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홍천은 강원도 중부와 서부에 위치해 있는 군으로 영서지방의 중부에 동서로 길게 자리잡고 있고, 면적은 1,820.31㎢로 대한민국의 기초자치단체 중에서 가장 넓다. 제주도보다 조금 작은 수준이다. 마침 군 이름에도 '넓을 홍(洪)'이 들어가 있다. 또한 홍천군 내면은 면적 약 447.98㎢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넓은 면이다.

 

인구는 대략 6만 9천명 정도로 강원도의 군 단위의 행정구역 중 가장 많다. 다만 면적이 상당히 넓은지라 인구의 밀도는 희박한 편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알파카 월드
  2. 홍천 토리숲
  3. 소노벨 비발디파크
  4. 홍천 하이트 공장
  5. 팔봉산
  6. 용소계곡
  7. 홍천강오토캠핑장
  8. 숲속동키마을
  9. 가리산
  10. 가령폭포

 

1. 알파카 월드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남미의 지붕 안데스 산맥을 뛰어놀았던 알파카들이 선한 눈망울로 관광객들을 맞이하는 알파카월드는 맑고 깨끗한 강원도 홍천의 푸르른 숲 11만평에서 자연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동물친구들과 만나볼 수 있는 대한민국의 최대 규모의 숲속 동물나라이다.

 

 

2. 홍천 토리숲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지역주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은 도시환경을 자연이 숨을 쉬는 녹색공간으로 복원하여 지역민의 녹색쉼터를 만들기 위해서 지난 2009년부터 2년에 걸쳐서 50억원을 홍천읍 갈마곡리에 약 2만8000㎡ 규모의 도시산림공원으로 조성한 뒤 명칭 공모를 통하여 `토리숲(도토리처럼 야무지며 옹골진 국민의 숲)'이라고 이름을 지었다.

 

 

3. 소노벨 비발디파크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사계절은 그마다 아름다운 특색을 지닌다. 만물이 생동을 하는 봄과 초록이 샘솟는 여름, 전체의 산하가 낭만으로 물드는 가을 그리고 희디 흰 눈송이로 세상 전체가 순수로 빛나는 겨울까지 계절은 각각의 매력을 지니고 있다. 그중에서 특히 시린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겨울엔 특별한 재미를 느껴볼 수 있는 아이템이 여러 가지가 있다. 홍천의 소노벨 비발디파크는 겨울에 누려볼 수 있는 온갖 즐거움이 집약되어 있는 곳이다.

 

 

4. 홍천 하이트 공장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지나치지 않은 음주는 생활의 활력소로 작용하기도 한다. 특히 요즘같이 찌는 여름날, 일과를 마치고 난 뒤 들이키는 시원한 맥주 한잔의 위안이란, 다른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의 통쾌함까지 지닌다. 그렇다면 우리의 일상에 이처럼 깊숙이 들어와 있는 맥주의 역사는 도대체 언제쯤일까? 어떤 원료로 어떠한 공정을 거쳐서 만들어지는 것일까? 나무에서 갓 딴 과일의 신선함이 비교할 바 없이 달콤하듯이, 갓 만들어진 맥주의 맛 역시 그러할까? 이 모든 의문점을 단번에 해결을 해주는 곳이 강원도 홍천에 자리하고 있다. 바로 하이트 맥주 홍천공장이 그곳이다.

 

 

5. 팔봉산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강원 홍천군 서면 팔봉리에 위치한 팔봉산은 암릉미가 빼어난 산행지이다. 여덟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고, 해발 327.4m의 산은 뒷모습을 살포시 감추어 놓은 채 북한강의 지류인 홍천강에 삼면을 내맡겨 놓은 형상으로 아름다운 수석과 더불어 아기자기한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기암과 절벽사이로 등산로가 있어서 봉우리에 오르며 한폭의 그림과도 같은 홍천강의 맑은 물과 백사장 그리고 홍천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 곳이다.

 

 

 

6. 용소계곡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용소계곡은 내륙쪽인 괘석리와 광암리에서 시작해서 천현리를 거쳐서 44번 국도변의 두천면 소재지 안쪽까지 달하는 10여km의 계곡이다. 두천면 천현리를 지나 자은리 방향으로 진행을 하다보면 용소교차로가 나온다. 용소교차로에서 동쪽으로 용소계곡으로 진입하는 도로를 따라서 한적한 마을 사이로 약 2km 정도 진행하면 용소계곡 입구임을 알려주듯이 깎아지른 기암괘석과 절벽사이의 길이 나온다.

 

 

7. 홍천강오토캠핑장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충분한 그늘 수목을 식재를 하고 홍천강까지 데크가 연결되어 있어서 일상에 지친 사람들을 위하여 충분한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홍천강이 굽이치고 있어서 주변관광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인근에서 홍천강 수상레포츠를 즐겨볼 수 있어서 캠핑과 수상레포츠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다.

 

 

8. 숲속동키마을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당나귀 체험을 통한 동물과의 교감과 숲속의 야영 체험으로 아이들에게 소중한 감동과 추억을 선사한다. 평소 자주 접해볼 수 없는 당나귀로 아이들에게 특별하면서도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줄 수 있다.

 

 

9. 가리산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해발 1,051m의 가리산은 산 정상에 서서 보면 탁 트인 시야와 발 아래로 펼쳐져 있는 소양호의 풍경이 등산객들의 발을 묶는 공간이다. 또한 이 산의 1봉 남쪽의 정상아래 바위벽면 사이에서 샘물이 솟아나와서 400리 홍천강으로 흐르는 작은 석간수는 목이 말라 지친 등산객들에게 청량감을 더해주는 가리산의 특색이 있는 자랑거리이기도 하다.

 

 

10. 가령폭포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가령폭포는 자연 속에 숨겨져 있는 오지의 백암산(1,099m) 서남쪽 기슭에 숨어 있고 개령폭포라고도 불리운다. 가령폭포는 최근 생태체험 등산 동호인들이 방문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한 백암산과 더불어서 우렁찬 굉음을 토하며 수십미터(50여m)의 낭떠러지를 뒤흔들면서 내리꽂는 자태가 웅장하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철원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동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속초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