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신안군은 전라남도 황해상 다도해의 군이다. 압해도와 암태도, 자은도, 증도, 팔금도, 도초도, 안좌도, 비금도, 임자도, 신의도, 하의도, 지도, 장산도 그리고 흑산군도 등 1004개(무인도 932개, 유인도 72개)의 섬으로 이루어졌다.

 

현재는 1,004개의 섬이라 천사의 섬이라고 공식적으로 홍보하고 해외에도 알려져 있다. 신안군의 면적은 655.68 km²이며, 2015년 12월 말 주민등록을 기준으로 인구는 4만3294명이다. 섬이라는 특성 때문에 인근의 육지 지역인 목포시와 밀접한 생활권을 이룬다. 군청 소재지는 압해읍이며, 행정구역은 2읍 12면이다. 특산물은 홍어와 천일염, 김 그리고 시금치 등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홍도 육상관광
  2. 영산도
  3. 만재도
  4. 짱뚱어다리
  5. 신안 해저유물 발굴 기념비
  6. 신안튤립축제
  7. 대광해수욕장
  8. 퍼플교
  9. 팔금삼층석탑
  10. 김대중 전 대통령 생가

 

1. 홍도 육상관광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홍도는 신안의 여느 섬들에 비하여 작은편이어서 섬 구석구석을 누비면서 자연을 느낄 수 있다. 오전에는 보통 10시 30분경에 도착을 하는데 유람선을 기다리는 동안에 홍도 골목골목을 천천히 둘러보는 것도 여행의 색다른 맛이다.

 

 

2. 영산도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1650년경 경주최씨가 처음으로 입도하여 정착하였고, 영산화가 많이 핀다고 해서 영산도라 한다. 영산도는 2012년 다도해해상국립공원 명품마을로 지정되었다. 영산도는 흑산도에서 남동쪽으로 약 6.4km 떨어져 있는 곳으로 영산의 팔경으로 이름을 떨친다. 섬 전체가 태초의 신비 그대로 깎아서 세운 듯한 기암절벽이고 자연의 조화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한 폭의 그림과 같은 섬이다.

 

 

3. 만재도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만재도는 바다 한가운데 떨어져 있다고 해서 먼데섬, 또는 만대도라고 하였고 해가 지고 고기가 많이 잡힌다고 하여 만재도라 하였다고 한다. 이 섬의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을 한 것은 드라마 봄의 왈츠와 kbs 해피선데이 1박2일 그리고 tvn 삼시세끼-어촌편 등이 방송되면서 많이 사람들이 찾고 있다.

 

 

4. 짱뚱어다리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갯벌 위를 가로질러서 목교로 만들어진 갯벌탐방로에서 농게와 칠게, 갯지렁이 그리고 짱뚱어 등 다양한 수생생물을 관찰해보고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5. 신안 해저유물 발굴 기념비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1975년 한 어부의 그물에 도자기가 걸려서 올라오면서 시작이 된 신안 해저유물의 발굴(1976~1984)은 세계를 놀라게끔 한 사건이었고, 증도라는 섬을 널리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통계 발표된 인양된 유물은 도자기 20,661점과 석제품 43점, 금속제품 729점, 동전류 28톤 18kg, 자단목 1,017개 그리고 기타 574점과 침몰한 선체였다.

 

 

6. 신안튤립축제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매년 봄(4월 15일 경) 임자도 대광해변의 일원에서 신안튤립축제를 개최한다. 바다와 모래의 섬 임자도에서 꽃이 피는 튤립의 대향연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축제는 2008년부터 시작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고 12km의 규모를 자랑을 하는 백사장 대광해변과 튤립공원을 조성해 관람객들에게 바다와 모래, 튤립, 수선화, 히야신스, 무스카리 그리고 아이리스 등등 초화 구근류와 리빙스턴데이지, 크리산세멈 그리고 비올라 등 초화류(20여 종)를 함께 감상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7. 대광해수욕장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백사장 길이 약 12km, 너비 약 300m로 임자도 서쪽에 있다. 무안군과 신안군의 지도를 잇는 연륙교가 준공이 되고 지도읍과 임자도를 잇는 철부선이 운항되면서 알려지게 되었다. 비금도 명사십리해수욕장과 암태도 추포해수욕장 그리고 도초도 시목해수욕장과 더불어 신안군의 4대 해수욕장으로 꼽힌다.

 

 

8. 퍼플교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안좌도에는 섬과 섬을 연결해주는 목교가 있다. 걸어서 육지를 건너고 싶은 할머니의 희망을 담아 만든 두리와 박지 그리고 반월도를 이어주는 1,462m의 목교이다. 다리 아래에는 감태와 파래도 보이며 갯벌에서 서식하는 많은 게의 종류와 짱뚱어도 볼 수 있다. 특히 이곳 갯벌이 함유하고 있는 게르마늄은 신비의 약리작용과 더불어 산소 운반의 매개체 역할을 하여 체내에 풍부한 산소를 공급해주고 자연 치료제인 엔돌핀의 생성을 도와준다.

 

 

9. 팔금삼층석탑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이 석탑의 조성년대는 고려초기로 추정된다. 1970년경 탑 부근에서 명문이 새겨져 있는 기와편이 발견되었는데, 그곳엔 '평흥국'이란 글씨가 새겨져 있었다고 한다.

 

 

10. 김대중 전 대통령 생가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하의도는 대한민국 제15대 대통령이자, 최초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후광 김대중이라는 거목을 낳아 낸 고장이다. 김대중 전 대통령은 1924년에 하의면 후광리 원후광에서 아버지 김운식과 어머니인 장수금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의 호인은 태어났던 마을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례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장흥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