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수도권의 허파’라고 불리는 가평은 뛰어난 청정의 자연을 잘 보존하고 있다. 서울의 빌딩 숲에 질린 사람들은 가평에 있는 울창한 숲 속에서 자신을 재충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차비도 많이 들지 않으며, 무엇보다 최상의 피톤치드를 가슴 가득하게 들이마시는 비용은 전혀 들지 않는다.

 

그렇게 자연을 돌아보면서 그 사이사이 깨알처럼 박혀 있는 가평의 문화 및 역사를 살펴본다면, 지친 몸과 마음에 새로운 활력이 돌아오게 될 것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쁘띠프랑스
  2. 백련사 템플스테이
  3. 자라섬
  4.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5. 허수아비마을
  6. 인터렉티브
  7. 설미재미술관
  8. 가평현암
  9. 현대도예문화원
  10. 남송미술관

 

1. 쁘띠프랑스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쁘띠프랑스는 프랑스를 테마로 삼은 곳답게 파크 전역에서 음악 콘서트와 전시회, 만들기 체험 그리고 재미있는 놀이 이벤트를 곳곳에서 진행한다. 쁘띠프랑스의 대표적인 볼거리인 오르골하우스에선 하루 5차례에 걸쳐서 18세기와 20세기 사이의 오르골 연주가 펼쳐진다.

 

 

2. 백련사 템플스테이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백련사는 경기도 가평군의 상면 연하리 축령산에 소재하고 있는 대한불교 조계종 제25교구 봉선사의 말사이다. 창건이 오래되지 않고 산중 깊숙이 자리하진 않았지만 울창한 잣나무숲으로 둘러싸여 있는 매우 소담한 절이다.

 

 

3. 자라섬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자라섬은 1943년 우리나라의 최초의 발전전용댐인 청평댐이 완공이 되면서 생긴 섬으로 중도와 서도 그리고 남도 등의 3개의 섬과 2개의 부속섬으로 이뤄져 있는 가평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해방이후 중국인들이 농사를 지었다는 데에서 '중국섬'으로 불리다가 1986년에 자라목이라 부르는 늪산을 바라보고 있는 섬이므로 '자라섬'이라고 부르자는 안이 가평군 지명위원회에서 채택되어서 자라섬으로 불리게 되었다.

 

 

4.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하여 만들어진 테마파크인 에델바이스는 스위스에서 보며 느낀 아름다운 숲과 마을 그리고 따뜻하고 친절한 사람들의 미소를 경기도 속 가평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안에서 스위스풍의 건출물과 다양한 테마공원을 통하여 재현하였다.

 

 

5. 허수아비마을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경기도 가평군 북면 백둔리에 자리한 허수아비마을은 청정구역으로 지정이 된 산수 맑은 가평 명지산 계곡에 자리하고 있으며, 바쁘게 생활하는 도시인들에게 어머니의 품속과도 같은 자연을 함께 호흡할 수가 있는 휴양지로 약 1만여㎡의 대지에 문화와 예술의 향기를 풍족하게 느껴볼 수 있게끔 예술가의 영혼으로 다듬어진 아름다운 마을이다.

 

 

6. 인터렉티브

 

아트 뮤지엄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힐링과 휴식의 도시인 가평군에 국내 최초의 인터렉티브아트뮤지엄이 개관했다. 뮤지엄에서는 개관을 기념해 김창겸과 이재형, 문준용, 오순미, 정정주, 김해민, 양민하 그리고 Hybe 등 한국을 대표를 하는 최정상의 작가들을 초대, 개관 전시회를 펼친다. 예술과 첨단 IT기술이 융합을 한 복합적인 장르의 작품들이 대거 관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7. 설미재미술관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설미재미술관은 에메랄드빛 청평호반을 돌아서 경춘고속도로 설악IC에서 유명산 방향 37번 국도변의 언덕 위에 세워진, 천혜의 자연향기가 가득하게 담긴 산중 문화예술 공간이다.

 

 

8. 가평현암

 

농경박물관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경기도 가평군 북면에 자리한 가평현암농경박물관은 가속화되는 도시화와 산업화로 인하여 사라져 가고 있는 농업의 소중한 문화 유산을 보존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가평교육청에서 가평북중학교 교내에 박물관을 설립해서 누구나 쉽게 방문함으로써 선조들의 지혜와 얼을 배우며 전통문화 창달에 기여를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9. 현대도예문화원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경기도 가평군 북면 화악리에 자리한 현대도예문화원은 경기도내 유일한 청정지역인 가평에 자리하고 있으며 주입식 위주의 교육환경을 탈피해서 자연과 더불어 참된 지식과 균형이 있는 인성교육으로 유아부터 성인까지의 프로그램을 개발을 하고 도자기와 다도 그리고 생활(전통)예절 교육을 통해서 선조들의 슬기와 지혜로음을 계승을 하고 창의력과 독창성을 개발을 하는 전인 교육을 목표로 설립되었다.

 

 

10. 남송미술관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남송미술관은 경기도 가평군 북면 백둔리에 자리한 허수아비마을 입구에 자리 잡고 있고 2006년 10월 8일 개관전으로 일명 '한국미술의 오늘'을 필두로 매월 기획전을 개최를 하고 있다. 남송미술관은 명산자락 깊은 계곡만큼이나 험하며 가파른 곳을 진취적이고도 창조적인 남궁원과 피아노를 전공을 한 김순미 부부가 일구어낸 약 13,200㎡의 허수아비 마을에 건립되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화도 가볼

adeukes.tistory.com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논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