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용인시는 경기도 동남부에 있는 시이다. 동쪽으로는 이천시, 서쪽으로는 수원시와 의왕시 그리고 화성시, 남쪽으로는 평택시와 안성시, 북쪽으로는 성남시 및 광주시와 접한다.

 

4읍 3면 28행정동을 관할하는 도농복합시로서, 3개의 행정구(수지구, 기흥구, 처인구)가 설치되어 있다. 시청 소재지는 처인구 삼가동이며, 명소로는 에버랜드와 한국민속촌 등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에버랜드
  2. 캐리비안 베이
  3. 한국민속촌
  4. 용인자연휴양림
  5. 한택식물원
  6. 대장금파크
  7. 와우정사
  8. 용인짚라인
  9. 보정동 카페거리
  10. 백남준아트센터

 

1. 에버랜드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국내 최초, 최대의 테마파크인 에버랜드는 1년 내내 축제가 끊이지를 않는 환상의 나라이다. 아름다운 튤립들이 싱그러운 봄을 알려주는 튤립 축제와 향기로운 장미향을 물씬 느껴볼 수 있는 장미 축제, 한여름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리는 썸머 스플래쉬, 짜릿한 공포가 가득가득한 할로윈&호러나이츠, 로맨틱한 공연과 아름다운 빛이 가득한 크리스마스 판타지 그리고 신나는 눈썰매를 즐겨볼 수 있는 스노우 페스티벌 등의 다양한 축제가 펼쳐지고 있다.

 

 

2. 캐리비안 베이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17세기 중남미의 카브리해를 그대로 재현하여 스페인풍의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캐리비안 베이는 사계절의 즐거움이 가득한 고품격 워터파크이다. 2.4m 높이의 인공 파도를 일으키는 파도풀을 비롯하여 실내외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유수풀, 스릴이 넘치는 슬라이드와 스파빌리지까지 다양한 어트랙션과 시설로 가득한 즐거운 물의 나라이다.

 

 

3. 한국민속촌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한국민속촌은 사라져가는 우리 조상의 지혜와 슬기가 스며있는 전통생활모습을 총체적으로 재현해 낸 야외민속박물관으로 국제적인 관광지이다. 기성세대들은 아늑한 고향의 정감과 향수를 느껴볼 수 있으며,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우리 조상의 슬기와 지혜를 체험할 수 있고, 외국 관광객들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보고 느껴볼 수 있다.

 

 

4. 용인자연휴양림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용인시에서는 울창한 숲,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존을 하면서 산림의 가치를 최대한 높이고, 모든 사람들의 보건휴양과 정서 함양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울창한 소나무 숲과 밤나무 숲 등의 자연경관을 그대로 보존한 휴양림으로 이용객의 편의를 위한 숲속의 집 등과 각종의 편의시설이 설치된 쾌적한 쉼터를 제공을 하면서 자연학습 체험과 산림문화의 창달을 목적으로 조성되었다.

 

 

5. 한택식물원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한택식물원은 1979년 경기도 용인시의 처인구 백암면 옥산리에 약 20여 만평 규모에 이택주 원장이 개원해서 희귀, 멸종위기식물, 자생식물 그리고 외래종을 포함하여 전체 총 1만여 종을 식재 및 관리를 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식물원이다.

 

 

6. 대장금파크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용인 대장금 파크는 삼국시대 이후의 건축 양식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곳으로서 많은 MBC의 역사 드라마가 이곳에서 촬영되었으며 앞으로도 많은 MBC 사극 명장면들이 이곳에서 만들어질 것이다.

 

 

7. 와우정사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서울에서 남쪽으로 약 48km 지점에 자리하고 있는 와우정사는 교통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주변의 경관 또한 아름다운 곳이다. 용인의 연화산주변에는 에버랜드와 용인리조트 그리고 한국민속촌이 자리잡고 있는 등 한국의 대표적 관광도시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8. 용인짚라인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짚라인 용인이 자리한 용인자연휴양림은 해발 562m 남쪽에 위치하고 있어 수려한 자연경관을 지니고 있다. 숲의 향기가 가득한 것은 물론이고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등의 안락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도심과 가까워서 어른, 아이가 모두 좋아하는 숲속의 놀이터이다.

 

 

9. 보정동 카페거리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보정동카페거리는 2014년 '문화의 거리'로 지정이 되고 점포마다 개성있는 아웃테리어로 아름다운 보행환경을 제공을 하며 명소화 되었으며 드라마 <신사의 품격>에도 나옴으로써 이슈가 되었던 곳이다. 전통 찻집, 카페, 레스토랑 등 약 100여개가 밀집되어 있는 문화거리와 구석구석 독특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카페들, 옷집, 작은 소품들을 판매하는 샵, 먹거리 볼거리 그리고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10. 백남준아트센터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한국 출신의 비디오 아티스트이자 1960년대의 플럭서스 운동의 중심에 있으면서 전위적이며 실험적인 공연과 전시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백남준 아티스트와 그의 예술세계를 조명을 하고 대중화하는 아트센터는 다양한 전시와 교육 그리고 행사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안성 가볼

adeukes.tistory.com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안성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