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장흥 1박 2일 여행지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장흥군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남부에 있는 군이다. 탐진강이 군의 북서부를 남류하다가, 장흥읍에서 여러 지류가 합류하여 서쪽의 강진만으로 흐른다. 관산읍 신동리에는 서울 광화문에서 정남쪽으로 내려오면 도착하는 나루라는 뜻으로 정남진이 있다. 장흥 1박 2일 여행코스로는 선학동마을, 제암산, 소등섬, 탐진강, 보림사, 천관산, 편백숲우드랜드가 있다.

 

♪ Contents

 

  1. 선학동마을
  2. 제암산
  3. 소등섬
  4. 탐진강
  5. 보림사
  6. 천관산
  7. 편백숲우드랜드

 

1. 선학동마을 (장흥 1박 2일)

 

 

넓게 펼쳐진 득량만 바다와 따뜻한 봄이 되면 마을을 뒤덮는 유채꽃, 가을엔 맑은 바람과 푸른 하늘 아래 마을을 뒤덮는 메밀꽃의 아름다운 경치가 유명한 곳으로 사진 찍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곳이다. 2012년에는 가장 아름다운 농어촌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주소는 전남 장흥군 회진면 가학 회진로 1212 선학동마을이다.

 

 

2. 제암산 (장흥 1박 2일)

 

임금의 바위 산이라는 의미의 제암산은 임금 제(帝) 자 모양의 3층 형태로 높이 30m 정도 되는 바위가 우뚝 솟아 있다. 수십명이 한자리에 앉을 수 있는 이 정상의 바위를 향해 주변의 바위와 봉우리들이 공손히 절을 하고 있는 형상이어서 임금바위이라고 부르며 이 산을 제암산이라 한다고 전해진다. 주소는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금산 신기 길 131이다.

 

 

3. 소등섬 (장흥 1박 2일)

 

 

소등섬은 남포마을 앞에 떠있는 작은 무인도이다. 먼 바다에 고기잡이를 나간 남편이나 가족들을 위해 호롱불을 켜놓고 그 불빛을 보고 무사히 귀환하기를 빌었다 하여 소등섬이라 불린다고 한다. 이 섬을 보호하고 연인들의 간절한 소원을 들어주기 위하여 바다의 용이 승천하지 않고 섬 주변을 휘감고 영원히 머물고 있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소등섬은 사진 찍기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잘알려진 일출 명소이며 득량만의 떠오르는 해나 지는 해와 같이 어우러졌을 때 특유의 아름다움이 있다. 주소는 전남 장흥군 용산면 상발리 산 225이다.

 

 

4. 탐진강 (장흥 1박 2일)

 

탐진강은 총 55km로 장흥댐부터 장흥읍 중심을 지나 남해로 흘러가는 1 급수로 전라남도의 3대 강 중 하나이다. 강 중류 가지산 자락에는 천년고찰 보림사가 자리하고 수변 곳곳에는 시를 읊던 정자가 줄줄이 있어 옛 선인들의 풍류를 느낄 수 있다. 장흥 댐 건설과 함께 물 문화공원이나 생태문화 공원, 물 과학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쉴 거리가 있다. 장흥읍내 중심부를 흐르는 탐진강은 여름이면 피라미와 은어가 헤엄치고 수영도 하며 여름 더위를 식히는 장소이다. 주소는 전남 장흥군 장흥읍 일원이다.

 

 

5. 보림사 (장흥 1박 2일)

 

 

가지산 봉덕 계곡에 위치한 고찰로 동양 3대 보림(인도, 중국, 한국) 중 하나로 우리나라에 선종이 가장 먼저 들어와 정착된 곳이기도 하다. 이곳에 원표 대덕이 터를 잡을 당시인 759년에는 초암의 형태를 벗어나지 못한 듯하며, 연기설화가 이곳을 찾는 이들을 흥미롭게 하고, 곳곳에 그와 관련된 땅 이름이 남아 있다. 주소는 전라남도 장흥군 유치면 보림사로 224이다.

 

 

6. 천관산 (장흥 1박 2일)

 

호남 5대 명산 중 하나로 천관산은 다양한 모양으로 솟아 있는 기암괴석이 마치 주옥으로 장식된 천자의 면류관 같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관산읍과 대덕읍 경계에 있는 723m의 산으로 높지는 않지만 온 산이 바위로 이러우져 봉우리마다 하늘을 찌를 듯 솟아 있어 웅장함을 더한다. 산을 오르면 남해안 다도해가 한 폭의 동양화처럼 펼쳐지고 계절마다 다양한 아름다운 모습을 가지고 있다. 주소는 관산읍 칠관로 842-1150이다.

 

 

7. 편백숲우드랜드 (장흥 1박 2일)

 

장흥군 장흥읍 억불산 자락 100ha에 40년생 이상의 아름드리 편백나무숲 속에 위치한 억불산 편백숲 우드랜드는 목재문화체험관, 목공 및 생태건축 체험장, 숲 치유의 장, 산야초 단지, 말레길 등이 조성되어 있다. 주소는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우드랜드 길 180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남 장흥 맛집 추천 7곳

전남 보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전남 무안 펜션 추천 5곳 여행 숙소

 

이상 전남 장흥 1박 2일 여행지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