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목포시는 대한민국 전라남도의 서남부 무안반도 남단에 있는 시이다. 영산강 하구에 위치함으로써 남쪽은 영산강을 경계로 영암군 삼호읍과 마주하며, 북쪽과 동쪽은 무안군 삼향읍에 둘러싸여 있고, 서쪽으로 황해를 통하여 신안군의 여러 섬들과 물길로 연결된다.

 

목포역 인근에 있는 유달산은 목포의 자랑이면서 또한 상징과 같다. 유달산은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병풍처럼 보인다 하여 금강산의 여름 별칭인 개골산이라는 별명을 지니고 있다. 4~5월에는 유달산 꽃축제가 열려서 수많은 인파가 몰린다. 유달산의 볼거리는 정상에 올랐을 때에 보이는 다도해 절경에 있다. 유달산은 228m로 그 높이가 낮지만 목포시의 한가운데서 보는 다도해의 절경이 아름답고 낙조대로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유달산

  2. 목포대교

  3. 갓바위

  4. 춤추는 바다분수

  5. 목포근대역사관

  6. 노적봉

  7. 외달도

  8. 다도해 전경

  9. 목포진

  10. 삼학도 이난영공원

 

1. 유달산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유달산의 또 다른 이름은 영달산이다. 영혼이 거쳐 가는 곳이라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노령산맥의 큰 줄기가 무안반도 남단에 이르러서 마지막 용솟음을 한 곳인 유달산은 면적140ha, 높이 228.3m로 그렇게 높지는 않지만 노령산맥의 맨 마지막 봉우리이며 다도해로 이어지는 서남단의 땅 끝부분인 산이다.

 

 

2. 목포대교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2012년에 완공된 목포대교는 총 연장 약 4,129㎞ 너비 약 35~40m의 왕복 4차선 도로로 목포의 북항과 고하도를 잇는 해상교량으로 비상을 하는 학의 날개처럼 아름다운 모습과 일몰이 더불어 어우러져 장관을 자아내고 있다.

 

 

3. 갓바위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천연기념물 제500호로 지정이 된 갓바위는 두 사람이 나란히 삿갓을 쓴 채 서 있는 모습의 바위로 대략 8천만년전 화산재가 굳어진 용결응회암이다. 예전에는 배를 타고 나가야만 볼 수가 있었던 갓바위를 해상에서 직접 조망해볼 수 있는 보행교를 바다위에 설치해서 더욱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4. 춤추는 바다분수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는 세계최초 초대형 부유식의 음악분수이며 물과 빛 그리고 음악의 하모니를 통한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한다. 수반길이 약 150m, 높이 13.5m, 최대 분사높이 약 70m인 춤추는 바다분수는 잔잔한 바다의 위, 워터스크린에 펼쳐진 아름다운 사연이 부드럽고 감미로운 선율과 화려한 빛, 거대한 물줄기의 춤에 맞춰 스토리가 있는 레이저쇼와 더불어 매일 밤 웅장하고 환상적인 공연이 펼쳐지며 관람객과 함께 하는 사연소개, 프로포즈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해준다.

 

 

5. 목포근대역사관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목포에서 제일 오래된 이 건물은 1897년 10월에 목포항이 개항이 되고, 1898년 10월 목포일본영사관이 목포에 설치됨에 따라서 영사관으로 지은 것이다. 일본은 영사관이 건립되기 이전까지 조선정부로부터 만호청(1895년 폐진된 목포진)을 빌려 사용하였으며, 유달산 고지대에 가건물을 지어 이관하였고, 다시 현재의 위치인 대의동에다가 목포일본영사관과 부대시설인 경찰서와 우편국 등등을 함께 마련하였다. 당초 일본영사는 무안감리에게 목포일본영사관 부지 약 16,028평방미터를 요청하였으나, 이신청을 접수를 한 조선정부는 9,483평방미터만을 승인하였다.

 

 

6. 노적봉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노적봉은 해발 60m의 바위산에 불과하나, 왜적을 물리친 이순신 장군의 호국혼이 담겨져 있다. 정유재란 당시 12척의 배로 불가능해 보였었던 명량대첩을 승리로 이끌고 전열을 재정비를 하는 동안 조선의 군사 및 군량미는 턱없이 부족해서 바로 왜적이 쳐들어온다면 함락이 될 수밖에 없는 위기에 놓여져 있었다. 이때 노적봉은 아주 커다란 역할을 하였다.

 

 

7. 외달도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목포에서 서쪽으로 약 6km 떨어져 있는 슬로시티 섬 외달도 청정해역의 때가 묻지 않은 자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고 주변에 크고 작은 섬들이 다도해의 풍성함과 아늑함을 느끼게 한다. 푸르게 반짝이는 바다와 해수욕장의 고운 모래톱 그리고 아름다운 낙조 등의 경관이 아름다워서 가족과 연인들이 즐겨찾는 곳이다.

 

 

8. 다도해 전경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목포시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유달산 바로 앞에 반달모양의 고하도를 포함한 외달도 등 목포 인근 다도해의 풍경은 목포만이 가지고 있는 섬 특유의 소박한 운치와 더불어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지르게끔 한다.

 

 

9. 목포진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목포진은 조선시대 수군의 진영이고 목포영이나 목포대라고 불렀으며 만호가 배치되었다고 하여 만호영이나 만호진 혹은 만호청이라 부르기도 했다. 지리상으로 볼 때 목포는 영산강의 하구를 안고 있으며, 바다로 연결이 되는 지리적인 요충지에 위치하고 있고, 호남과 경상남부지역으로 통하는 세곡 운반로로 사용이 되는 길목에 자리하고 있다.

 

 

10. 삼학도 이난영공원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한 청년을 사모한 세 여인이 죽어서 학이 되었고 그 학이 떨어져서 죽은 자리가 섬이 되었다고 전해지는 삼학도는 세 개의 섬을 이어주는 아담한 다리가 연결되어 다리를 따라서 걷는 산책로와 운치있는 밤 풍경과 더불어 목포의 눈물의 가수인 故 이난영 여사를 기념을 하는 이난영 공원엔 우리나라 수목장 1호 이난영 여사 수목장이 있고 넓고 쾌적한 녹지공간과 시민 편의시설이 조성이 되어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군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