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김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밀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산청 계곡 베스트 7 그리고 울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장유대청계곡
  2. 장척계곡
  3. 김해가야테마파크
  4. 김해낙동강레일파크
  5. 봉하마을
  6. 화포천습지생태공원
  7. 회현동 벽화골목
  8. 김해천문대
  9. 무척산관광예술농원
  10. 김해롯데워터파크

 

1. 장유대청계곡

 

 

김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불모산 산자락에 양 갈래로 형성된 6km의 계곡으로 맑은 물이 울창한 산림 사이로 흐르면서 폭포를 이루는 등 경관이 빼어나 여름이면 김해시민들의 쉼터가 되어주곤 한다.

 

계곡을 따라 30분쯤 올라가면 장유사가 있으며, 그 경내에는 우리나라에 최초로 불법을 전파했다고 한 장유화상의 사리탑이 있다. 장유계곡은 수려한 경관뿐만 아니라 오리, 닭백숙의 맛이 뛰어나 음식 관광을 즐기는 관광객도 상당하다. 용지봉까지 등산로도 잘 정비되어 있는데, 취사나 야영은 할 수 없다. 폭포 바로 옆까지 자동차로 접근할 수 있다.

 

- 주소 : 삼문동 일원

 

 

2. 장척계곡

 

김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장척계곡은 장유대청계곡과 함께 김해를 대표하는 2대 자연 계곡으로 해발 630m의 신어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장척계곡은 신어산 줄기에서 뻗어져 나오는 물줄기를 따라 자연적으로 생성된 유원지로, 동봉 골짜기에서 흐르는 계곡물이 깊고 맑으며 울창한 산림과 큰 암석이 어우러져 자연 경관이 수려한 곳으로 한여름이라도 함부로 발을 담글 수 없을 만큼 물이 차고 맑다.

 

- 주소 : 상동면 묵방리 신어산 자락

 

 

3.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김해의 랜드마크, 경남의 대표적 관광지 김해가야테마파크. 가야의 역사를 놀이, 체험, 전시를 통해 보고, 듣고, 만지며 배울 수 있는 오감 만족형 테마파크이다. 테마파크는 크게 공연 및 전시, 체험, 놀이 및 휴식, 편의시설, 캠핑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야국의 역사를 한눈에 알고 싶다면 가야왕궁 태극전과 가락정전으로 가보자. 생생하게 재현된 가야왕궁의 기상과 수로왕과 허왕후의 이야기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 어드벤쳐 시설인 가야무사 어드벤쳐에는 시원한 바닥 분수와 재미있는 놀이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환상적인 빛의 향연, 미디어 파사드쇼와 짜릿한 익스트림 체험시설인 더블 익스트림도 준비되어 있다.

 

- 주소 : 가야테마길 161 (어방동)

 

 

4.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김해낙동강레일파크는 김해 생림면 마사리 북곡마을 일원에 위치하고 있는 삼랑진에서 김해로 넘어오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는 폐선된 경전선 철도를 관광상품으로 재탄생시킨 곳이다.

 

먼저 낙동강 철교에서 생림터널에 이르는 왕복 3km 구간에는 레일바이크가 달린다. 국내에 폐선된 철로를 이용한 레일바이크가 여러 개 있지만 강 위를 달리는 레일바이크는 김해가 유일하다. 생림터널은 와인동굴로 변신했다. 김해 특산물인 산딸기로 만든 와인을 맛보고 저렴하게 구입도 할 수 있다.

 

- 주소 : 생림면 마사로473번길 41

 

 

5. 봉하마을

 

김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봉화산 봉수대 아래 있는 마을이라 해서 봉하마을이라 이름 붙여진 한적한 시골 마을. 대한민국 제16대 대통령인 노무현 대통령은 퇴임 후 고향인 봉하마을로 돌아왔다.

 

단출한 옷차림에 밀짚모자 차림으로 자전거를 타고 농로를 누비며 마을 주민들과 함께 친환경 농법으로 농사를 짓고, 오염된 하천 재생 작업에 앞장섰다. 더 이상 우리는 노무현 대통령을 만날 수 없지만, 봉하마을에 가면 곳곳에 남아 있는 그의 흔적을 느낄 수 있다. 현재 봉하마을에는 약 40가구 120여명의 주민이 농사를 지으며 살고 있다.

 

- 주소 : 진영읍 봉하로 103

 

 

6. 화포천습지생태공원

 

김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화포천습지로 떠나는 생태여행의 신비함을 즐겨볼 수 있다. 화포천습지는 낙동강 배후 자연습지이자 국내 최대규모의 하천형 습지로 노랑부리저어새와 큰기러기를 비롯한 매우 희귀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는 생명의 땅이다.

 

- 주소 : 한림면 한림로 183-300

 

 

7. 회현동 벽화골목

 

 

김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김해 회현동 주민센터 인근, 주민들이 뜻을 모아 만든 골목이다. 마루길, 다솜길, 혜윰길이 조성되어 있다. 골목 벽화의 주제는 황세와 여의의 시공을 초월한 사랑 이야기이다.

 

한발 한발 다가가 벽화를 보노라면 황세와 여의가 환생해 '사랑하세요' 하고 속삭이는 듯하다. 벽마다 화사하게 피어나는 꽃과 나무, 담벼락 위에서 늘어지게 기지개를 켜고 있는 고양이, 담벼락 환기구에서 떨어지는 빗물 등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벽화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 주소 : 가락로63번길 33 (봉황동)

 

 

8. 김해천문대

 

김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김해천문대는 김해시 분성산 정상에 마치 산이 알을 품은 듯한 모습의 신기한 건물로 영남지역 유일의 시민천문대이다. 천문대의 형상이 알을 닮은 것은 기원전에 김해지역에서 형성되었던 가락국의 시조인 김수로왕이 알에서 태어난 것에서 유래되었다.

 

수로왕의 왕비인 허황옥은 인도의 아유타국 출신의 공주로 알려져 있는데, 첨단 항해장비가 없던 당시 배를 타고 가락국으로 올 때 별을 보고 항해해 왔을 것으로 충분히 추측할 수 있다. 또한 가락국의 왕자가 진례 토성 위의 상봉에 별을 관측하기 위한 '비비단'이라는 첨성대를 쌓았다는 역사적인 사실이 전해오고 있다.

 

- 주소 : 가야테마길 254 (어방동)

 

 

9. 무척산관광예술농원

 

김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조선시대에 지어진 고풍스런 양반 저택의 위엄, 집안 마루에 우물이 있는 독특한 구조, 오래된 처마와 낡은 나무가 풍기는 정겨움, 그리고 댓잎 사이로 부는 바람까지, 무척산관광예술원은 옛 농촌모습과 당시 생활상을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있는 공간이다.

 

곳곳에 작두와 제승기(새끼 꼬는 기계), 탈곡기, 낫, 물레방아 등 의 오래된 농기구가 있고, 옛날 전화기, 타자기, 다리미, 주방용기 등의 민속품들도 전시되어 있다. 예술원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한옥고택 낙선장이다.

 

- 주소 : 생림면 안양로358번길 38

 

 

10. 김해롯데워터파크

 

김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남태평양 폴리네시아를 콘셉트로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17종 43개의 어트랙션이 자리잡고 있는, 2만여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이다. 이국적인 분위기의 시설들과 파크 한가운데 서 있는 높이 38m, 폭 35m의 거대한 화산 '자이언트 볼케이노'가 인상적이다.

 

- 주소 : 장유로 555 (신문동)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밀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경남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밀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산청 계곡 베스트 7과 울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산청 계곡 추천 좋은 곳 베스트 7 (ft. 경남 여름 휴가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름 휴가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산청 계곡 추천 좋은 곳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울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adeukes.tistory.com

 

울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국내 휴가 가기 좋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휴가 가기 좋은 여행지 중 울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거제도 해수욕장 베스트 7과 통영 해수욕장 베스트 7 그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김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