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대구는 경상북도의 최남단에 위치한 광역자치단체로, 대경권을 대표하는 대도시이다. 1981년 직할시로 승격되어 경상북도에서 분리독립했으며, 1995년 직할시에서 광역시로 명칭을 개정하였다. 그리고 대구직할시가 대구광역시로 명칭을 개정할 당시에 경상북도에 속해있던 달성군을 대구광역시에 편입을 시킴으로써 경상남도와도 직접 맞닿게 되었다.

 

조선시대에는 경상감영의 소재지로서 경상도의 중심지였으고, 실제로 경상도 전체 지도를 봐보면 대구의 위치가 경상북도와 경상남도의 경계에서 절묘히 걸쳐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경북은 물론이고, 경남에서도 대구와 인접하고 있는 북부 및 서부 경남권 지역 즉 거창군과 합천군, 창녕군 그리고 밀양시는 개화기 이후 경남권의 중심도시로 성장을 한 부산이 지형상 경남의 남동쪽에 치우치게 된 관계로 대구의 영향을 더욱 많이 받는 편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근대골목
  2. 도동서원
  3. 이월드(E-World)
  4. 갓바위
  5. 수성못유원지
  6. 동성로
  7. 팔공산케이블카
  8.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9. 국립대구과학관
  10. 서문시장

 

1. 근대골목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대구 근대문화의 발자취를 따라서 떠나는 신나는 골목 투어인 이른바 ‘대구 중구 근대로의 여행’ 골목투어 가운데 2코스에 해당한다. 총 1.64km, 대략 2시간 소요, 청라언덕에서 시작하여 선교사 주택과 3.1만세운동길, 이상화와 서상돈고택 한의약박물관, 계산성당 그리고 진골목 등을 두루 살펴보는 도심 걷기 여행 코스이다.

 

 

2. 도동서원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아름드리 은행나무와 아름다운 토담을 품고 있는 고즈넉한 서원, 조선 초기의 성리학자였던 김굉필을 배향한 서원이다. 1568년 비슬산 동쪽에 건립되었다가 임진왜란 때에 소실된 이후 지금 자리에 중건하였으며, 조선 중기 서원 건축의 특징을 살펴볼 수 있다. 불필요한 장식 대신 간소함을 추구를 했으며 서원 입구 수월루와 강당격인 중정당, 사당이 일직선상에 배치가 되어 있다.

 

 

3. 이월드(E-World)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영남권 최대 테마파크에서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볼 수 있다. 놀이기구와 전시공간이 공존하는 유럽식 도시공원으로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정문광장을 지나면 우산 빛 로드와 별빛계단 그리고 로맨틱가든 등 83개의 포토존을 만난다. 83타워 전망대는 밤이 되고 나면 오색찬란한 이월드 야경과 대구 시내의 야경이 360도로 펼쳐진다.

 

 

4. 갓바위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돌계단 1,365개를 한 칸 한 칸 오르면서 갓바위에서 소원을 빌어볼 수 있다. 갓바위는 정성껏 기도하는 사람의 소원의 한 가지는 꼭 들어준다는 전설을 간직을 하고 있다. 갓바위가 있는 관봉에 올라서면 팔공산의 능선과 구불구불한 길이 겹겹이 펼쳐진다.

 

 

5. 수성못유원지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수변 산책과 분수쇼 그리고 야경을 한 자리에서 즐겨볼 수 있다. 둘레 2km의 수성못을 따라서 바늘꽃과 연꽃 그리고 갈대 등이 어우러져 있는 수변 데크 로드와 울창한 왕벚나무, 그리고 버드나무 가로수길이 펼쳐진다.

 

 

6. 동성로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젊은 기운이 살아서 숨쉬는 도심의 가로광장 동성로는 사성로 가운데서 대구역네거리와 중앙치안센터 사이 구간으로, 대구의 대표적인 중심번화가 중 하나이다. 본래 대구읍성 동쪽의 성곽지였지만 1907년 헐리고 도로가 되면서 현재에 달하였다.

 

 

7. 팔공산케이블카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팔공산과 대구 시내 전경이 한눈에 펼쳐진다. 6인승 케이블카를 타고 해발 약 820m까지 펀안하게 올라간다. 케이블카 정상역에 도착하면 팔공산과 대구 시내의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케이블카 정상역 주변에는 산책로와 등산코스, 전망대, 소원의 언덕 그리고 사랑의 터널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다.

 

 

8.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김광석의 음악 인생이 녹아있는 골목에서 벽화를 감상해볼 수 있다. 방천시장 뒷골목, 350m 이어진 골목의 담벼락에 김광석의 삶과 노래를 주제로 삼은 벽화가 실감나게 펼쳐진다.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에 등장하였던 장면을 따라서 벽화 앞에서 기념사진 남기기와 추억의 뽑기 체험 등을 해볼 수 있다. 골목 가득 울려 퍼지는 김광석 음악이 운치를 더한다.

 

 

9. 국립대구과학관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과학이 쉽고 재밌어지는 공간이다. 놀이와 체험을 통하여 과학을 배우는 과학놀이터로서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과학에 쉽고 재미있게 접근한다. 상설전시관 외 천체투영관과 4D영상관, 천체관측소 그리고 야외 과학놀이터 등의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10. 서문시장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대구 최대의 상설시장, 야시장도 인기이다. 조선시대 평양장, 강경장과 더불어 전국 3대 장터의 하나로 이름을 떨친 전통시장이다. 건해산물상가와 아진상가 등의 8개 지구로 구성되고, 대략 5,522여 개의 점포가 들어서 있다. 주 거래품목인 주단, 포목 등을 비롯하여 그릇과 청과, 건어물 그리고 해산물 등의 다양한 상품이 거래되는 큰 시장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