리고 퀴노아 등 통곡물은 혈당지수가 낮으며,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방광 건강에 도움이 된다.

 

 

9. 바나나

 

빈뇨에 좋은 음식 아홉 번째! 바나나는 연중 쉽게 구해 먹어볼 수 있는 열대과일이다. 바나나는 간식으로 먹어도 좋으며, 시리얼의 토핑이나 스무디에 넣어 먹으면 풍미를 더한다. 바나바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칼륨 그리고 칼슘 등이 들어있다.

 

10. 달걀

 

빈뇨에 좋은 음식 열 번째! 단백질과 각종 영양소가 포함된 달걀은 방광에 부담을 거의 주지 않는 식품 중에 하나로 꼽힌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방광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방광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랍니

adeukes.tistory.com

 

신장에 좋은 음식 9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신장에 좋은 음식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방광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

adeukes.tistory.com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잇몸에 좋은 음식 7가지와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

adeukes.tistory.com

 

이상 빈뇨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